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크래프톤·게임빌·스마게·NHN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1.08.10 16:34:10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17일 오전 6시까지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리 플레이 위크'를 진행한다. '프리 플레이 위크'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비대면 시대에 유저들이 친구 또는 지인과 배그 전장에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해당 기간 배그 만의 배틀로얄 재미뿐 아니라 색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좀비 서바이벌' 모드도 함께 운영된다. 또 배그 신규 유저만을 위한 특별 이벤트는 물론 기존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배그는 지난 7월 한국 배경 맵 태이고를 선보이고, 지난주 업데이트를 통해 태이고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며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 크래프톤


게임빌(063080, 대표 이용국)이 '빛의 계승자'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5성 캐릭터가 등장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인다. 깜찍한 외모의 5성 서번트 '마벨'은 어둠 속성 최초로 광역 방어 무기 스킬을 가진 공격형 캐릭터다. 또 다양한 속성의 서번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오염된 수로' 콘텐츠에 새로운 지역이 추가된다. 

'오염된 수로'는 해당 지역의 속성을 가진 서번트만 입장할 수 있다. 기존에는 불·물·숲 3가지 속성의 지역이 있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빛과 어둠 지역이 열린다. 아울러 속성 성장 레벨도 대폭 확대돼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키울 수 있다.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성 서번트 소환석 4개'를 모은 모든 유저에게 선물하고, '접속 시간 보상'과 '재화 소비 보상'을 상향해 풍성하게 지급한다. 

'빛의 계승자'는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수집형 RPG다. ⓒ 게임빌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1일부터14일까지 온라인 대결을 통해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2021 와일드 리프트 라이벌즈 LCK VS LPL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한국(LCK) 대표로는 △KT 롤스터 △T1 △리브 샌드박스가 출전하며 중국(LPL)은 △에드워드 게이밍 △비리비리 게이밍 △오마이갓이 대표로 선발됐다. 

오는 11이부터 13일까지 본선을, 14일 결승전을 치르게 되고 본선은 총 3개의 라운드로 진행된다. 라운드마다 모든 LCK 팀들이 출전, 대진 상대로 결정된 LPL 팀과 3전 2선승에 한 경기를 치른다. 총 3개의 경기 중 2개 이상 승리한 지역이 해당 라운드를 최종 승리하는 방식이다. 14일 열리는 결승전은 소위 '도장 깨기'라고 불리는 승자 연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들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중국과 원격으로 대결을 펼친다. ⓒ 라이엇 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구쓰담 캠페인'에 이용자들과 함께 동참하기 위해 인게임 이벤트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은 여름 업데이트 테마인 '감정의 제도' 바다 주변에 널려 있는 쓰레기를 줍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스마게 용자들이 바다 쓰레기를 주워 쓰레기통에 넣어 퀘스트를 완수할 때마다 후원급을 적립하며, 총 완료 퀘스트 횟수가 20만회에 다다르면 지구 정화를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환경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4일부터 바다 정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환경재단을 후원하고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바다 오염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 및 풀뿌리 환경단체들의 환경정화 활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구쓰담 캠페인'은 바다로 버려지는 쓰레기 문제를 사회에 알리고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정화 활동 및 국내 다양한 환경 단체 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 스마일게이트


NHN(181710, 대표 정우진)이 올 가을 출시 예정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건즈업'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건즈업'은 군사 캐릭터와 유닛을 활용해 적의 기지를 파괴하고 승리를 쟁취하는 타워 디펜스 형 모바일 전략 게임으로,  기지를 설계하고 캐릭터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해 유저 자유도를 높였다. 

NHN은 이번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인도·필리핀 지역을 거처 올 9월 글로벌 소프트 론칭을 진행할 계획이며, 소프트 론칭을 통해 게임 안정성을 검증한 후 올 가을 글로벌 정식 출시에 나선다.

'건즈업'은 PlayStation®과 PC에서 인기를 끌었던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의 '건즈업' IP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플레이 방식을 갖췄다. ⓒ NHN


카카오게임즈(293490, 각자대표 남궁훈·조계현)는 신작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국민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 등 8종의 캐릭터가 하나의 팀을 이뤄 세계 각지의 골프 코스를 공략하는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골프를 경험하지 않은 이용자도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특히 각 캐릭터마다 다양한 코스튬 수집과 육성이 가능하고, 국가별 특징을 담은 오브젝트를 활용해 최상의 골프장을 구현할뿐 아니라 다채로운 모드를 통해 긴박감 넘치는 골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예약을 기념해 사전예약 참여자 모두에게 푸짐한 혜택과 경품을 증정한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 IP에 '골프' 소재를 접목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으로, 올 3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가 '삼국블레이드'에 조인 초월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조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 스킬인 '천지파괴'를 보유하게 된다. 초월 스킬인 천지 파괴 사용시 방패를 전력으로 휘둘러 소용돌이를 일으키고 이때 받는 피해를 100% 반사하게 된다. 

이후 공중으로 높이 뛰어 올라 지상을 뒤엎는 강력한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 있는 적들을 5초간 기절 시킨다. 사용 중에는 상태 이상 면역 상태가 되며 이 기술은 회피가 불가능하게 된다. 액션스퀘어는 조인 초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전장을 오픈하며 핫타임 이벤트, 미션 달성 이벤트, 확률업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현물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삼국지에서 '조인'은 위나라의 무장으로 조조의 사촌동생이다. ⓒ 액션스퀘어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