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NHN㈜(대표 최휘영)가 운영하는 어린이 전용 포털 사이트 쥬니어네이버(이하 쥬니버,
http://jr.naver.com)는 ‘테마이야기’(http://jr.naver.com/theme)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테마이야기’는 동요, 학습, 게임 등으로 분류된 쥬니버의 다양한 콘텐츠를 우정과 사랑, 동물과 자연, 사물과 장소, 생활과 지혜, 세계와 문화, 창의와 학습, 연령별, 학습영역별 등 콘텐츠의 형식이 아닌 주제별로 범주화해 제공하는 신개념의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인터넷 이용에 익숙치 않은 어린이들도 손쉽게 자신의 목적에 따른 인터넷 콘텐츠 이용이 가능해졌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또한, 쥬니버는 검색기능을 더욱 강화해, 이용자들이 자신의 연령, 성별, 주제 등 다양한 조건에 대한 상세 검색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NHN 양소진 쥬니버서비스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모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자녀의 PC 이용에 대한 지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쥬니버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효용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