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명절 대목 잡아라" 카드업계, 추석맞이 이벤트 '풍성'

할인·상품권·무이자 할부 등 실질적 혜택 제공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19.09.03 09:08:50
[프라임경제]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이 어느덧 2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카드업계가 분주하다. 특히 가족·친지들을 위한 추석선물세트 할인과 캐시백 이벤트는 물론, 연휴 기간동안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까지 고객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름 휴가철과 맞닿아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석에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카드사별 혜택을 살펴보며 이른바 '카드 재테크'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카드업계 한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카드사들이 여러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소비자들이 본인에게 맞는 혜택을 살펴보고 해당 카드를 이용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추석 앞두고 붐비는 대형마트 ⓒ 연합뉴스


◆명절 '장보기' 부담 줄이는 할인 혜택

KB국민카드(대표 이동철)는 오는 11일까지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에서 10만원 이상 추석 선물 세트 구입 시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50만원 상품권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행사 대상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4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능하다.

롯데백화점(동래점 제외)과 현대백화점의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각각 최대 5만원과 최대 2만원의 해당 백화점 상품권을 오는 12일까지 증정한다. 모든 이벤트에서 KB국민 비씨카드·KB국민 선불카드 결제는 제외되며,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도 제공한다.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 이용 고객은 오는 14일까지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에서 명절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5만원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정관장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 △대형할인점(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하나로마트·메가마트) △가전제품매장(하이마트·전자랜드·대유위니아·삼성디지털프라자·LG전자베스트샵)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삼성카드(대표 원기찬)도 △이마트(온라인몰 포함) △이마트 트레이더스 △PK마켓 △SSG푸드마켓에서 오는 13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 또는 현장할인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익스프레스·온라인쇼핑 포함)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오는 14일까지 특정 인기 선물세트 및 추석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50% 현장할인과 함께 결제 금액에 따라 5000원에서 최대 50~200만원의 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다. 

우리카드(대표 정원재)는 오는 11일까지 개인 체크카드 고객(신용·법인·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오는 15일까지 개인 체크·신용카드 이용 고객(법인·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추첨 및 경품 증정도 실시한다. 결제 금액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 교환권 20만원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모바일 쿠폰 2매 △GS편의점 모바일 교환권 1만원을 증정한다.

신한카드(대표 임영진)는 오는 10월6일까지 전 회원(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주유 업종(주유·LPG) 3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최대 3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쇼핑 업종(백화점·할인점·전자상거래) 3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1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요식업종(한식·양식·일식·중식·뷔페·패스트푸드)의 경우, 9월 마이샵 전국음식점 할인 혜택 이용회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 연합뉴스


◆여행객 위한 연휴 기간 '특별한 혜택'

KB국민카드는 오는 10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비씨·선불카드 제외) 이용액 합산 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추첨을 통해 GS칼텍스 모바일 주유권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10월 말까지 해외에서 결제 가능한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비씨·마에스트로카드 제외)로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경유해 호텔스닷컴의 KB국민카드 전용 페이지에서 호텔 예약 시 최대 15%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우리카드는 개인 신용·체크카드 고객(법인·기프트카드 제외) 대상으로 오는 19일까지 해외 누적 이용 금액에 따라 따라 최대 5만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에 응모 시 같은 기간 동안 매일 50명을 추첨해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더라운지멤버스' 바우처를 제공한다.

현대카드(대표 정태영)는 오는 30일까지 호텔스닷컴 현대카드 회원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 결제 시 15% 할인을 제공하며, 같은 기간 동안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모두투어 △온라인투어 △노랑풍선에서 해외항공권 결제 시 최대 15%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여행'을 통해 오는 10월31일까지 △하나투어 △모두투어 △한진관광 △롯데관광 상품 결제 시 최대 9만원 할인과 함께 제휴사별 사은품 또는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대표 김창권)는 개인 신용카드 고객이 롯데카드 라이프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8~9월의 시원한 해외 이용금액 최대 1만원 혜택' 이벤트에 응모하고 오는 15일까지 해외 가맹점에서 US $100 이상 이용 시 롯데 외식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VISA브랜드 개인신용카드 이용 고객에게는 해외 가맹점에서 US $50 이상 이용 시 5000원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NH농협카드(대표 이인기)는 △NH농협 VISA △(W)JCB △UPI 개인카드(채움)(기업·선불·기프트카드·BC카드 ·마스터카드 제외) 사용자에 한해 오는 30일까지 20만원 이상 해외이용(해외직구 포함) 후 이벤트 응모 시 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을 캐시백해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