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이승원)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에 신규 △시나리오 △던전 △수호신령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신규 시나리오 '이계 3막. 격동하는 신생제국'은 '블소 레볼루션'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총 2부 중 1부가 공개됐으며, 이계 3막 1부는 건헌제국 직할령인 가우성을 배경으로 마족의 음모를 밝혀내기 위해 에르나와 마족을 추적하는 주인공의 험난한 여정을 담고 있다.
이어 신규 던전 '흑룡교 지하감옥'도 추가됐다. 이 던전에는 다양한 스킬과 무작위 패턴을 이용해 강력한 공격을 펼치는 최종 보스 '자칸'이 등장하며, 보상으로 신규 '자칸 모자'를 비롯해 △빛나는 전설 장비 도안 △직업별 전설 무공서 △전설 비급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바다뱀 보급기지와 핏빛 상어항 던전의 보스 몬스터인 △포화란 △해무진 △태장금 등이 수호신령으로 새롭게 등장한다.
아울러 넷마블은 7월 업데이트 전까지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출석만 해도 던전 입장권을 지급하고, 7일 출석 시에는 신규 수호신령을 획득할 수 있는 일반 동해함대 수호신령 상자 5개를 추가 증정한다.
또 동해함대 던전 이벤트, 태장금의 요리창고 빙고 이벤트를 통해 영웅 태장금 수호신령, 혜신의 특별소환 상자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