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의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가 10차 고객 모집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은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랑콤' '입생로랑' '설화수' 등 17개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올 여름 예뻐지는 비법'이라는 의미를 담아 '써머 뷰티 레시피' 행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현대백화점 목동점은 1일부터 오는 4일까지 지하2층 대행사장에서 스웨덴·덴마크·핀란드 등 북유럽 3국의 각국 대사관과 손잡고 '노르딕 키친 페어'를 연다.
◆이마트 '이워드' 10차 고객 모집
이마트의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eward)'가 10차 고객 모집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오는 7월1일부터 8월25일까지 이마트 135개점과 이마트 외부 소재 일렉트로마트 6개점에서 이워드 10차 참여 고객을 선착순 한정으로 모집한다.
'이워드(eward)'란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한 이마트만의 캐시백 프로모션이다. 이마트에서 행사 카드로 매월 약정 금액만큼 쇼핑을 하면 이워드 약정 가입 상품의 월 할부금을 전액 돌려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역대 이워드 매출 상위였던 상품군을 모아 이워드 10차 행사를 준비했다.
이에 인기 프리미엄 가전인 삼성 비스포크 4종(건조기/세탁기/청소기/창문형 에어컨)을 행사 상품으로 선보이며, 이 외 대형TV, 노트북 등을 포함해 총 8종의 상품을 2000여 개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삼성카드로 진행하며 가입 첫 달의 월 할부금은 쇼핑약정 달성 여부와 관계없이 이마트가 전액 지원한다.
이후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 매장에서 매달 1일에서 말일까지 해당 카드로 약정 금액을 쇼핑하면, 삼성카드 결제 대금에서 상품의 월 할부금이 차감된다.
◆롯데마트, 먹거리·주방용품 할인 행사
롯데마트는 매장에 장을 보러 온 손님들이 스마트폰 하나만 있어도 각종 쇼핑 정보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고)'를 개발해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롯데마트가 '롯데마트Go' 출시 6주년을 기념하고, 다가오는 초복을 맞이해 7월14일까지 전 점 대상으로 다양한 먹거리 및 주방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쇼핑
이 앱은 지난 2015년 할인 쿠폰 전용 앱 'M(엠)쿠폰'으로 처음 선보여 현재까지 약 300만명의 가입고객을 보유 중이다. 올 1월에는 기존의 할인 및 엘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과 더불어 '롯데마트GO(고) 전용 할인 상품'을 매주 새롭게 선보이고, 바코드 스캔 결제, 장보기메모, '클럽' 운영 등 새로운 기능과 혜택을 추가해 '롯데마트GO(고)'로 리뉴얼했다.
롯데마트는 O4O 기능이 강화된 '롯데마트GO(고)'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 쇼핑에 고객들이 재미와 편리함을 느끼고 더 큰 혜택도 챙길 수 있다는 고객 경험을 이끌어내 고객 스스로 매장을 찾아오게끔 만든다는 복안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이번 '롯데마트Go(고)' 출시 6주년을 기념하고, 다가오는 초복을 맞이해 7월14일까지 전 점 대상으로 다양한 먹거리 및 주방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마트 GO(고)' 출시 6주년에 맞춰 6가지 품목별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11일 초복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1일부터 7일까지 '백숙용 닭고기' 및 '동물복지 닭볶음탕/백숙용 닭고기'와 그 외에도 '레토르트 삼계탕' 기획 상품들이 롯데마트GO(고) 할인 상품으로 선보인다.
14일까지는 압력솥과 냄비 등 주방용품/식기 할인 행사도 한다. 대표 상품으로 기존 판매가 대비 40% 할인하는 '풍년 하이클래드 뉴인덕션 압력솥(4인~10인용)', 기존 판매가 대비 35% 할인 판매하는 '네오플램 노블레스 IH 냄비(18~24cm/입점전 한정)'등이 있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 적립 행사도 있다. 오는 3일까지 롯데마트 매장에서 엘페이로 결제 시에는 기본 적립률의 5배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번 6주년 기념 행사에 맞춰 건강 관련 상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건강반올림' 클럽을 신규 오픈하고, 31일까지 해당 클럽 가입자 전용 건강 상품들을 30% 할인 판매한다.
'클럽'은 고객별 라이프스타일이나 선호 취향에 맞춰서 롯데마트의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혜택 제도로 '롯데마트GO(고)'를 통한 가입과 혜택 이용이 가능하다. '건강반올림' 외에도 현재 와인, 반려동물, 육아 등의 클럽이 운영 중이다.
◆롯데백화점 '써머 뷰티 레시피'
롯데백화점은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랑콤' '입생로랑' '설화수' 등 17개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올 여름 예뻐지는 비법'이라는 의미를 담아 '써머 뷰티 레시피(Summer Beauty Recipe)' 행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롯데백화점 APP에서 '뷰티플러스' 클럽에 가입한 고객에게 7~15% 금액 할인 혜택과 함께 매 주말 롯데카드로 20/40/60/100만원 이상 구매시 10%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화장품 브랜드별 최대 10% 추가 상품권 또는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백화점 혜택과 브랜드 자체 혜택을 모두 받을 경우 기존보다 2배 이상의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코스메틱 행사들과 달리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 단독 1+1 쿠폰 할인 상품도 선보인다. 2일부터 6일까지 롯데백화점 APP에서 할인 쿠폰 다운로드시 '메이크업 포에버 미스트 앤 픽스(100ml)' 2개를 1개 가격에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메이크업이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 피부의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마스크에 화장품이 묻어나는 것을 최소화해주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빠른 소진이 예상된다.
온-오 프라인 통합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2일부터 4일까지 롯데백화점이 추천하는 7가지 '로레알 코리아' 제품 구매시, L.POINT 5000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L.POINT 추가 적립 외에도 품목별 샘플 또는 정품 추가 증정 등의 다양한 혜택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목동점 '노르딕 키친 페어'
현대백화점 목동점은 1일부터 오는 4일까지 지하2층 대행사장에서 스웨덴·덴마크·핀란드 등 북유럽 3국의 각국 대사관과 손잡고 '노르딕 키친 페어'를 연다. 행사에서는 북유럽 3국의 리빙·그로서리 브랜드 34개의 상품 300여 종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스웨덴 하이엔드 글라스 브랜드 '오레포스(Orrefors)'의 와인잔 2p 세트, 덴마크 1위 유제품 기업 '알라(Arla)'의 크림치즈, 핀란드 퓨레·주스 전문 브랜드 '본네(Bonne)'의 로즈힙 퓨레주스 6팩 등이다.
◆현대렌탈케어, 7월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
현대렌탈케어가 여름 시즌을 맞아 7월 한 달간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렌탈케어는 행사 기간 중 여름 필수가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얼음 정수기'를 비롯한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17종을 렌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및 렌탈료 면제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먼저 얼음 정수기 '더슬림 아이스(P-I72CA0A)'를 설치하는 고객에게 월 렌탈료를 기존가에서 최대 9000원을 할인해준다.
더슬림 아이스는 제빙 부품 및 냉수 직수관에 오염 및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자동 UV LED 케어 기능'도 갖췄다. LED칩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가 개발한 UV케어 모듈인 '바이오레즈(violeds)'를 코크(출수구), 얼음 토출구, 얼음 저장고 등 세 곳에 탑재했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인 '더케어 블레이드(31평형, A-B313W0A)' 설치 고객에게는 총 5개월치(3·15·30·45·60개월차) 렌탈료를 면제해주고, 2시간마다 자동으로 유로와 노즐을 살균해주는 비데인 '더클린 프리미엄(B-P520W0I)' 설치 시 월 렌탈료를 최대 3000원 할인해준다.
이외에도 9단계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트리스' 렌탈 제품의 월 렌탈료를 최대 2000원 할인해준다. 9단계 홈케어 서비스는 현대렌탈케어의 매트리스 전문 엔지니어인 '큐밍 닥터'가 고객 집에 직접 방문해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오염도 측정-오염도 체크-프레임 워싱-프레임 케어-사이드 케어-바디 케어-자외선 LED 살균-진드기 제거제 도포-진드기 패치 부착'의 순서로 진행되며, 약 1시간 가량이 소요된다.
대표 제품은 현대큐밍 매트리스 '더홈 프리미엄(M-P70Q(L)E0J)' '더홈 럭셔리(M-L50S(Q,L)E0J)' '더홈 그레이(M-G70S(Q,K)G0J)' '더홈 베이지(M-B70S(Q,K)E0J)' 등이다.
◆스타필드 '미리 떠나는 여름여행'
스타필드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미리 떠나는 여름여행' 행사를 18일까지 전 점(하남, 고양, 안성, 코엑스몰)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행'을 테마로 고객과 소통하고,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대지미술(Land Art, Earth Works)에 기반을 둔 현대미술가, 지나 손(손현주) 작가와 함께하는 '고객 참여 아트 프로젝트'가 열린다. 스타필드 고객의 소망 메시지가 담긴 오렌지색 튜브를 태안 바다에 띄우는 프로젝트로, 일상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 함께 힘을 내자는 응원 메시지를 전달한다.

스타필드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미리 떠나는 여름여행' 행사를 18일까지 전 점에서 진행한다. © 신세계프라퍼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스타필드 또는 스타필드 시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여름 여행에 대한 소망 댓글을 남기면, 선정된 총 600명의 메시지가 오렌지색 튜브에 새겨져 지나 손 작가의 바다 튜브 퍼포먼스 여정에 함께하게 된다. 600명에게는 아쿠아필드 이용권 1매(1인)도 선물한다.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과정은 오는 9월, 스타필드 미디어타워를 통해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필드 전 점 미디어에서는 '마이리얼트립'과 '여행에미치다'가 추천하는 여름 여행지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여행 명소로 손꼽히는 제주도의 풍차 해안도로와 시원한 정방폭포, 이국적인 쇠소깍 풍경과 경남 하동군에 위치한 노을이 아름다운 신월습지, 평사리 들판의 부부송과 은하수 모습 등을 영상으로 생생히 담아 공개한다.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여행지 영상이 나오는 미디어 앞에서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스타필드여름여행, #마이리얼트립)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스포츠몬스터 이용권 1매를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1+2' 행사
세븐일레븐은 내달 7일부터 31일까지 음료, 가공식품, H&B, 위생용품 등 77개 상품에 대해 한 개를 사면 두 개를 더 주는 '1+2' 행사를 진행한다. '칸타타아메리카노200ml'의 경우 3개를 1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할인율은 66.7% 에 달한다.
이벤트 상품 구매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 적립을 하면 1+2 혜택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증정품 1개는 현장에서 바로 받을 수 있고, 나머지 1개는 모바일 쿠폰으로 증정한다. 단 고객 1인당 하루 1회 1+2 이벤트 적용을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빅 이벤트로 머지플러스 25%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머지플러스는 모바일 결제플랫폼 '머지포인트' 앱에서 제휴가맹점 20% 할인 받을 수 있는 유료 구독서비스다. 세븐일레븐은 기본 할인율 20%에 5%를 추가해 업계 최초로 25% 할인 행사를 7월 한 달간(7/1~31) 진행한다.
담배와 서비스 상품을 제외한 전 상품군에 모두 적용되며, 세븐일레븐만의 특별 혜택으로 업계에서 유일하게 택배 서비스에 대해서도 결제 및 할인이 가능하다. 머지플러스 이벤트는 SKT 통신사 할인(10%)도 중복 적용이 가능한 만큼 머지플러스 이용시 최대 32.5%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엘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7월 한 달간 세븐일레븐은 베스트 아이스크림(메로나, 돼지바 등) 10종 국민/삼성카드 20% 할인, HMR 브랜드 소반 전 상품(17종) 농협/하나카드 30% 할인을 진행한다. 초·중복을 앞둔 '계이득 프로모션'으로 닭고기 상품(반마리삼계탕, 스모크치킨 등) 14종 농협/하나카드 30% 할인과 수박 5종을 롯데카드나 하나카드로 구매시 3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1만원 이상 구매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 앱에서 스탬프를 7개 적립하면 룰렛 게임을 통해 총 1만2700명에게 '피크닉가방' '엘포인트' 등을 경품으로 준다. 그리고 엘페이(L.Pay) 결제 특별 이벤트로 전 상품(담배·서비스 제외) 10% 할인, 스페셜 픽 30종(핫식스, 육개장사발면, 서울흰우유1L 등)은 엘포인트 10배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쌤소나이트 레드 '소비자 프로모션'
쌤소나이트 레드(Samsonite RED)가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국내 여행 수요가 점점 증가하는 가운데, 바캉스 필수 아이템인 캐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새로운 소비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에 뜨거운 반응을 보내면서 현재 쌤소나이트 레드에서는 핸들, 바퀴 휠캡, 로고 장식의 컬러를 총 64가지 조합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튜닝 캐리어 '토이즈(TOIIS) C'의 일부 컬러가 품절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쌤소나이트 레드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7월11일까지 정상가 일부 제품에 한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쌤소나이트 레드 썸머 세일'을 실시한다. 아울러 온라인몰 단독 프로모션으로 정상가 단일 품목 기준 10만원 이상의 쌤소나이트 레드 제품 구매 시 '인스턴트 타투(instant tattoo)' 스티커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타투 스티커는 '여름과 여행 그리고 청춘'이 테마로, 부담스럽지 않은 작은 크기로 바캉스를 떠날 때 손목이나 발목 등에 기분전환 용으로 포인트를 주기 좋다.
◆하이모 '무료체험' 이벤트
하이모가 오는 31일까지 7월 한달간 맞춤가발을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무료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이모 무료체험 이벤트는 일년에 단 한번,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다. 하이모의 '3D 스캐너 시스템'과 '버추얼 헤어 시스템'을 활용한 개인 상담으로 맞춤 부분가발을 제작해 10일 간 직접 체험해보고 최종 구매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보증금 30만원 기탁이 필수이며, 제품 체험 후 구매를 원할 경우에는 구매 가격에서 보증금이 차감된다. 구매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체험 기간 종료 후 제품 반납 시 보증금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하이모와 하이모레이디 전 지점에서 진행된다. 홈페이지 또는 상담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점 방문 시에는 반드시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또한 지점을 방문한 신규 고객이라면 상담만 완료해도 하이모의 '네츄럴 프로텍터 샴푸(500ml)'가 제공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이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드페이스 '핫-썸머 페스티벌' 이벤트
레드페이스가 7월부터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해 전국 레드페이스 매장에서 '핫-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핫-썸머 페스티벌'은 먼저 그동안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이 무더운 여름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게 여름 신상품을 포함한 의류 및 용품 구매 시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어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1만8000여명에게는 총 5000만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스크래치 복권을 긁으면 S/S시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레드페이스의 워킹화, 배낭, 슬리퍼 등의 상품과 함께 즉시 할인과 사은품 등 다양한 선물을 100% 당첨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당첨된 상품은 스크래치 복권을 받은 매장에서 즉시 수령 가능하다.
◆롯데홈쇼핑, 건강식품 집중 판매
롯데홈쇼핑이 초복을 앞두고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유명 맛집의 삼계탕 등 간편 보양식을 비롯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을 집중 판매한다.
올해 상반기(21.1/1~6/28) 롯데홈쇼핑의 가정간편식 주문금액은 전년과 비교해 20% 증가했으며, 이달(6/1~28) 들어 냉면 등 여름 제철 식품은 주문수량 약 3만 세트, 주문금액 15억원을 달성하며 높은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초복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집에서 보양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겨냥해 TV, 모바일 채널을 통해 유명 맛집 삼계탕, 베테랑 요리연구가의 보리굴비 등 고품질의 간편 보양식을 집중 판매한다.
오는 6일 오후 5시40분에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 '테이스티:맛(Tasty:맛)'을 통해 '최현석 셰프의 직화 스테이크'를 론칭한다. 횡성축협한우와 국내산 한돈을 사용한 스테이크를 한 세트로 구성해 판매한다. 7일 오후 5시40분에는 60여년 전통의 삼계탕 전문점 '고려삼계탕'의 삼계탕을 간편식 형태로 론칭한다. 미식 가이드에 소개되며 외국인들에게도 유명한 맛집이다.
고소하고 기름기가 적은 '웅추'(수컷닭)만을 사용하는 등 매장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9일 오후 5시40분에는 50년 경력의 심영순 요리연구가가 참여한 '부세 찜 보리굴비'를 선보인다.
올해 방송 6회 동안 주문금액 20억 원을 달성한 인기 상품으로, 보리굴비는 피로와 원기회복을 돕는 대표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6일 오후 7시40분에는 독일의 건강식품 브랜드 '로트벡쉔 이뮨 샷'을 판매하는 등 면역력 증진을 돕는 건강식품도 집중 판매한다.
한편,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오는 6일, 7일 양일간 삼계탕, 장어, 아이스 망고바 등을 할인 판매하고, 구매고객 대상 10% 적립금을 제공하는 '초복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파트너사가 자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오픈 라이브'를 통해 '자연미가'의 전복을 비롯해 문어, 오징어 등 보양식을 특가에 판매한다.
◆CJ온스타일 '온스타일데이 쿨특집' 프로모션
CJ온스타일이 '온스타일데이 쿨특집' 프로모션을 오늘부터 3일간 진행한다. 모바일 앱으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 적립 혜택을 제공해 매일 1만원씩,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적용 대상은 행사 기간에 방송되는 TV 홈쇼핑과 모바일 앱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여행, 렌탈, 보험, 설치 상품 등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제품 구매 후 앱으로 적립을 신청한 고객에 한해 적립금이 지급된다.
매달 1일에 3일간 진행되는 '온스타일데이'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적립금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번에는 '쿨특집'으로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해 시즌에 유용한 상품들로 집중 편성했다.
1일에는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와 '위닉스 제습기 뽀송' 'LG전자 올레드 UHD TV' '신일 에어써큘레이터' 등이 편성돼 가전제품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 낮 12시 35분부터 2시간 동안 방송되는 '쇼핑 릴레이'에서 2회 이상 구매 시 '앳센셜 호텔식 프리미엄 타월'을 증정한다. 증정품은 행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롯데온 '새로온 세상 2탄'
롯데온이 여행의 기대감을 담아 '새로온(ON)세상'을 개최한다.
롯데온은 1일부터 11일까지 '여행'을 테마로 '새로온(ON)세상 2탄' 행사를 진행한다. '가고 싶은 해외 여행지'를 주제로 설문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여행과 야외활동 등 평범한 일상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이 여행의 기대감을 담아 '새로온(ON)세상'을 개최한다. © 롯데쇼핑
이번 행사는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이 시작되고 백신 접종자 수가 늘면서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기획했다. 실제로 롯데온에서 지난 10일간 진행했던 '가장 되찾고 싶은 일상'이란 설문조사에는 참가자 6만여 명 중 절반이 넘는 61.2%가 여행이라고 답했으며, 친구와의 만남(16.1%), 마스크 벗고 운동(15.7%) 등이 뒤를 이었다.
지난 설문조사에 이어 이번에는 '살짝 설렌 랜선여행' 설문 이벤트를 진행해 프랑스, 미국, 남극, 몰디브 등 가고 싶은 해외 여행지를 선택하면 총 1,1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각 선택지 별로 프랑스는 '파리바게트 가나슈 조각케이크 e쿠폰'을, 몰디브는 '메가커피 라임모히또 e쿠폰' 등 국가에 따라 재치 있는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타임 특가'를 진행해 평일 오전 10시마다 특가 상품 2개를 선보이고 앱(APP)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에는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앱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리모와 캐리어'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필요한 여행, 패션, 뷰티 관련 상품 200여개를 '일상 고백(GO BACK)템'으로 선정하고, 해당제품 구매 시 최대 10%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한, 로보락, 보다나, 삼삼해물 등 앞으로 주목받을 신선한 브랜드를 매일 1개씩 소개하고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옥션 '느린마을 전용 막걸리잔'
옥션이 배상면주가와 손잡고 8일까지 '느린마을 전용 막걸리잔'을 선보이고, 한정 판매한다.
옥션의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여가로운 옥션생활'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구매 희망 수량이 일정 목표치에 도달해야 상품 제작을 진행해 제품을 보내주는 방식이다. 만약 목표 수량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결제된 금액은 전액 환불된다.
'느린마을 전용 막걸리잔'은 온도에 따라 잔에 프린트된 그림의 색이 변하는 변온잔이다. 길고 좁은 크리스탈 유리잔의 겉면에는 사계절의 특징을 담은 감성적인 일러스트를 담았다. 평상시에는 하얀색으로 보이지만 시원한 상태의 막걸리를 따르면 '지금이야, 짠!'이라는 문구와 함께 색이 선명하게 드러나 재미를 더한다. 총 2개의 잔으로 구성했으며, 검정색 박스에 포장돼 선물에도 제격이다.
전용잔에 담아 마시면 좋은 느린마을 막걸리와 인기 안주도 함께 판매한다. 특히, 펀딩기간 동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판매하는 12개의 상품에 한해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SOVAC 마켓'
11번가가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다양한 사회적기업들의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착한 쇼핑' 전문관 'SOVAC 마켓'을 오픈했다.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협업해 선보이는 'SOVAC 마켓'에는 사회적기업과 예비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들이 셀러로 참여해 '친환경' '비건' '공정무역' 등을 주제로 식품, 생활용품, 디지털기기, 패션, 뷰티, 스포츠레저 등의 상품들을 판매한다. 현재 1만 종의 상품을 제공 중이며 향후 참여 사회적 기업과 상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11번가는 더 많은 고객들이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SOVAC 마켓 오픈 기획전'을 진행한다. '30% 할인쿠폰'을 제공해 많은 고객들이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비타민을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사회적기업 '비타민엔젤스'의 '프로바이오틱스 BG나눔유산균', 친환경 생활용품을 만드는 '다초록'의 '친환경 대나무 칫솔', 환자를 위한 맞춤형 식단을 개발하는 '잇마플'의 '맛있저염 도시락', 공정무역으로 코코넛 농부들의 노동 환경 개선을 돕는 '히든앤코'의 '생과육 버진 코코넛 오일' 등 사회적기업 상품 200여종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16일까지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사회적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위한 할인 행사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도 연다.
'사회적기업의 날' 특집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판매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적기업 '행복'과 '행복나래'가 함께 '바베큐 폭립 3종 세트'(스모크 폭립, 스파이시 폭립, 장터 등갈비)를 준비했으며 방송 중 약 3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방송은 1일 오후 6시 'LIVE 11'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인터파크 '가격 얼음! 시원한 여름 특가' 프로모션
인터파크(035080)가 '가격 얼음! 시원한 여름 특가' 시즌 통합 프로모션을 오는 10일까지 단 10일간 진행한다.
이번 '가격 얼음! 시원한 여름 특가' 통합 프로모션은 쇼핑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시즌 인기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자 기획됐다.

인터파크가 '가격 얼음! 시원한 여름 특가' 시즌 통합 프로모션을 오는 10일까지 단 10일간 진행한다. © 인터파크
프로모션은 △여름 패션 △여름 가전 △여름 레저 △계절 식품 등의 세부 카테고리로 구성돼 높은 구매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전문 MD가 시즌 트렌드와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름 휴가 패션룩, 계절 과일 등의 시즌 상품을 엄선해 높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모션 혜택으로는 먼저 쿠폰 할인이 마련돼 있다. 여름 레저 상품 15% 할인 쿠폰, 여름 가전 상품 11% 할인 쿠폰 등을 통해 각 카테고리별로 최소 8%에서 최대 54%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도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도서상품권을 최대 6000원까지 제공한다.
아울러 NH농협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등을 통해 구매 시 최대 6%까지 신용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오 '쿠캣마켓' 카테고리 신규 오픈
위메프오가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하고, 상품 주문 시 2시간 내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쿠캣마켓 카테고리에는 밀키트, 디저트, 식단관리 등 인기상품 40여종이 입점했다. 주요 상품은 △딸기쏙우유찹쌀떡 △원팩감바스 △납작막창 △매콤닭바베큐 △감자탕볶음밥 등 밀키트, 디저트, 식단관리 상품 등이다.
배달 주문은 평일 및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일요일 제외)까지 가능하다. 전 상품은 2시간 내 당일 배달한다. 저녁 7시 주문 건은 저녁 9시까지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3개 지역에서 우선 실시하며, 앞으로 서비스 지역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5일까지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결제 수단에 따라 2000원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kt alpha 'K쇼핑 프로모션'
kt alpha가 새로운 합병 법인 출범을 기념해 파격적인 혜택의 K쇼핑 프로모션을 7월 한달 내내 진행한다.
7월1일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새로 탄생한 kt alpha는 다양한 K쇼핑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적립금 90% 페이백 프로모션부터 K쇼핑 모바일 앱에서 즐길 수 있는 적립금 증정 미니 게임까지 고객들이 '플러스 알파'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7월1일부터 3일까지 K쇼핑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페이백 신청 시 당일 누적 구매 금액의 최대 9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매일 오전 11시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한 5000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총 1만5000명에게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며 적립금은 최대 3만원까지 응모 당일 K쇼핑 상품 구매 고객에게 지급된다.
이에 더해 7월5일부터 16일 중 평일에는 K쇼핑 인기 상품들을 한정수량에 선착순으로 판매하고 상품 가격의 90%를 적립금으로 페이백하는 타임어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5일 10시 삼성 갤럭시핏2를 시작으로 7일 오전 10시 테팔 인덕션 통3중 냄비세트, 8일 오전 10시 발렌시아가 반지갑, 13일 오후 2시 다이슨 드라이기, 14일 오전 10시 위니아 제습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 해당 상품은 순차적으로 평일 10시와 14시에 한정수량 오픈되며 행사상품 구매 시 자동으로 적립금이 지급된다.
7월11일부터 8월1일까지 매주 일요일에는 당일 프로모션 대상 상품 구매 시 금액의 50%를 적립해주는 '썬데이 알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당일 K쇼핑 채널 편성 상품 중 '썬데이 알파' 뱃지 표기가 된 상품을 구매할 시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20만원까지 지급된다. 구찌 핸드백 기획전부터 캐리어 에어컨, 데비마이어 그린백, 김호중 홍삼으로 알려진 금산미학 홍삼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