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중요무형문화재 양승희 선생, 가야금 영암군 기증

 

장철호 기자 | jch2580@gmail.com | 2014.02.03 15:55:40
   
가야금 기증 후 좌측 2번째 김일태 영암군수 3번째 양승희 선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남 영암군

[프라임경제] 중요무형문화재 양승희 선생이 3일 김일태 영암군수를 찾아 가야금 2점을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한 가야금은 인간문화재와 화각장인이 제작한 화각가야금(12현)과 황병기 이화여대 교수가 북한에서 수집한 북한가야금(25현)이며 전시자료 및 학술연구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