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ATM을 이용하여 상품을 추천하는 등 마케팅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ATM서비스’를 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 서비스는 고객이 카드로 ATM 거래 시 고객에게 적합한 최적의 맞춤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추천 받은 상품의 가입을 원하면, 콜센터를 통해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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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자동화기기가 영업점창구의 업무량 경감을 위한 단순 입출금 서비스만을 제공하였으나 영업점 담당직원으로부터 전달되는 긴급 메세지, 생일 축하메시지도 ATM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되는 등 ATM이 하나의 차별화된 마케팅 채널로서 진화하게 된 것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거래의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자동화기기 거래를 현재의 단방향 거래에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그 업무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고객의 니즈를 사전에 파악하여 적시성 있고 의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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