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LPGA 공식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대표 김준오)가 아시아에 특화된 골프 워치 '보이스캐디 A2'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보이스캐디 A2'는 골프 라운드에 반드시 필요한 '스마트 그린뷰'와 '스마트 코스뷰' 등의 골프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중국, 일본 및 동남아시아 지역의 코스뷰와 그린뷰(그린형태)를 포함한 약 8000여개의 코스 정보를 지원해 해외 골프 라운드에서 유용하다.
또 유저의 방향에 맞게 그린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기능으로 새롭게 추가된 '액티브 그린뷰'는 유저의 위치만 표현했던 기존과 달리 방향까지 전환돼 그린 정보를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산악지형이 많은 한국 골프장 특성에 맞게 고저차를 보정하는 '오토 슬로프'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스마트 스코어링' 기능으로 자신의 스코어를 직접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 스코어링' 기능을 자동 설정하면 샷을 인식, 해당 홀의 샷과 퍼트 수를 자동으로 알려준다.
그밖에 외부 활동이 많은 골프의 특성을 고려해 땀과 물에 강한 실리콘 밴드를 사용해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고, '워치 페이스'와 '만보계'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박태근 전략마케팅팀 부장은 "그동안 화이트 제품에 대한 문의가 많았는데 그 의견을 반영해 화이트 컬러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좋은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