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카드] 착공 2년만…롯데바이오, 송도 캠퍼스 1공장 건설·사용승인 획득

 

박선린 기자 | psr@newsprime.co.kr | 2026.06.22 10:59:03




[프라임경제] 롯데바이오로직스가 22일 송도 바이오 캠퍼스 제1공장에 대한 사용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4년 착공 이후 약 2년 만에 이뤄낸 성과로,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 건설 프로젝트 가운데서도 비교적 빠른 사업 추진 사례로 평가된다.

이번 사용승인은 부지 조성과 건축·토목 공사는 물론 생산설비, 배관, 전기·제어 시스템 등 생산시설 전반의 물리적 구축이 완료됐음을 의미한다. 바이오 생산시설은 복잡한 세포배양 공정과 글로벌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cGMP)을 충족해야 하는 만큼 높은 수준의 설계·시공 역량과 체계적인 품질 관리가 요구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