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롯데리아·쉐이크쉑·오뚜기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09.28 17:36:46

[프라임경제] 28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에서 버거의 원재료들을 식판형 용기에 담아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DIY(Do-It-Yourself) 콘셉트를 접목한 밀키트형 신제품 '밀리터리버거'를 출시했다. 신제품 밀리터리버거는 버거 번 2개와 슬라이스 햄과 소고기 패티와 함께 양배추 믹스, 소스들을 군대식 식판 용기에 담아 고객이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는 재미와 함께 고객의 기호에 맞게 조립해 먹는 밀키트형 제품이다. 또한 포장용기에는 밀리터리버거의 조립 안내를 위해 '면회 온 여자친구와 둘이 먹는 레시피' '병장의 이등병 사랑 레시피' 등 총 4종류의 레시피 조합을 담은 리플렛도 함께 제공해 직접 조립해 먹는 재미를 더 했다.

롯데리아는 온라인 체험단 50명을 모집해 신제품 '밀리터리버거' 영상 리뷰 이벤트와 함께 밀리터리용 식판, 포크스푼 등으로 구성된 롯데리아 보급상자를 지급하고 우수 완료자 3명을 선발한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0월까지 밀리터리버거 세트 구매 시 치킨너겟 증정 이벤트와 함께 롯데리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 고객에게는 밀리터리버거 세트 업그레이드 모바일 쿠폰도 제공한다.

(왼쪽) 롯데리아 '밀리터리버거' 출시, (오른쪽) 쉐이크쉑 고추장 네뮤 3종 출시. ⓒ 각 사 제공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한국 전통의 맛을 가미한 '고추장'메뉴를 출시한다. '고추장 치킨 쉑'은 통 닭가슴살을 수비드(저온조리, Sous-vide) 방식으로 조리한 '치킨 쉑'에 매콤 달콤한 고추장글레이즈 소스와 참깨를 뿌려 양념치킨 맛을 냈으며, 아삭한 김치슬로(잘게 썬 양배추와 김치, 소스를 버무린 샐러드)를 더해 한국적 풍미를 살리고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또한, 고추장마요 소스가 더해진 '고추장 쉑'과 크링클 컷 프라이 위에 고추장마요 소스, 고춧가루, 쪽파를 올린 '고추장 프라이'를 함께 출시했다. 고추장 메뉴 3종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10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쉐이크쉑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10월 11일까지 SPC의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제품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쉐이크쉑 모바일 금액권(1만원)을 증정한다. 쉐이크쉑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25일까지 쉐이크쉑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고추장 메뉴 출시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는 참여자 중 총 100여명을 추첨해 다양한 쉐이크쉑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버거킹이 10월4일까지 인기 버거 메뉴 3종 중 어떤 메뉴를 선택해도 2개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믹스앤매치(Mix & Match)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버거 3종은 통새우와퍼주니어, 치즈와퍼주니어, 롱치킨버거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49%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통새우와퍼주니어는 갈릭페퍼 통새우와 스파이시 토마토소스, 직화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의 불맛이 주는 풍미가 남다른 프리미엄 버거 메뉴다. 치즈와퍼주니어는 100% 순쇠고기 패티와 고소한 치즈의 클래식한 맛을 즐길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롱치킨버거는 담백한 치킨 패티 위에 신선한 야채와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소함을 즐길 수 있다.

국순당이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횡성지역과 상생을 위해 지역의 대표적인 지역축제인 횡성한우축제 알림 라벨을 부착한 막걸리를 한정 제품으로 출시한다. 국순당은 횡성한우축제 홍보 지원을 위해 국순당 대박막걸리 20만병에 온라인 횡성한우축제 홍보 문구를 넣은 홍보 보조라벨을 부착하여 전국에 유통한다. 홍보 보조라벨에는 '제16회 온라인횡성한우축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라는 문구와 축제 접속 방법 등 온라인 횡성한우축제를 알리는 문구를 담고 있다. 국순당 대박 막걸리는 강원도 횡성의 해발 500m에 위치한 양조장에서 빚는다. 생산하는 전 제품은 HACCP (해썹,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아 위생적인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골든블루는 '골든블루 사피루스 하이볼 패키지'를 국내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28일부터 판매한다. '골든블루 사피루스 하이볼 패키지'는 100% 스코틀랜드산 원액에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우수한 품질의 위스키인 '골든블루 사피루스' 450ml 1병과 자신만의 스타일의 하이볼을 만들 수 있는 하이볼 전용잔 1개로 구성됐다. 패키지 뒷면에는 하이볼 제조 방법도 간단하게 설명돼 있어 누구나 손쉽게 제조가 가능하다. 하이볼 전용잔에 레몬 4분의 1조각을 얼음과 함께 넣고, 자신의 음주 취향대로 '골든블루 사피루스' 위스키 원액과 탄산수의 적당량을 잔에 채우면 최상의 맛을 가진 자신만의 하이볼을 맛볼 수 있다.
  
더벤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할로윈 시즌을 맞아 10월 한정 메뉴인 '블러드 슈크림 쉐이키'를 출시한다. 블러드 슈크림 쉐이키는 지난 9월 더벤티가 자체 개발해 출시한 시그니처 디저트 쉐이크 '쉐이키' 메뉴의 연장선으로 할로윈 특유의 오싹하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메뉴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벤티 블러드 슈크림 쉐이키는 진한 슈크림 쉐이크 위에 휘핑크림을 높게 쌓은 후 할로윈을 상징하는 호박 그림 초콜릿과 쿠키 등을 풍성하게 올린 디저트 쉐이크다. 메뉴명에 붙여진 블러드라는 이름대로 빨간 딸기 드리즐이 피가 흐르는 것처럼 무늬를 그리는 것이 특징이다. 더벤티는 할로윈 신메뉴 블러드 슈크림 쉐이키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에는 배달의 민족, 금요일에는 요기요를 통해 더벤티 제품을 주문하면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뚜기 '파스타인' 2종. ⓒ 오뚜기

오뚜기가 맛있는 파스타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 인' 2종을 출시했다. '파스타 인'은 기존 파스타 라면이 아닌 튀기지 않은 건조 푸실리로 실제 파스타와 같은 식감을 자랑하는 리얼 파스타 제품이다. 면은 나선형 파스타의 형태인 '푸실리'를 사용해 소스는 많이 묻어나고 더욱 탱탱한 파스타의 식감을 살렸다. 듀럼 밀 세몰리나 프리미엄 파스타를 사용하여 뜨거운 물만 부으면 5분만에 레스토랑에서 먹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파스타 인 까르보나라'는 부드럽고 풍부한 크림 맛의 파스타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이탈리아의 대표 크림파스타인 까르보나라를 뜨거운 물만 더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파스타 인 머쉬룸 크림'은 버섯의 진한 향이 듬뿍 밴 버섯 크림 파스타로 버섯건조분말, 양송이분, 표고버섯엑기스분말이 들어있어 깊은 버섯의 향이 특징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추석 대표 음식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현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풍성한 구성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추석 신제품은 '아이스 송편' '아이스 바나나 모나카' 총 2종이다. 신제품 2종을 담은 추석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아이스 송편 세트 △아이스 바나나 모나카 세트 △쿼터 & 송편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핸드팩과 디저트를 골라 담을 수 있는 '추석 디저트 세트'도 운영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배달 이용 고객을 위한 '추석 선물세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0월4일까지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과 요기요를 통해 추석 선물세트 배달 주문시 각각 4000원,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FC가 추석을 맞아 29일부터 10월1일까지 3일간 '추석버켓'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인 추석버켓은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으로 구성됐으며 '오리지널치킨'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추석버켓을 이용하려면 KFC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발급받은 후, 매장 키오스크나 징거벨오더를 통해 주문하면 된다. 또 KFC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 또는 오리지널치킨 2조각을 구입하면 갓양념치킨 1조각을 무료로 제공하고, 커넬통다리버거와 징거버거 총 2개의 버거를 40% 할인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소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이 '차돌떡볶이' '차돌간장떡볶이' '차돌냉쌈' 등 배달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차돌이 선보인 '차돌떡볶이'는 대표메뉴인 차돌박이가 듬뿍 올라간 고추장 베이스의 떡볶이로, 차돌박이와의 뛰어난 궁합을 자랑한다. 감칠맛이 살아있는 '차돌간장떡볶이'는 안동찜닭풍의 양념으로 은은하게 올라오는 매콤함이 특징이다. '차돌냉쌈'은 쫄깃하고 고소한 차돌박이를 초된장 소스와 함께 즐기는 샐러드 스타일의 메뉴이다. 이차돌은 배달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배달의민족에서 신메뉴를 포함해 3만3000원 이상 주문하면 이차돌 프렌즈 멜로디 인형을 제공한다. 또한 배달 주문 후 리뷰를 작성하면 '차돌삼겹' '돌초밥' '탄산500ml' 중 한 가지 메뉴를 택해 제공하는 리뷰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도미노피자가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기프트 쿠폰이 포함된 세트 메뉴 출시와 신규 고객 및 주문 내역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피자 배달 주문 30%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30일부터 10월4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한정으로 '완벽한 추석 한끼 세트'를 판매한다. 세트는 가을 신제품 '글로벌 레전드4피자(M)'와 스파이시 씨푸드 로제 파스타, 코카-콜라 1.25L으로 구성됐다. 세트 메뉴를 온라인으로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닥터자르트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가능한 기프트 쿠폰을 선착순 8000명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도미노피자 온라인 홈페이지 신규 가입 회원 및 주문 내역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피자 주문 시 배달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드롭탑, 추석 카카오페이 할인 프로모션 이미지. ⓒ 드롭탑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소비자들을 위해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드롭탑은 21일부터 10월4일까지 카카오페이를 통해 '드롭탑 925 캡슐커피 4종 세트(행복)'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 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드롭탑 925 캡슐커피 4종 세트는 레드 블렌드, 블랙 블렌드, 싱글오리진 케냐AA, 싱글오리진 코스타리카 타라주가 1팩씩, 각각 10캡슐로 구성됐다. 드롭탑 925 캡슐커피는 3년간 R&D 테스트를 통해 925번째에 탄생된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를 캡슐에 그대로 넣어 언제 어디서나 고퀄리티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드롭탑은 코로나로 인해 추석 연휴에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이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며, 홈카페 트렌드 확산에 맞춰 선물세트도 '따뜻한 마음'과 '감사' 2종을 추가로 구성했다. '따뜻한 마음'은 드롭탑 925 캡슐커피 4종에 유리 머그잔이 구성품으로 담겼다. '감사'는 드롭탑 925 스틱커피 스페셜티 마일드와 다크 2종이 각각 4개(10개입), 더블 머그잔이 포함됐다. 드롭탑 925 스틱커피는 브라질 바리나스 스페셜티 원두와 케냐 AA,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콜롬비아를 블렌딩한 제품이다. 스페셜티 마일드는 은은한 산미에 호두와 메이플시럽의 향이 풍미를 더하며 스페셜티 다크는 뛰어난 바디감에 고소한 피넛과 블랙슈가 향이 특징이다.

한국파파존스가 '맥앤치즈' 피자 재출시 및 사이드 메뉴 2종 출시를 기념해 트리플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통 큰 프로모션을 펼친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11월5일까지 맥앤치즈 피자 구매 시 신제품 사이드 메뉴 2종과 코카-콜라 1.25를 무료 증정하고 피자를 최대 2000원 할인한다. 맥앤치즈 피자는 2016년 첫 출시 당시 1주일 만에 전체 피자 메뉴 중 판매고 2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던 한정판 메뉴로 치즈 마니아가 증가하면서 2018년 9월에도 재출시됐다. 특히 고객 취향에 따라 바삭하고 짭조름한 맛이 더해진 '맥앤치즈 베이컨'과 달콤하고 고소한 '맥앤치즈 콘'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베이컨과 콘을 모두 맛볼 수 있도록 하프앤하프로도 주문 가능해 고객 선택의 폭이 넓다.

동아오츠카 오란씨가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의 사전 행사인 구매인증 이벤트를 10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12월 진행 예정인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은 비대면 드라이브 인(Drive-In) 방식의 뮤직 페스티벌로, 코로나19로 인해 음악, 콘서트, 공연 문화에 목말라있는 MZ세대들을 위해 기획됐다. 앞서 진행되는 이번 구매인증 이벤트는 10월1일부터 2주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2주 마다 오란씨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되는 오란씨 퀴즈 정답을 오란씨 3가지 맛(오렌지, 파인애플, 깔라만시) 구매 영수증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각 회차마다 50명씩 총 200명에게 오란씨가 연말 주최하는 비대면 드라이브 인(Drive-In) 뮤직 페스티벌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 차량 입장 티켓 32매를 비롯해 △아이폰 11프로 256GB 4대 △에어팟 프로 4대 △애플워치 5세대 4대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오란씨는 뮤직 페스티벌 티켓 당첨 시 차량 이용이 힘든 소비자들을 위해 지역 사회와 연계한 차량 렌트도 논의 중이다. 오란씨는 이번 구매인증 이벤트 참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4회 연속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 30명을 대상으로 오란씨와 나랑드사이다를 4박스씩 증정할 계획이다.

서울장수주식회사는 100% 국내산 고흥산 유자과즙을 넣어 상큼달콤한 유자 막걸리 '달빛유자'를 정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달빛유자'는 알코올 도수 6도짜리 살균탁주로, 100% 국내산 고흥 유자과즙 함량을 높여 톡 쏘는 상큼함과 향긋한 유자 특유의 향이 진한 여운을 남기고, 입안 가득 풍기는 유자의 상쾌한 산미가 특징이다. 또한 국내산 원료는 물론 천연감미료를 사용해, 제품의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린 프리미엄 막걸리다. 100% 국내산 쌀과 고흥산 유자 과즙 등 국내산 원료를 사용했으며, 스테비아, 꿀 등 천연감미료를 통해 보다 깔끔한 단맛을 구현할 수 있었다.

일동후디스가 기존 영유아 대상 철분&비타민D 보충제 '헤모틴틴베이비'의 섭취 연령대를 아동으로 확대한 '헤모틴틴플러스'를 리뉴얼 출시한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리뉴얼 출시된 '헤모틴틴플러스'는 핵심영양성분인 철분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철분 및 비타민D에 엽산, 비타민 B6, B12가 함유된 조혈영양소를 시너지 배합했다. 흡수율을 고려해 비타민C와 일반 철분 원료 대비 흡수율 및 생체 이용률이 약 3~5배에 이르는 코팅 철분 원료를 추가하고 건강한 장을 위한 올리고당까지 배합했다. 50년 유아식 설계 노하우로 아기들이 먹는 조제분유에 사용하는 안전한 원료만 사용했으며 이산화규소나 합성착향료, 설탕을 배제해 더욱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또한 용량 역시 기존 60포(60g)에서 50% 증가한 90g(90포)으로 선보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