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작기획
부산 MBC '수상한 진료실'은 '재미있게 건강해지자!'를 컨셉으로 하는 본격 의료 예능 프로그램이다. 관찰예능과 건강 정보프로그램의 성격을 더해 다큐만큼 리얼하고 예능보다 재미있는 국내 최초의 '메디테인먼트 콘텐츠'를 표방하고 있다.
개그콘서트, 웃찾사 등으로 이름을 알린 개그맨 황현희와 백찬희, 신지원이 진행을 맡아 환상의 케미를 자랑한다. 환자들의 '수상한 제보'를 접수받은 수사반장 황현희와 요원둘이 각종 의심정황을 포착해 해당 전문의를 스튜디오에 소환해 취조하는 형식을 띄고 있다.
오는 7월25일 낮 12시5분 방송되는 '수상한 진료실'에서는 로담 한의원 부산점 조현기원장이 출연해 다소 생소한 분야인 한방 흉터 치료를 주제로 열띤 수사를 이어간다,
일명 '새살침 코라테라피'로 불리는 한방 흉터 치료는 흉터의 진피층 아래 섬유아세포를 칼 대신 침으로 자극해 새살이 돋게 한다. 일반 피부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브시전과 비슷한 원리다. 2012년 대한한방안비인후피부과학회지(KCI)를 통해 임상자료 결과를 발표한 이후 한의원에서도 점차적으로 이런 흉터복원치료가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패인 흉터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방송은 부산 MBC를 통해 오는 7월25일 낮 12시5분(재방송 28일 화요일 오후 6시20분) 방송되며 최작기획(연출 최은지, 정기평)이 제작을 맡았다.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