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B캐피탈(대표이사 황수남)이 중고차 매물대수 1위 'KB차차차' 플랫폼에 대한 젊은 연령층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전국 대학생 대상 KB차차차 공식 서포터즈 'KB차차차 팬슈머' 1기를 오는 12월8일까지 모집한다.

KB캐피탈이 'KB차차차' 플랫폼에 대한 젊은 연령층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전국 대학생 대상 KB차차차 공식 서포터즈 'KB차차차 팬슈머' 1기를 오는 12월8일까지 모집한다. ⓒ KB캐피탈
KB차차차 서포터즈명인 팬슈머는 Fan(팬)과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로 브랜드와 상품 소비 이상의 열정적인 관심과 사랑을 나타내는 집단을 의미한다.
'KB차차차 팬슈머'는 새롭게 3.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는 KB차차차의 모니터링과 품질평가를 통해 신규 아이디어 및 서비스 개선방안 등을 제안하고, 활기 넘치는 대학생들의 일상생활과 자동차 관련 다양한 접점을 찾아 사진·영상 등 SNS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제1기 'KB차차차 팬슈머 서포터즈'는 2020년 1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15명이며, SNS 활동이 활발하고 IT, 자동차, 금융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KB차차차 팬슈머로 선발된 대학생들에게는 매월 활동비를 비롯해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며, 팬슈머 활동을 완료하면 활동증명서와 함께 우수 학생과 팀에게는 포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KB차차차'는 지난 가을 진행된 대학생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에 이어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을 통해 젊은층에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도전정신과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학생들이 'KB차차차 팬슈머'에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