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는 2020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386억원 △영업이익 2090억원 △당기순이익 1584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 이익은 31%, 61%, 당기순이익은 36% 상승했으며,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6%, 13%, 19%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276억원 △북미·유럽 241억원 △일본 151억원 △대만 95억원이며, 로열티 매출은 623억원으로 나타났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 매출은 3571억원으로 '리니지M' 1599억원, '리니지2M' 197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어 PC온라인게임 매출은 △리니지 343억원 △리니지2 258억원 △아이온 82원 △블레이드&소울 198억원 △길드워2 156억원이다.
특히 '길드워2'는 게임 접속자 수와 평균 사용 시간이 늘어나며 전분기 대비 25%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으며, '리니지2'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로열티 매출은 대만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프로젝트 TL △블레이드&소울2 △트릭스터M 등 PC∙콘솔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며 "신작은 2020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