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유치원 학비 지원 확대한다

2008학년도 유아학비 지원 세부계획 확정

박광선 기자 | kspark@newsprime.co.kr | 2008.01.15 14:35:47

[프라임경제]2008년 소득인정액 398만원 이하 가구 자녀의 유치원 학비 지원 확대한다. 

교육인적자원부(부총리겸 장관 김신일)는 2008년 1월 16일 유치원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여 유아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2008학년도 유아학비 지원』 세부계획을 확정 발표하였다. 2008년 유아학비 지원은 전년도 지원금액(3,426억원)보다 16.8% 늘어난 4,000억원이며, 지원인원도 ‘07년 24만4천명에서 9천명이 더 늘어나 25만3천명이다. 

지원 대상 계층은 도시가구근로자 월평균소득의 100%(4인가구 기준, 소득인정액 398만원 이하)까지로써 유치원에 다니는 만 3~5세 아동에게 소득수준과 아동 연령에 따라 최고 월 185천원까지 유치원 학비를 지원한다. 

만5세아의 경우 사립은 월 16만7천원, 국공립은 월 5만5천원의 무상교육비를 균등 지원하고, 만3~ 4세아의 경우에는 소득수준에 따라 차상위 계층까지는 지원 단가의 100%, 3층은 80%, 4층은 60%, 5층은 30%를 차등으로 지원한다. 

또 한 가구에서 유치원(보육시설 포함)을 동시에 둘 이상 자녀가 다닐 경우 둘째아 이상에게 지원단가의 50%를 추가로 지원하며, 지원 대상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은 가구원의 실제소득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한다.

 아울러 유치원 학비를 지원받고자 하는 학부모는 ‘08년 2월 1일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소득인정액‘ 증명서를 발급받아 해당 유치원에 제출하면 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