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제약회사 CEO 세미나, 인공지능 접목 논의

 

임재덕 기자 | ljd@newsprime.co.kr | 2016.05.26 18:27:04

[프라임경제] 데일리팜과 메디칼타임즈가 26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제약회사 CEO 초청 특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데일리팜

이번 세미나에는 유무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을 비롯해 이행명 한국제약협회 이사장과 이경호 회장, 류덕희 경동제약 회장,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 허은철 녹십자 사장, 홍유석 GSK 사장 등 국내외 제약사 CEO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화두가 된 인공지능(AI)과 보건의료의 상관성에 대해 논의했다.

강사로 나선 이강윤 IBM 왓슨 상무는 "변화의 시대를 맞아 미래기술에 대한 최고경영층의 통찰력과 혁신 리더십이 요구된다"며 "회사가 취해야 할 전략 및 포지션을 빠르게 결정하는 한편, 인공지능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데일리팜은 제약회사 CEO와 함께 2012년부터 △다케다는 어떻게 글로벌 기업이 되었나(1회)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스마트한 전략과 우리의 기회(2회) △글로벌 제약기업들의 전략적 제휴와 M&A(3회) △치매 예방의 임상 현장서 길어 올린 리더십(4회) 등을 주제로 매년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