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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혁신센터, 게임·핀테크 퀀텀점프 도울 '테스트베드'특화

 

임혜현 기자 | tea@newsprime.co.kr | 2015.04.13 10:48:03

[프라임경제] #1. '애니랙티브'는 진정한 스마트 스쿨을 실현시키고자 칠판을 대체할 수 있는 첨단 학습 기자재 개발에 매달리고 있다. 전자칠판시스템인 비터치 등을 개발하는 등 저력을 뽐내고 있으며 이제 상용화와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 '쇼베 크리에이티브'는 영화와 게임을 접목한 새로운 '시네마 게임' 개척 선언을 한 업체다. 자력으로는 해외 파트너십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이 쉽지 않았지만 이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가 사업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 '이리언스'는 홍채인식 기술을 PC보안과 뱅킹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하고 있다. 안구의 홍채는 마치 지문과도 같이 사람마다 형상이 달라 보안에 안성맞춤이라는 판단 하에 날로 높아지는 관련 수요에 도전할 만하다고 판단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IoT 플랫폼을 통해 입주해 있는 벤처들은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 임혜현 기자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갖고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나선 이들 회사들의 공통점은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거처를 마련했다는 것이다. 미래창조과학부와 KT가 함께 추진한 이 센터에는 위 업체들을 비롯해 현재는 6개 기업이 사무공간을 배정받아 입주해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총 1620㎡의 규모다. 판교공공지원센터의 1층 및 5층에 위치하고 있다. 1층(340㎡)은 개방형 창의혁신 공간 및 네트워킹 공간으로, 5층(1280㎡)은 핀테크지원센터를 비롯한 랩 등이 배치돼 있다. 금융감독원과 법무부 등에서 상담 인력이 배치돼 근무 중이고, 각 금융기관에서도 인력이 나와 기업경영 과정에서의 제반사항에 대해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방점을 찍은 분야는 위 업체들의 비전에서도 일부 엿본 바 있듯 '게임·핀테크·사물인터넷(IoT)' 등의 사업 영역이다. 전 세계 시장에서 여전히 성공 가능성이 높으면서도 우리나라가 강점을 지닌 분야라는 판단에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클라우딩 체계를 지원해 입주업체들의 편의와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 = 임혜현 기자

이를 위해 센터 내에 게임 개발에 필요한 고가의 다양한 소프트웨어(SW)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대상의 게임 SW연구소를 구축해 운영하는 등 상당한 기초 투자를 단행했다. 누구도 선뜻 떠맡고 나설 수 없지만 절실히 필요한 체계를 마련한 셈이다.   

특히 그간 우리 게임산업 등이 이뤄온 성과와 한계 등을 파악, 한층 업그레이드된 역량 발휘와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엑셀러레이터들과의 연계 구축 가능성이 기대된다. 무엇보다 통신 대기업인 KT와의 전략적 협업 가능성 확장 등이 힘을 더할 전망이다.

임덕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 센터의 특장점과 비전으로 "(투자와 육성을 동시에 진행하는 스타트업 지원자인) 엑셀러레이터들과 스타트업이 모이는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제언했다.

아울러 "쪽집게 과외 처럼 글로벌 기업에서 성장하고 결실을 맺을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역할을 종합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첨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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