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해리 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출시 2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발표

2주년 기념 게임 등장 의상 팬들 직접 디자인하는 공모전 실시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0.04.27 10:54:06
[프라임경제]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이승원)의 북미 자회사이자 글로벌 모바일게임 개발사인 잼시티가 지난 23일 출시 2주년을 맞은 모바일 어드벤처 RPG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가 전 세계 350억분의 누적 플레이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 넷마블


출시 2주년을 맞아 잼시티가 발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전 세계 이용자들은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를 통해 총 5000만번의 쿼디치 경기를 플레이했으며, 마법 주문 20억회 시전, 200만번의 표준 마법사 수준(OWL) 시험을 치른 것으로 나타났다. 

잼시티는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이용자가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의 게임 의상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4개 기숙사의 개성을 살린 독창적인 의상을 디자인해 출품하면,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작을 가린 후 우승작은 2020년 가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정식 추가된다.

또 게임 캐리터가 착용할 수 있는 디지털 파티 의상과 각 기숙사 전용 슬리퍼 세트를 모든 이용자에게 ㅈ제공하고, 기숙사 휴게실을 각종 파티 장식과 색종이 조각으로 꾸미는 등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라이센스를 받아 포트 키 게임즈 레이블로 글로벌 출시된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지난 2018년 4월25일 출시 직후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40개국 이상에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