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팅크웨어(084730, 대표 이흥복)가 현대자동차그룹 품질운영시스템 평가제도를 통과하며 1차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팅크웨어는 이번 현대자동차그룹 1차 협력사 등록을 계기로 팅크웨어의 강점인 블랙박스 및 자동차 관련 제품,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 가능한 배경을 만들었다. 또 장기적 협력을 통한 제품 및 기술 개발 시너지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해정 팅크웨어 전장사업본부장은 "회사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에서 내비게이션, 블랙박스를 메인으로 기술·사업적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다년간의 관련 기술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협력사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이번 선정을 통해 당사가 가진 기술 역량과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접목시켜 양사가 모두 성장할 수 있도록 핵심 연구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20여년간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에서 '아이나비' 브랜드를 기반으로 갖춰온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 품질 △온·오프라인 유통망 △브랜드 인지도 등 강점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B2B 시장에 진출됐다.
이를 위해 회사는 주요 완성차사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직인 '전장사업본부'를 지난 2018년부터 신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포드 미국 본사의 공식 블랙박스 공급업체 선정을 비롯해 △르노삼성 △GM △폭스바겐 △볼보 △중국 완성차 등 다수의 전장사업을 기반으로 한 B2B 레퍼런스를 구축하기도 했다.
또한 B2B 시장에서의 제품 개발·생산 프로세스를 도입하기 위한 체질 변화 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충주시 메가 폴리스 산업단지 내 1만평 규모의 생산공장을 지난 2017년 하반기 준공, 연간 200만대 규모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자동화 공장 구축은 물론 △틴팅 △차량용 공기청정기 △전동 킥보드 등 서브 브랜드를 통한 자동차 관련 제품 군을 확대하며 사업 다각화도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