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현대백화점·이마트24·큐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6.16 14:46:47
[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오는 23일까지 최상위 '프라임 등급'의 소고기를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 모바일앱'과 '네이버 주문'에서 배달 주문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세븐일레븐은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해 만든 친환경 봉투를 선보였다. 

◆롯데마트 '프라임 등급' 소고기 할인 판매 

롯데마트가 오는 23일까지 최상위 '프라임 등급'의 소고기를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더불어 지난 4월 롯데마트와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진행한 프로모션을 통해 증정 받은 보냉백을 소지한 고객들은 미국산 소고기 일부 품목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가 오는 23일까지 최상위 '프라임 등급'의 소고기를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 롯데마트


해당 품목은 16가지(미국산 소고기 프라임 등급 6종, 초이스 등급 7종, 냉장육 3종)며, 보냉백 안쪽에 있는 할인 바코드를 스캔하면 금년 말까지 추가 할인 5%를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배달서비스 자체 모바일 앱·네이버 확대 

이마트24가 '이마트24 모바일앱'과 '네이버 주문'에서 배달 주문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점차적으로 매장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자체 모바일 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편의점 업계에서 이마트24가 처음이다.

요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어 자체 모바일앱과 네이버 주문에서도 배달 주문이 가능해 짐에 따라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마트24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배달 시간(11시~23시), 1만원 이상 주문 시 배달 가능하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달 주문 채널을 지속 늘려 나가는 한편,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지속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지난 달 요기요와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배달 세트상품을 구매 시 최대 6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세트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파격적인 할인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4월 대비 5월 이마트 24 배달 서비스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이마트24 배달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재이용이 이어지면서 6월(1일~14일) 역시 전월 동기간 대비 65% 증가 중이다.

이마트24는 6월에도 다양한 배달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24는 6월 4주차 평일(6/21~25) 요기요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4주차 할인 기간을 제외하고 이달 말까지 세트 4종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는 이달 말까지 씨티카드/BC카드와 연계해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친환경 봉투 선봬

세븐일레븐이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해 만든 친환경 봉투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친환경 봉투는 100%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로 땅에 묻으면 180일 이내 물과 이산화탄소로 자연 분해돼 일반쓰레기로 버릴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지역 환경오염과 유해물질 최소화를 위한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한해 전국 가맹점에 공급되는 일회용 비닐봉투 양은 약 1억1000만 개 정도다. 이를 친환경 봉투로 전면 전환하면 탄소배출량 4620톤을 절감할 수 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70만 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다.

세븐일레븐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 모든 점포에서의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을 제로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재고 소진 등 점포별 상황을 고려해 도입 초기엔 선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7월 중순부터는 전점에서 기존 비닐봉투를 친환경 봉투로 대체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봉투 사용 정책 변화로 인한 현장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영주와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안내와 홍보도 강화할 방침이다.

◆신세계백화점 '썸머 힐링 페어'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본점 1층 아트리움과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썸머 힐링 페어'가 열린다. 집에서도 즐겁게 무더위를 잊게 해줄 여러 상품을 모아 소개하는 행사다.

우선 1층 아트리움에서는 통기성이 좋아 시원한 '시카디자인' 가구를 준비했다. 친환경 소재인 라탄을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고 바람이 잘 통해 여름용 가구로 활용도가 높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본점 1층 아트리움과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썸머 힐링 페어'가 열린다. © 신세계백화점


시카디자인에서는 이번 팝업 오픈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전 상품 10% 할인과 함께 캔들라이트 홀더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 100/200만원 이상 구매 시 오브제 세트 및 랜턴을 증정한다.

휴양지도 부럽지 않은 다양한 주류도 만날 수 있다.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맛은 물론 디자인도 화려한 전통주 16종을 선보인다. 특히 에그타르트, 치즈와 곁들여 먹으면 좋은 딸기 스파클링 전통주는 이색적인 조합으로 반응이 좋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코로나 19로 판로 확보가 어려운 지역 양조장을 돕기 위해 신세계가 직접 엄선했다.

무더운 여름 자외선 필수품인 선글라스도 1층 팝업 매장에서 특가로 판매한다. 이 외에도 신세계 단독으로 준비한 레이벤 선글라스 20% 할인, 미우미우 선글라스는 특가에 50점 한정으로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BTS × 제이미원더 컬렉션'

현대백화점(069960)이 자체 수입 편집숍을 통해 방탄소년단과 컨템포러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이미원더가 출시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이 오는 18일부터 수입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폼(FOURM)' 더현대 서울 매장과 수입 캐주얼 편집숍 '폼더스토어(FOURM the store)' 무역센터점 매장 등 2곳에서 'BTS × 제이미원더 컬렉션'을 판매한다.

‘BTS×제이미원더 컬렉션'은 방탄소년단과 컨템포러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이미원더'가 콜라보레이션해 선보이는 상품으로, 방탄소년단의의 글로벌 메가 히트송 'Dynamite'를 주제로 곡이 가진 희망의 메시지를 디자인에 반영한 게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BTS×제이미원더 컬렉션'은 에코백·키링·백팩·가죽 스티커 등 30여 종으로 구성됐다. 오는 24일부터는 그룹 내 패션계열사인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을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한섬 'SJSJ X 썬키스트' 협업 컬렉션

한섬(020000)은 여성캐주얼 브랜드 SJSJ가 'SJSJ X 썬키스트'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썬키스트는 128년 전통의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다. 이번 컬렉션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티셔츠·스커트·원피스·가방·모자·샌들 등 22종으로 구성됐다. 썬키스트의 로고, 빈티지 포스터, 시트러스 과일 등을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프린트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한섬은 이번 컬렉션을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일까지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보마켓'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콜라보 상품은 프리미엄 스타일 플랫폼 '더한섬닷컴'과 전국 SJSJ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니스프리 '6월 멤버십데이'

이니스프리가 오늘부터 19일까지 4일간 '6월 멤버십데이'를 진행한다.

'멤버십데이'는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세일로 제품 구매 시 그린티클럽/VIP 등급은 30%, 웰컴 등급은 20%로 등급별 할인이 적용된다.

'6월 멤버십데이'는 등급별 할인과 더불어 통신사 및 결제 수단 할인 등 다양한 혜택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멤버십데이' 1일차인 16일에는 단 하루 동안 SKT 통신사 고객 대상으로 1만원 결제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SKT 일반 고객이라면 3000원, 5대 구독 상품 이용 고객이라면 5천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SKT 멤버십 앱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 몰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멤버십데이' 기간 내 이니스프리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카카오페이 머니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이 즉시 할인된다. 단,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이와 함께 마이샵 등록 고객 대상으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00원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등급과 상관없이 '납작 아이브로우' '아이라이너' '클렌징 티슈' '네일' 등 일부 품목에 한해 1+1 행사도 진행한다.

◆스타필드 '나를 위한 여행'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랜드마크, 별마당 도서관은 개관 4주년을 기념해 지난달 31일부터 '나를 위한 여행'을 주제로 대형 예술 작품, 여행 서적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치고 있다.

별마당 도서관은 오프라인 행사뿐만 아니라,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합창공연과 토크콘서트도 마련해 지친 이들을 위한 힐링을 순간을 선물한다. 영상은 스타필드 및 별마당 도서관 공식 유튜브에서 이달 30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공개되는 합창공연 영상에는 격려와 기대의 목소리가 줄을 이었다.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공개된 영상 조회수도 5일 만에 총 3만뷰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국립합창단과 함께한 합창공연은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로 듣는 이들에게 위로를 선사하는 '힐링콘서트'로, 총 5개 영상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공연은 모두가 하나 돼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어내는 합창처럼, 어려운 시기일수록 힘을 합쳐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곡 구성은 김소월, 김영랑 등 우리나라 대표 서정 시인들의 시를 가사로 한 '못 잊어' '끝없는 강물이 흐르네'를 비롯해 국립합창단의 창작 작품인 '괜찮아요' 등으로 이뤄졌다.

'토크콘서트'에서는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라망시크레'의 손종원 셰프가 '음식과 책, 인문학의 만남'을 주제로 음식에 관한 이야기와, 이에 어울리는 스트링 콰르텟(현악 4중주단)의 라이브 연주를 들을 수 있다. 토크콘서트는 25일 방황(Extravagation) 편, 28일 열정(Gusto) 편, 30일 성장(Growth) 편, 총 3회로 진행되며, 본격적인 토크콘서트 시작 전 스트링 콰르텟의 연주를 22일부터 24일까지, 총 3일간 선공개한다.

모든 영상은 별마당 도서관 또는 스타필드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스카이 '최고의 아침'

국내 최고 높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요가 매니아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오는 19일부터 대한민국 가장 높은 곳에서 배우는 요가 클래스로 큰 인기를 끌었던 '최고의 아침' 21년 시즌을 오픈하는 것.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19일부터 '최고의 아침' 21년 시즌을 오픈한다. © 롯데월드


이번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서울과 한강이 발 밑으로 내려다 보이는 서울스카이 118층 '스카이데크'에서 진행한다는 것이다. 세계 최고 높이 유리바닥 전망대 '스카이데크'는 약 500m 상공에서 투명한 유리를 통해 발 밑으로 서울의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관람시설이다. 참가자들은 이른 아침 맑고 탁 트인 전경을 조망하며 요가를 하는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요가 프랜차이즈 '아메리카 요가'와 제휴로 전문강사와 함께 진행되는 '최고의 아침'은 특히 일반 관람객들이 입장하기 전에 강습이 진행돼 참가자들이 좀 더 프라이빗하게 전망대와 요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강습이 끝난 후에는 서울스카이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요가 클래스는 오는 19일를 시작으로 8월까지 총 6회(7월3일, 17일, 31일 / 8월14일, 28일) 격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강습 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10시50분까지다. 정원은 각 회당 최대 20명이다. 요가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프로그램 신청은 '아메리카 요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온 '그린 제로' 기획전

롯데온이 친환경 소비 활성화에 나섰다.

롯데온은 오는 23일까지 '온세상 제로고침' 캠페인의 두 번째 테마로 '그린 제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모든 유해한 것을 없애자'는 취지로 4가지 '제로'를 테마로 정하는 '온세상 제로고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그린 제로'는 지난 '칼로리 제로'에 이은 두 번째 기획전으로 지구 온난화 예방과 탄소배출 감소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으로 친환경 상품을 소비할 것을 제안하고 무라벨, 비건, 리사이클링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식품부터 생활용품, 패션까지도 친환경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식품에서는 라벨이 없어 재활용이 쉬운 '무(無)라벨' 생수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실제로 롯데온이 올해 5월의 생수 매출을 살펴본 결과 무라벨 생수의 인지도가 높아지기 시작한 올해 1월 대비 157% 늘었으며, 상품 브랜드와 수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패션 상품군에서는 피부가 약하고 예민한 유아 의류에서 친환경 원단 수요가 컸으며, 특히 피부와 직접 닿는 실내복의 경우에 더 큰 반응을 보였다. 롯데온이 올해 5월 아동 의류 실적을 살펴보니 '오가닉' 원단의 실내복 매출이 지난해 5월 대비 89% 늘었으며 전체 실내복 매출 중 3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친환경 의류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23일까지 무라벨과 비건, 오가닉 상품 등 친환경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고, 친환경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과 의류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친환경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23일까지 '내가 했던 친환경 활동'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엘포인트 500점을 제공한다.

◆큐텐 '익스프레스몰' 카테고리 신설

Qoo10(큐텐)이 주문과 동시에 세계 각지의 물류센터에서 발송하는 상품들을 한데 모은 '익스프레스몰'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익스프레스몰은 세계 각국의 셀러가 현지 물류센터에 미리 입고해 놓은 상품들을 모아 놓은 일종의 편집숍으로 해당 주문건은 물류센터 입고 기간만큼 배송과정이 단축돼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 해외배송임에도 주문부터 고객인수까지 빠르면 이틀 내에 처리되고 모든 배송과정은 추적 및 조회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몰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총 1100여개로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싱가포르, 홍콩, 미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8개 나라의 물류센터에 입고돼 있다.

일본은 코로나 창문형 에어컨, 이와타니 가스버너 등 약 160개 인기 상품이 리스트에 올랐으며 중국은 선풍기, 모기퇴치기 등 각종 샤오미 제품과 알피쿨 차량용 냉장고 등 350개 이상의 상품이 포함됐다. 미국은 스타벅스 시럽, 홍콩은 제니쿠키 등 각국의 인기 제품이 주로 올라 있다.

큐텐에서 직구 상품의 빠른 배송은 이커머스 물류 전문 큐익스프레스의 풀필먼트 서비스(QFS)가 있어서 가능하다. 큐익스프레스는 10년이 넘는 B2C 물류센터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국가별로 최적화된 통합 물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풀필먼트 서비스 고도화로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K쇼핑 '적립금 페이백 이벤트'

K쇼핑은 오는 7월14일까지 모바일 내에서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해 결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50%까지 적립금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이 3조5000억원 규모로 커지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가 일상화되면서 온라인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 모바일 쿠폰뿐만 아니라 고관여 상품까지 다양한 제품군 입점으로 사용하는 소비자 연령대 또한 넓어졌다. 이에 홈쇼핑 업계에서도 자사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에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들의 사용성을 높여가고 있다.

지난 3월 K쇼핑은 선물하기 서비스를 론칭해 기프티쇼부터 건강식품, 의류, 명품 뷰티 및 잡화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상대방의 연락처만 입력하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일부 무형 상품, 대형 상품 등을 제외한 전 상품을 선물하기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K쇼핑은 선물하기 서비스 강화를 위해 7월14일까지 K쇼핑 모바일 내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해 결제한 고객들에게 누적 구매금액의 50%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K쇼핑 상품 중 선물하기가 가능한 모든 상품 대상이며 기프티쇼, 명품 잡화, 쥬얼리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이용할 수 있다. 

◆G마켓 '드시모네 플러스 슬림' 단독 판매

이베이코리아가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드시모네'와 공동기획한 멀티기능성 장유산균 '드시모네 플러스 슬림'을 단독 판매한다. 출시 기념으로 오는 18일까지 G마켓에서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드시모네 플러스 슬립'은 장 건강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면역기능에 필요한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이베이코리아가 제품 기획 단계부터 제작에 참여해 약 1년 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내놓았다.

이베이코리아가 '드시모네'와 공동기획한 멀티기능성 장유산균 '드시모네 플러스 슬림'을 단독 판매한다. © 이베이코리아


제품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확보한 '드시모네 포뮬러' 프로바이오틱스 1캡슐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인 '그린커피빈 주점 추출물' 정제 1정씩이 1포로 구성돼 있다. 

이 외, 드시모네의 인기 제품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추천 상품으로, △드시모네 캡슐(2개월분) △드시모네 키즈스텝1 블루베리향(30일분) △드시모네 츄어블 플러스(1박스) 등이 있다.

사은품도 마련했다. 본 프로모션을 통한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곰돌이 보냉백'을, 드시모네 제품을 2박스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체험팩'을 증정한다. 신제품 '드시모네 플러스 슬림'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드시모네 비치타올'을, '드시모네 캡슐'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유아용 스티커 마스트(5P)'를 제공한다.

◆11번가-휠라코리아, 공동마케팅 추진 

11번가가 스포츠 브랜드 휠라를 운영하는 '휠라코리아'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포츠패션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지난 15일 오전 서울 강동구 휠라코리아 본사에서 이상호 11번가 사장과 윤근창 휠라코리아 대표가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11번가 전용 상품 개발 △신제품 및 기획상품 선 론칭 △단독 프로모션 강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11번가가 축적한 판매 데이터와 휠라코리아의 상품 경쟁력을 결합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맞춤형 상품들을 올 하반기부터 선보인다. 티셔츠, 가방, 신발, 아우터, 키즈 상품 등 여름 시즌 상품부터 F/W 시즌 신제품, 신학기 겨냥 이슈 상품 등을 적극 발굴하고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선물하기' '라이브 방송' 등 11번가 서비스와 연계한 상품 판매와 고객 혜택 강화에도 집중한다. 11번가 '선물하기' 서비스로만 구매할 수 있는 선물하기 전용 패키지 상품, 1+1 상품 등을 개발하는 한편, 'LIVE 11'을 통한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으로 휠라와 휠라키즈의 시즌별 이슈 상품, 콜라보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해 신규 고객 유입에도 박차를 가한다.

또 11번가의 대표 쇼핑 축제 '월간십일절'과 '타임딜', '브랜드 위크' 기획전 등의 단독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오는 20일에는 '휠라' 기획전을 통해 신상 여름 티셔츠, 스니커즈, 슬리퍼 등 휠라 인기 상품군을 모아 특가에 판매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