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특징주] 유니트론텍, 레벨4 자율주행 국책과제 협약 소식 '상승'

LG유플러스, 마인드인테크 등 컨소시엄 참여, 오는 2025년까지 연구개발 진행

이수인 기자 | lsi@newsprime.co.kr | 2021.06.09 11:39:59
[프라임경제] 자동차 반도체·디스플레이 공급 기업 유니트론텍(142210)이  '중앙화된 아키텍처기반 레벨4 자율주행 컴퓨팅 플랫폼 상용화 기술개발' 국책과제 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타고 있다. 

9일 오전 11시14분 현재 유니트론텍은 코스닥시장에서 전일대비 3.49% 오른 74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유니트론텍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4개 부처에서 공동 기획해 수행하는 국책과제 협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유니트론텍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수행 중인 '자율주행 인공지능(AI) 컴퓨팅 모듈개발' 후속 과제에도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니트론텍이 참여하는 '레벨4 자율주행 컴퓨팅 플랫폼 상용화 기술개발'은 '자율주행 기술개발 혁신사업' 신규 과제 3개 중 제 1세부과제에 해당된다.

한편, 이번 국책과제는 △LG유플러스 △마인드인테크 △서울대학교 △경신 △토르드라이브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유니트론텍과 함께 컨소시엄으로 참여하며, 오는 2025년까지 57개월간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