
록산의 싱글앨범 '살짝이' 재킷 이미지. ⓒ 용성문화기획
[프라임경제] 록산(ROCKSAN)은 오는 8월24일 싱글앨범 '살짝이'를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와 일부 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싱어송라이터 록산은 그동안 2019년 싱글 '왜? 놈 비대?'로 데뷔한 뒤 정규 1집 '호모 록쿠스(Homo Rockus)', 2집 '하이브리드(Hybrid)'에 이어 싱글 '옴마니반메훔', '멋진 남자', 'KILL' 등 모두 여섯 차례에 걸쳐 앨범을 발표했다.
통산 일곱 번째 앨범이자 다섯 번째 싱글로 발매되는 '살짝이'는 록산의 시그니쳐 장르인 '레트록(Retrock, Retro+Rock)'의 기본 편곡 위에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트로트적인 느낌의 멜로디가 가미된 곡이다.
'살짝이' 역시 록산의 이전 발표곡들과 마찬가지로 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 노래, 기타연주, 프로그래밍 등 전 작업을 도맡았다. 곡의 가사에는 인간사회를 구성하는 가장 기초적인 요건인 '사랑'이 쉽게 다뤄져서는 안 된다는 내용이 담겼다. 사랑의 감정이 지나치게 인스턴트화 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는 의미도 포함됐다.
록산은 "'살짝이' 발매 후 오는 10월26일 최근까지 진행한 작업을 마무리해 3집 정규앨범 'WIDE'(가제)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뮤지션의 활동에 장벽이 많아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이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