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라이나생명(대표 홍봉성)의 사회공헌재단 라이나전성기재단이 50+세대를 위한 포털 '전성기닷컴'을 통합 오픈했다.
전성기닷컴은 '인생 2라운드를 준비하는 50+세대를 위한 사이트'라는 모토로 시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기존 라이나전성기재단·전성기멤버십·전성기캠퍼스로 나눠 운영하던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해 편의성을 높였다.
전성기닷컴은 △매거진 △기부&나눔 △캠퍼스 △라운지로 구성된다.
'매거진'은 건강부터 일자리, 자산관리, 여행정보까지 50+세대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e컨텐츠로 구성했으며, 50+세대를 기부 문화의 핵심 주역으로 이끌고자 마련한 '기부&나눔'은 일상 속에서 실천이 가능한 기부 캠페인과 일대일 나눔·경험 거래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캠퍼스'는 50+세대를 위한 교육 강좌를 운영하고 있는 전성기캠퍼스의 온라인 커뮤니티며, 회원들의 참여와 교류의 공간인 '라운지'에선 반려동물을 주제로 일상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펫방'도 운영한다.
한편 '전성기'는 약 120만명의 50+세대 회원을 보유한 국내 No.1 시니어 전문 플랫폼으로 50+세대들의 소통과 정보의 장이 돼 성숙한 시니어 문화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한문철 라이나전성기재단 상임이사는 "50+세대의 모바일·SNS사용이 크게 늘어가고 있지만 그들만을 위한 포털은 많이 부족하다"며 "대표적인 시니어 전문 포털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