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한섬·아모레퍼시픽·SSG닷컴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7.22 13:24:29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가 22일부터 28일까지 초고속블렌더, 전기레인지, 커피머신 등 주방가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비대면 쇼핑이 가능한 '스마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고,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전국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승리 기원'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마트, 주방가전 행사

이마트가 여름 시즌에 주방가전 매출이 증가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22일부터 28일까지 초고속블렌더, 전기레인지, 커피머신 등 주방가전 행사를 진행한다. 

테팔과 필립스의 블렌더는 전품목 15% 추가 할인을 진행한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전기레인지 전품목을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을 도입해 고가의 가전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가 여름 시즌에 주방가전 매출이 증가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22일부터 28일까지 초고속블렌더, 전기레인지, 커피머신 등 주방가전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한편, 이마트는 노 파이어 가전의 대명사인 '에어프라이어'와 '스테이크마스터' 신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이마트가 출시한 신제품은 '혼족 3.5L 에어프라이어'와 '일렉트로맨 5.3L 에어프라이어' '일렉트로맨 보이는 에어프라이어'로 디자인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혼족 3.5L 에어프라이어'는 1~2인 가구의 컴팩트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3.5L 용량의 간편한 기계식 제품이다. 80~200도 사이의 온도를 최대 60분 타이머로 맞춰 요리할 수 있고, 화이트와 다크 그레이의 감각적 컬러감이 돋보인다.

'일렉트로맨 5.3L 에어프라이어'는 5.3L 용량의 3~4인가구 맞춤형 사이즈로 플레이트를 끼우는 일체형 바스캣으로 대용량 요리가 가능하다.

'일렉트로맨 보이는 에어프라이어'은 6L 대용량에 보이는 조리창까지 탑재한 4세대 에어프라이어다.

감자, 육류, 생선, 피자 등 8가지 재료에 맞게 요리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전자식으로 세밀하게 조리 시간도 설정 할 수 있다. 특히 내부가 보이는 통창으로 고객이 원하는 익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완벽한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바스켓 망과 그릴, 상단의 열선 커버까지 분리돼 세척이 편하고 깔끔한 조리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지난 6월에 출시한 '일렉트로맨 스테이크 그릴'도 간편하게 두꺼운 고기와 생선을 조리 할 수 있어 인기다.

스테이크 3가지 굽기 (Rare, Medium, Well-done)와 닭고기, 생선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구워진 후 휴지 (Rest) 기능이 있어 스테이크 외부 열이 내부로 전해지며 육즙을 고루 전달해 더욱 부드럽고 식감 좋은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롯데마트 '스마트결제' 서비스 도입

롯데마트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비대면 쇼핑이 가능한 '스마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스마트결제'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롯데마트GO'를 활용, 고객이 직접 자신의 모바일로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하고 결제까지 진행하는 형태이다. 기존 코로나로 비대면 쇼핑에 대한 수요가 온라인쇼핑으로 이동한 점을 감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한 쇼핑 방법을 제안해 고객을 유입하겠다는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오프라인을 방문해 쇼핑하는 과정은 붐비는 계산대 줄 서서 기다리기, 대면 문의 및 결제 등의 절차들이 있다. 이에 반해 '스마트결제'는 매장 내에서 '롯데마트GO'앱의 '스마트결제' 서비스 실행, 구매할 상품 바코드 스캔, 모바일로 결제 후 전용 출구에서 결제완료 QR코드만 인식하고 퇴장하는 절차이다.

모바일과 장바구니만 사용, 쇼핑과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면을 최소화한 쇼핑 방식이다.

단, 주류와 부탄가스 등 일부 직원 확인이 필요한 상품의 경우에는 대면 응대가 필요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강변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스마트결제' 서비스의 고객 반응을 살펴본 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스마트결제'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2017년 4월에 무인 계산대를 처음 도입했으며, 2021년 7월 현재 전체 113개 점포 중 총 58개점포에서 592대의 무인 계산대를 운영하고 있다. 전체 계산대 대비 무인 계산대 비중은 15%가량이며, 연내 약 70여대를 추가 도입해 비대면 쇼핑 환경을 강화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승리 기원' 할인전

홈플러스가 오는 28일까지 전국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승리 기원'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높아지면서 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을 위해 기획됐다. 국내는 물론 세계를 무대로 굵직한 스포츠 이벤트가 많은 여름철 비대면 응원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각종 먹거리부터 가전, 완구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곡물 먹고 자란 호주산 앞다리 불고기(100g, 호주산 쇠고기, 일부점포 제외)를 50% 할인해 판매하고,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100g, 국내산 한우고기)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신선한 과일도 싸게 내놓는다. 행사카드로 결제 시 씨 없는 수박/유명산지 수박(국내산, 점포별 호수 상이, 컷팅수박 제외)을 3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삭한 복숭아/부드러운 복숭아(6~11입, 박스, 국내산)와 알알이 당도선별 하우스 밀감(1.2kg, 팩, 국내산)은 각각 2000원 할인 판매한다. 

각종 야식 메뉴와 와인도 준비했다. 기깔나게 드립니닭 듬뿍치킨(1kg 내외, 국내산 냉장계육)을 판매하며 대상 안주야 10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할인가에 선보인다. 

'집관'을 위한 가전도 마련했다. LG전자 OLED TV(65A1M, 165cm)와 삼성전자 Neo QLED TV(KQ75QNA83AFXKR, 189cm)는 각각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행사카드로 결제 시 더함 안드로이드 UHD TV 3종(U431UHD, U501UHD, U533UHD)을 3만원 할인가에, 필립스 에어프라이어(HD9200/90)는 5만원 할인가에 판매한다. 

집에서 신선한 프리미엄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테팔 비어텐더(VB301EKR)는 행사카드로 결제 시 1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아이들을 위해서 28일까지 브랜드 축구공 전품목을 20% 할인가에 선보이고 다음달 4일까지 스포츠 완구 20여 종과 보드게임 70여 종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다음달 11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금빛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이 경기에서 최종 우승할 때마다 신한/삼성카드(신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홈플러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는 22일 단 하루동안 핫도그 6종(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동원 퀴진 크리스피 핫도그/동원 퀴진 치즈크리스피 핫도그/오뚜기 리얼 바삭한 빅 핫도그/오뚜기 리얼 바삭한 모짜소떡 핫도그/CJ 고메 빅크리스피 핫도그)을 각각 1+1에 선보인다. 

23일에는 미국산 꽃갈비살을 30% 할인 판매하고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이 대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 속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가상의 세계관(universe)과 현실을 섞는(mix) 믹스버스(Mixverse) 마케팅을 통해 MZ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관객과 소통할 무대가 없어진 코미디언들이 소통을 위해 만든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은 다양한 부캐와 가상의 세계관을 통해 최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백화점이 대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 속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 롯데쇼핑


특히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에 등장하는 시가총액 500조원의 코스피 1위 기업 '김갑생할머니김'의 미래전략실 본부장 '이호창'은 MZ세대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로, 그 인기에 힘입어 '성경식품'과 협업해 실제 '김갑생할머니김' 2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최고의 스타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팬들을 위한 굿즈 '김갑생할머니김 2종'을 포함한 '성경식품'의 다양한 김 제품과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23일~29일까지, 7일간 본점 지하1층 식품관에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김갑생할머니김' 디자인을 활용한 체험존을 구성해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더한다.

우선, 피식대학과 성경식품의 '지도표성경김'이 협업해 탄생한 '김갑생할머니김'을 판매한다. '재래식탁김'과 '참돌자반'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성경식품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김 3종 시리즈'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곱창돌김으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으로 '재래김'과 '아보카도 김' '히말라야 핑크솔트 김'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양념으로 얼룩진 흰 쌀밥을 감싸줄 수 있는 건 김 한 장이다" "김 for Prime Life, ESG for Green Life" 등 '김갑생할머니김'의 명언이 담긴 '명언 카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 사진과 함께 필수해시태그(#롯데백화점김갑생할머니김)가 포함된 게시물을 SNS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총 5분께 '김갑생할머니김 SET'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하반기 새롭게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8월)'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9월)'에도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추가로 전개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팀장이 한끼 쏜 데이' 모바일앱 이벤트

세븐일레븐은 직장인들이 사무실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점심을 즐길 수 있도록 8월 말까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팀장이 한끼 쏜 데이(day)' 모바일앱 이벤트를 열고 '속편한 도시락 세트' 예약 주문 서비스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도시락 세트 상품은 '버섯소불고기도시락 세트' '숯불닭갈비도시락 세트' '두부한상도시락 세트' 등 3가지다. 각 세트 상품별로 메인 한끼연구소 도시락과 함께 컵국 '세븐셀렉트 칼칼북어국', 무라벨 생수 '얼쑤얼水 500ml', 그리고 수저세트로 꾸려져 있으며, 동일 세트 5개가 하나의 묶음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간편결제 엘페이(L.Pay)를 활용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주문 방법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팀장이 한끼 쏜 데이' 이벤트 창에 접속해 구매하고자 하는 세트상품을 선택 한 후 결제와 함께 수령 희망 점포, 날짜, 시간 등을 선택하면 된다. 상품 수령은 주문일 기준 이틀 후부터 가능하며, 수령 희망시간 2시간 전에 사전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아성다이소 '아이스 음료잔 기획전'

아성다이소가 '아이스 음료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시원한 홈카페 무드를 연출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플라스틱 컵, 유리컵, 아이스 트레이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무더위로 차가운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집에서도 감성 충만한 카페 느낌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플라스틱 컵이 준비됐다. '사각 높은 물컵' 은 730mL 사이즈로 입구가 크고 기다란 형태의 디자인으로 음료 용기 뿐만 아니라 꽃병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선형 물컵' 은 385mL 사이즈로 색감과 디자인이 독특해 투명한 음료를 마시기 좋고, 그립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고블렛(Goblet)잔은 와인잔과 비슷하게 생긴 잔으로 손잡이가 짧게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블렛잔이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하고 다양한 컬러와 형태로 판매하고 있어, 홈파티를 준비할 때 사용하면 색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유리컵은 내열 유리컵, 팔각 유리컵 등을 구성했다. 집에서 칵테일바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둥근 내열 유리컵'이 안성맞춤이다. 밑으로 내려갈수록 둘레가 커지는 안정감 있는 디자인에 따뜻한 음료도 마실 수 있는 내열유리로 돼 있어 활용도가 높다. 시원한 맥주가 어울리는 요즘,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사람에게 적당한 '팔각 하이볼'이 준비됐다. '팔각 하이볼' 은 300mL~480mL 다양한 사이즈로 기획됐고, 적당한 두께감으로 무겁지 않고 입구가 넓어 큰 얼음을 사용하기도 적당하다.

이 밖에도 아이스 음료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아이스 트레이가 준비됐다. 얼음이 녹아 음료 맛이 변하는 게 싫은 사람들에게 '아이스 트레이 3구(원형)'을 추천한다. '아이스 트레이 3구(원형)'은 얼음 크기가 6cm정도로 다양한 음료를 즐기기 적당하고, 얼음 크기가 커 위스키를 즐길 때 사용하기 좋다. 

'실리콘 아이스 트레이(10구)'는 얼음 크기가 입구가 좁은 텀블러나 페트병에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실내에서 차가운 음료를 즐기고 싶을 때 사용하기 적당하고 실리콘 재질을 사용해 열탕 소독으로 손쉽게 세척 및 살균이 가능하다. 

◆한섬 '아트업 프로젝트'

한섬(020000)이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해 예술작품으로 탈바꿈시키는 '아트업(Art-up) 프로젝트'에 나선다. 업사이클링은 버려지는 제품이나 소재 등에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적용해 새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말한다.

한섬의 '아트업(Art-up) 프로젝트'는 '예술(Art)'과 '업사이클링(Up-cycling)'의 앞 단어 'Up'을 합성한 신조어로, 아티스트(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수명이 다돼 벌목된 나무나 재고 의류 등 폐기물을 업사이클링 과정을 거쳐 옷걸이, 진열대와 같은 인테리어 집기나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말한다.

한섬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전담 인테리어팀이 3개월간 전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작품 제작에 적합한 소재와 색상의 재고 의류 준비와 더불어 수십여 차례의 작품 구상회의를 진행해 왔다.

© 현대백화점그룹

이번 아트업 프로젝트 작품은 더한섬하우스 부산점 2층 캐주얼(라이브, Live)관에 배치됐다. 

수명이 다돼 벌목된 나무를 행거·테이블·조명 등으로 업사이클링한 임정주 작가의 'noneloquent(기능적이지 않은)' 시리즈는 메인 VP존(Visual Presentation Zone)에서 시스템·SJSJ 등 주요 캐주얼 브랜드 의류 전시에 활용된다. 

벽면엔 한섬의 재고 의류를 조각내 제작한 텍스타일 디자이너 브랜드 '파이프콤마(FIVECOMMA)'의 직물 작품이 전시됐다.

앞서 한섬은 올해부터 재고 의류를 업사이클링해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섬유 패널)로 만드는 '탄소 제로(0)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작한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는 더한섬하우스 부산점의 피팅룸(탈의실)에 적용됐다.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가 적용된 피팅룸 벽면의 면적은 총 150㎡(45평) 규모로, 여기에는 티셔츠 1만5000벌, 약 3000kg의 재고 의류가 사용된 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섬은 이번 아트업 프로젝트를 향후 선보일 신규 점포에 적용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작가와 협업한 '업사이클 예술 작품'은 물론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 사용량도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시예누, KT·레스케이프호텔과 언택트 쇼핑 기회 선봬

아모레퍼시픽(090430)의 시예누(SIENU)가 올여름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KT·레스케이프호텔과 협업해 바캉스 시즌에 알맞은 혜택을 제공한다. 시예누의 스킨케어 화장품과 프렌치 감성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의 공간, KT 기가지니 스피커의 혁신적인 AI 호텔 서비스가 만나 매력적인 언택트 쇼핑 기회가 탄생했다.   

7월27일부터 8월27일까지 레스케이프호텔 '아틀리에 스위트'를 비롯한 5개 스위트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은 시예누 스킨케어 6종으로 구성한 어메니티를 받을 수 있다. 수량을 제한해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156,000원 상당의 한정판 제품이지만 별도 비용은 받지 않는다. 

객실마다 설치된 KT 기가지니 스피커를 활용해 음성으로 신청하면 특정 시간에 호텔 직원이 배달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투숙 기간 중 시예누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킨, 에멀젼 2종 세트를 기가지니 스피커로 주문하면 3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체크아웃할 때 결제하면 된다.  

◆SSG닷컴, 냉동새우 최대 50% 할인

SSG닷컴이 22일과 23일 단 이틀 동안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식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면 냉동새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쓱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어느 요리에나 부담 없이 잘 어울리면서도 외식하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식재료라는 점에서 이번 행사 품목으로 새우를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국산, 수입 냉동새우 등 총 25개 품목이 대상으로, '살아있을 때 급랭한 국산새우(500g)'를 비롯해 '태국산 쉬림프링(453g)' '아르헨티나산 까기 쉬운 자연산 붉은 새우(300g)' 등이 모두 반값에 판매된다. 온라인 스토어(최첨단 자동화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는 물론, 전국 이마트 PP센터에서도 동시에 적용된다.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주고자 아이디(ID)당 상품별로 3팩까지만 구매 가능하도록 했다.

◆이베이코리아 '디지털리빙 가격호러쇼'

G마켓과 옥션이 연합해 '디지털리빙 가격호러쇼'를 27일까지 진행한다. 디지털, 가전 및 리빙 관련 카테고리가 대상이며 애플, 삼성, 한샘 등 50여개 브랜드 인기 제품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본 프로모션에서는 할인 혜택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의 '가격호러쇼 10% 할인쿠폰'을 총 4종 제공한다. 

디지털가전 품목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리빙가구 품목 역시 동일한 쿠폰을 각각 1장씩 지급하며, '가격호러쇼 10% 할인쿠폰'은 ID당 하루 1회씩 다운로드할 수 있다.

G마켓에서는 카드사 중복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스마일페이를 이용해 4대 카드사(삼성/현대/신한/KB국민카드)로 결제 시 5% 중복 할인된다. 3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5만원, 10만원 이상은 최대 10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삼성, 애플, 한샘 등 인기 브랜드 추가 혜택도 대거 마련했다. 우선 '삼성'은 KB국민카드를 이용해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스포크 에어컨, 냉장고, 건조기 등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애플'은 에어팟프로, 애플워치, 아이패드 등 전 상품을 9% 할인가에 선보이며, 애플 브랜드관 전용 10%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한샘'은 전 상품 최대 31% 할인, 추가 7% 중복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G마켓에서는 샘키즈 수납장 포토상품평 이벤트, 옥션에서는 슬리핑코드 매트리스 4주 무료체험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50여개 브랜드의 추가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매일 자정, 사이트 별로 G마켓과 옥션의 MD가 엄선한 특가 상품 5종도 공개한다. 22일엔 G마켓에서 △아이리스 저소음 써큘레이터 (IE-AC15T) △간소 자동 핸드워시 디스펜서 세트, 옥션에서는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VS20A956A33P) △삼성 노트북 플러스2(NT550XDA-K14AW)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kt alpha '우선샵' 론칭

kt alpha가 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비대면 선물하기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프리미엄 선물샵 '우선샵(USUN#)'을 22일 전격 론칭하며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확장에 나선다.

'우선샵'은 프리미엄 브랜드 및 상품을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선물할 수 있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이다. 버티컬 커머스란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TPO(Time, Place, Occasion)에 적합한 상품 큐레이션과 기프트 매거진을 통해 선물 트렌드를 제시하고 만족도 높은 선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kt alpha가 비대면 선물하기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프리미엄 선물샵 '우선샵(USUN#)'을 론칭하며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확장에 나선다. © kt alpha


향수, 디저트, 주방용품 등 총 9개의 카테고리를 통해서도 프리미엄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정통 티라미수 케이크 '비스테까', 홍차 전문 브랜드 '베질루르' 등 디저트/식음료에서부터 '르크루제' '레볼'과 같은 프랑스 명품 주방용품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서비스 차별화 전략으로 업계 최초 '우선선물' 기능을 선보인다. '우선선물'은 받는 사람이 직접 상품을 고르는 수신자 선택형 선물이다.

구매자는 매번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취향 고민할 필요가 없고, 수신자는 원하는 상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기존 선물하기 서비스는 구매자가 특정 브랜드의 상품을 골라 보내거나, 수신자가 사이즈나 색상 선택 정도만 가능했다.

구매자는 총 4단계의 TPO 선택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추천 받는다. 이 중 최대 6개의 상품을 골라 메시지 카드와 함께 선물할 수 있다.

수신자는 카카오톡 또는 MMS로 선물 수신 후 원하는 상품 1개를 선택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된다. 선물을 준 사람에게 감사의 메시지 카드를 보낼 수도 있다.

향후 '우선샵'은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제휴 및 콜라보 등을 통해 '우선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구성하고, AI/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기능 고도화를 통해 실패 없는 선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