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자신 있게 가격을 올리고, 그에 맞는 격을 갖추십시오." 십수 년간 외식업계 컨설턴트로 활동한 저자는 당장 가격을 올리라고 말한다. 가격이야말로 이윤을 결정하는 핵심이기 때문이다.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는 낮은 가격으로 경쟁하는 것은 언젠가 한계에 맞닥뜨리게 마련이라며 일단 가격부터 올려야 한다고 말한다.
가격(價格)은 가치와 격이다. 가격이 완벽해지려면 가치와 격을 동시에 갖춰야 한다. 고객은 격이 담긴 제품에 기꺼이 돈을 지불하기에 그 격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가격 전략의 시작이다.
정말로 이윤을 내고 싶다면 자신의 제품을 그만한 가치가 있게 만들어야 한다. 이 책은 가격을 낮추는 방법이 아닌, 올린 가격에 맞게 제품의 격을 올리는 방법 등을 흥미롭게 설명한다. 도서담이 펴냈고, 가격은 2만3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