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스타벅스, 서울숲공원 '공원돌보미' 봉사활동 펼쳐

임직원·협력사 관계자 포함 300여명 공원녹화·시설정비 나서

조민경 기자 | cmk@newsprime.co.kr | 2014.04.09 17:27:23

[프라임경제]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 이하 스타벅스)는 8일 서울숲공원에서 '공원돌보미(Adopt-a-Park)'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스타벅스 임직원과 고객, 협력사, 연계 비정부기구(NGO) 관계자 등 300여명은 오후 12시부터 4시간 동안 공원 녹화 및 시설 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봄을 맞이해 영춘화와 미선나무 총 150그루를 심고, 수레국화와 끈끈이 대나물 씨앗을 커피찌꺼기로 만든 배양토와 함께 뭉쳐 정원을 조성했다.

   이석구 대표(우측)를 비롯한 스타벅스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 300여명은 8일 서울숲공원 녹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맨 우측)를 비롯한 스타벅스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 300여명은 8일 서울숲공원 녹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 스타벅스
또한 버려진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주머니텃밭'을 만들어 서울숲공원에 기증했다. 벤치와 산책로, 계단 도색 작업과 모래놀이터 시설 정비 활동을 함께 펼쳐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다양한 모습의 숲과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해 서울숲공원과 공원돌보미 업무협약(MOU)를 맺어 지속적인 활동을 약속한 바 있다. 올해부터 서울지역 CSR 활동 담당자로 임명된 30여명의 임직원들이 한 달에 두 차례 서울숲공원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