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 레전드(이하 스매시 레전드)'가 지난 13일 글로벌 론칭 이후 다운로드 100만건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100만 다운로드는 모바일과 스팀 크로스 플렛폼을 통해 글로벌 원 빌드로 정식 출시한지 5일만에 이뤄낸 성과로, 특히 현재 이탈리아 구글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올라 있는 것을 비롯해 홍콩과 대만에서도 각각 4위와 6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성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 각각 인기순위 2위와 4위에 오르고 앱스토어 및 스팀 신규 출시 피처드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론칭 후 이용자가 큰 폭으로 확대됐다.
이 같은 성과는 3분 내 이뤄지는 빠른 플레이와 간편한 조작과 손맛이 느껴지는 타격감, 여기에 귀여운 3D 캐주얼 그래픽 등 이용자의 겜심을 자극하는 핵심 재미 요소가 잘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스매시 레전드'만의 유니크한 매력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인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운영으로 전세계 유저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