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 초이)이 한국 게임 개발사 클라프(대표 최용석)와 블록체인 게임에서의 상호 이익을 실현하고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플레이댑은 자사에서 개발한 플레이댑 SDK를 클라프의 대표게임 3종 △타운어벤져스 △라이크스퀴드 △플레이즈이스케이프에 제공해 기존 게임에 간편하게 NFT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레이댑 SDK는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게임 개발사들이 간단한 연동만으로도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I 형태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솔루션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NFT 생성·소각·전송 등의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댑 타운 캐릭터 아트 리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NTF'는 가치가 있거나 혹은 가치를 가질 수 있는 무언가를 블록체인 상에 기록해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으로, 토큰 1개당 가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게임 내 한정판 아이템, 가상공간 내 캐릭터, 유명인의 미술품 등 희소성 있는 상품을 블록체인상에서 토큰화 할 때 NTF가 사용된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전세계적으로 블록체인 NFT 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이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NFT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간 상호 운용성 강화로 단일 게임 중심의 게임 소비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프는 모바일, VR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10년 이상의 개발 경력을 가진 인력들로 구성된 한국 게임 개발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