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해양경찰청·국립공원공단, 해양환경 보호 및 해양오염 공동 방제 업무협약 체결

제26회 '바다의 날'을 맞이해 해상·해안 공동 협력 강화

오영태 기자 | gptjd00@hanmail.net | 2021.05.25 18:58:13

[프라임경제]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과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25일 해양경찰청 회의실에서 국립공원 해양환경 보호 및 해양오염 공동 방제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양경찰청국립은 25일 국립공원공단과 해양환경 보호 및 해양오염 공동 방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해양경찰청

이번 협약은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제26회 바다의 날(5월31일)을 맞이해, 해상·해안 국립공원과 인근 해역에서 무분별한 이용과 훼손으로 위협받는 생태계의 건강성을 확보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 유산을 지키고자 양 기관이 뜻을 함께한 것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해상 국립공원 해양오염 공동 방제, 유·무인도서 불법 행위 예방 활동, 해양환경 보호 정화 및 홍보활동(캠페인) 추진 등이다.

해양경찰청 김홍희 청장은 "해양 생태계 보전 및 해양생물 구호 전문성을 갖춘 국립공원공단과 해양오염 방제 등 해상 재난 대응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해양경찰청이 행정협업을 통해, 해양오염으로부터 생태계 보호 및 생물 구호 역량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