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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풀무원식품·서울우유·스타벅스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5.02 15:58:46
[프라임경제] 5월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풀무원식품은 나트륨 함량은 줄이고 신선한 건더기를 가득 넣은 신제품 '반듯한식' 국탕류 실온 보관 타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짬뽕 버섯순두부'를 비롯해 '대파양지 육개장' '우삼겹 된장찌개' 등 9종이다.

풀무원은 '반듯한식' 냉장 국·탕·찌개 제품으로 간편식 시장에서 프리미엄 한식 전문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를 확대해 실온 국탕류 시장에 본격 진입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나트륨 함량은 줄이고 신선한 건더기를 가득 넣은 신제품 '반듯한식' 국탕류 실온 보관 타입을 출시했다. © 풀무원식품


반듯한식 국·탕·찌개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구현하고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한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와 관능 차별화 △안심 나트륨 △신선한 건더기를 콘셉트로 설계했다.

신제품 역시 나트륨 함량을 낮춘 '안심 나트륨' 설계로 소비자가 나트륨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나트륨 저감 표시 기준'대로 동일 유형 나트륨 평균값 대비 10% 이상 저감하거나, '영양성분 비교강조 표시법'에 따라 경쟁사 유사 제품 평균값 대비 25% 이상 낮추도록 설계하였다.

여기에 소비자 불만족 요소인 레토르트 특유의 맛과 냄새를 개선하기 위해 풀무원의 연구개발 노하우가 담긴 '다단식 살균 공법'을 적용해 재료 본연의 맛과 형태, 식감을 풍부하게 살렸다. 또한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선정하였으며, 고객 평가단 100인의 조사를 거쳐 제품의 맛을 까다롭게 검증했다.

풀무원 반듯한식은 대표 제품 '짬뽕 버섯순두부'와 '대파양지 육개장' '우삼겹 된장찌개'를 중심으로 실온 타입의 국·탕·찌개 제품을 확산하고 소비자에게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의 가치를 전할 계획이다.

'짬뽕 버섯순두부'는 불맛 제대로 살린 짬뽕 국물에 두부 No.1 풀무원의 고소하고 몽글한 순두부를 넣었다. '대파양지 육개장'은 차돌양지와 각종 채소를 듬뿍 넣고 비법 양념으로 푹 끓여내 얼큰하고 '우삼겹 된장찌개'는 재래식 된장으로 끓여 깊고 구수한 국물에 우삼겹과 각종 채소, 두부를 듬뿍 넣어 더욱 맛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경기도 부천시 현대백화점 중동점 지하1층에 이탈리안 프리미엄 그로서런트 '이탈리(EATALY)' 3호점을 오픈했다.

이탈리는 'Eataly is Italy'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2007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설립된 식품 브랜드로, 현재 이탈리아를 비롯해 미국·캐나다·일본 등 전 세계 20여 개국에 5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에 문을 연 이탈리 중동점은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에 이은 국내 세 번째 매장이다.

이탈리는 식료품 매장인 그로서리(Grocery)와 레스토랑(Restaurant)을 결합한 '그로서란트' 형태로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이탈리아 식재료를 판매하는 것은 물론, 스테이크·피자·파스타·커피 등 다양한 이탈리아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카페 공간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탈리 중동점 매장 규모는 668㎡(약 202평) 수준으로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를 적극 적용해 마치 자연 공간에서 고급 다이닝을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백화점 식품관과 MZ 전문관 '유플렉스'의 연결 통로에 위치해 전 연령층 고객의 접근성도 높였다.

또한, 레스토랑 공간은 총 146석 규모의 넓은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예약제로만 운영되는 별도 공간 프라이빗 다이닝 룸(Private Dining Room)도 갖춰 지역 고객들의 커뮤니티 공간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디저트 매장에서는 이탈리아 3대 커피 브랜드로 불리는 '카페 베르나노(Vergnano)'의 음료와 매장에서 직접 제작한 수제 젤라또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아울러 그로서리에서는 국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파스타면·올리브 오일 등 이탈리아산 식재료는 물론, 이탈리아 정통 버터 쿠키 '또르체티(Torcetti)'와 와인 등 총 6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는 이탈리 중동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커플·패밀리 세트 등 인기 메뉴를 최초 판매가 대비 30% 할인 판매하고, 식사 할인권 등을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Lucky Draw)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그로서리에서는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에코백을, 와인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이탈리 전용 와인 오프너를 제공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서울 익선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익선'에서 5월12일까지 '칠성 스테이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미래와 과거를 잇는 칠성 스테이션'이라는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칠성사이다와 계란을 챙겨 떠나는 추억의 기차 여행을 표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칠성사이다 출시 74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칠성사이다 레트로 에디션'을 알리고,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고 함께 해온 칠성사이다만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가 서울 익선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익선'에서 5월12일까지 '칠성 스테이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롯데칠성음료


팝업스토어는 '칠성 스테이션' '전자 오락장' '칠성당' 총 3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건물 입구는 사이다 뚜껑을 여는 청량한 소리가 나오는 대형 사이다 조형물로 장식돼 있다.

칠성 스테이션은 기차역 콘셉트로 꾸며져 칠성사이다의 역사를 보여주는 영상과 미디어아트 통해 실제 기차에 탑승한 기분과 기차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다. 관람객은 과거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레트로 감성의 매표소와 매점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칠성 사이다를 재해석한 백남준 작가의 50주년 작품 '꽃가마와 모터사이클' 전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자 오락장은 1층은 전자 오락실로 꾸며져 추억의 오락실 게임부터 공기놀이, 딱지치기, 롯데칠성음료가 자체 개발한 게임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다. 2층은 문방구로 구성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포스터, 오프너, 유리컵 등 한정판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칠성당은 한국식 디저트 카페 '에그서울'과 협업해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칠성사이다 출시 74주년 기념 한정판 사이다와 계란빵, 칠성사이다를 활용한 식음료를 팝업스토어에서 맛볼 수 있다.

빙그레는 대용량 RTD 커피 시장 확대를 위해 국내 냉장 페트(PET) 커피 1위 브랜드 '아카페라'의 후속 신제품 '아카페라 사이즈업 벤티'를 출시한다.

'아카페라 사이즈업 벤티'는 지난 2017년 출시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아카페라 사이즈업' 브랜드의 후속으로, 대용량 커피 트렌드를 반영한 국내 최초의 600ml 벤티 사이즈 RTD 커피 신제품이다. 그립감 좋은 텀블러 형태의 사이즈업(350ml) 용기를 그대로 키워 최근 커피 음료 시장에 불고 있는 대용량과 휴대성을 모두 잡았다.

'아카페라 사이즈업 벤티'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아메리카노,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2종으로 출시되며, 기존 350ml 사이즈업 아메리카노 대비 카페인 함량을 30% 줄인 600ml 대용량으로 최적의 카페인 함량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600ml의 넉넉한 커피를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커피를 즐기는 20~40대 남녀는 물론, 대용량 커피를 간편히 즐기면서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싶은 직장인과 소비자의 취향까지 고려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 기업 한섬은 오는 6일까지 더한섬하우스 광주·제주·부산 등 전국 3개점에서 서울 3대 크루아상 맛집으로 알려진 베이커리 카페 '테디뵈르하우스'와 협업해 '테디뵈르 하우스 in 더한섬하우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더한섬하우스에서 30만·150만원 이상 구매 시 테디뵈르하우스 디저트 세트와 볼캡·티셔츠·양말·커피 컵 등으로 구성된 굿즈 세트를 각각 증정한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7일부터 5월10일까지 4일간 '가정의달 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를 개최한다.

한우자조금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한우장터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만나 유통단계를 축소해 고품질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엄선된 품질의 한우 브랜드 업체들이 참여해 '착한 가격의 고품질 한우'로 입소문이 나며 꾸준히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가정의달 맞이 온라인 한우장터'에서는 1++등급부터 1등급까지의 한우 등심·채끝 등 구이류와 불고기, 국거리(사태), 양지를 대형마트 정상가 대비 40~6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구이·정육류 외에도 육포·곰탕·장조림 등 한우 가공품과 잡뼈·우족 등 보양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한우 부산물을 특별가에 만날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강원한우(강원), 경북대구한우 한우왕(경북, 대구), 녹색한우(전남), 서경한우(경기), 영풍축산(경북), 안동봉화축협한우(경북), 참품한우(경북), 우리한우365(경북), 울산축협한우(울산), 장수한우(전북), 지리산순한한우(전남), 토바우(충남), 합천황토한우(경남), 대관령한우(강원), 홍천한우(강원), 신선설한우(경기)로 총 16개의 전국 각지 브랜드가 참여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량 1억 잔 돌파를 기념해 디카페인 커피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달 3일부터 8일까지 엿새간 오후 2시 이후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POS를 통해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1/2 디카페인 음료를 주문할 시 동일 사이즈의 음료를 한잔 더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총 5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으로 증정 음료는 주문 음료와는 별개로 핫/아이스 중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 아메리카노' '플랫 화이트' '카페 라떼'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총 5종이며, 해당 음료 외 메뉴들 역시 취향에 맞춰 퍼스널 옵션을 통해 디카페인으로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카페인 함량을 절반으로 줄인 '1/2 디카페인' 라인업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가 디카페인 커피를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이벤트는 디카페인 커피가 대중화됨에 따라 기획된 특별 행사로, 별도의 조건 없이 비회원도 POS에서 주문만 한다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양념 갈비 덮밥'과 '계절맞이 한우된장밥'을 점심 메뉴로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양념 갈비 덮밥'은 창고43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양념 소스에 재운 부드러운 갈비살이 듬뿍 들어간 메뉴다. 고기에 어울리는 오이무침과, 고사리, 영양부추, 양파 등의 신선한 야채를 더해 맛과 색감을 완성했다.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생 와사비도 함께 제공한다.

'계절맞이 한우된장밥'은 창고43의 시그니처인 된장말이를 점심에도 즐길 수 있게 출시한 메뉴로, 갖은 양념을 넣고 끓여 진한 된장 육수에 계절 식재료를 가득 넣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고명으로 올라가는 한우 우목심의 고소함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이 조화를 이뤄 든든한 점심식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창고43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에 맞춰 냉면 메뉴(물냉면, 비빔냉면)의 품질도 한층 높여 새롭게 선보인다. 메밀가루를 사용해 면의 쫄깃한 식감과 구수한 맛을 한층 살렸고, 고명으로는 고소한 한우 고기와 상큼한 얼갈이 간장절임, 무 절임, 삶은 계란과 계란 지단을 함께 올려 정갈하게 마무리했다.

이와 함께, 창고43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오는 8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한우 구이'를 예약한 고객 중 가족 단위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10% 할인을 제공한다.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세계 각국의 대표 커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월드 익스플로레이션(World Explorations)' 오리지널 커피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네스프레소 월드 익스플로레이션은 각 도시마다 가진 특별하고 대표적인 커피 스타일을 담아 소비자가 전문적인 커피 맛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마련된 오리지널 커피 라인업이다. 네스프레소는 해당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의 커피 경험을 다채롭게 확대시킬 수 있도록 제안한다.

네스프레소가 세계 각국의 대표 커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오리지널 커피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가 선보인 이번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제품은 지중해와 대서양을 품은 이베리아반도의 대표 도시인 스페인 카디스와 포르투갈 리스본의 상징적인 커피 스타일을 제안하는 '리스본 비카(LISBON BICA)' '카디스(CADIZ)'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2일부터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리스본 비카는 포르투갈에서 즐겨 마시는 커피 스타일을 네스프레소만의 기술로 재해석했다. 포르투갈은 씁쓸한 맛이 특징인 로부스타 원두 블렌드를 보편화한 커피 역사를 가지고 있다. 리스본 비카는 이러한 포르투갈의 커피 역사를 반영한 커피로, 니카과라산 로부스타 원두와 엘살바도르산 아라비카 원두가 어우러져 강렬한 스파이시향과 견과류향이 조화로운 강도 높은 커피다. '비카'는 설탕과 함께 마신다는 뜻으로 포르투갈 현지인이 즐기듯 에스프레소에 설탕을 더해 즐기거나, 카푸치노 등의 밀크 레시피로 즐길 때 강렬한 스파이스향이 우유의 고소함과 균형을 이루며 기분 좋은 끝맛을 선사한다.

도미노피자가 어린이날을 맞아 '가필드 사이드 콤보'를 출시하고 가필드 굿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가필드 사이드 콤보'는 신규 사이드디시인 '가필드 맥앤치즈 파스타'와 코카-콜라 1.25L로 구성돼 있으며, 프리미엄 피자(L) 구매 시 가필드 사이드 콤보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필드 맥앤치즈 파스타는 가필드 색을 그대로 구연한 맥앤치즈에 볼로네즈 소스를 듬뿍 얹어서 짭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어린이날 메인 메뉴와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3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 회원(홈페이지, 모바일웹, 어플)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피자(L)와 '가필드 사이드 콤보'를 온라인 주문 시 2000명을 추첨해 가필드 후드 타월을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프리미엄 빙수 2종을 출시한다.

음식을 단순히 먹는 것이 아닌 미식 경험으로 소비하는 MZ세대의 '프리미엄 디저트' 열풍 덕분에 매년 여름 색다른 비주얼과 풍성한 원물을 겸비한 고품격 빙수가 인기를 끌고 있다. 눈부터 입까지 즐거운 디저트들로 사랑받는 투썸플레이스도 매년 여름 시즌 호텔 빙수 메뉴들과도 견줄 만큼 '빙수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 실제로 작년과 재작년 여름 선보인 투썸의 빙수 라인업은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빙수를 즐길 수 있어 매년 100만 개 넘게 팔리는 기록을 달성하며 시원한 디저트를 찾는 고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는 4월부터 25도까지 기온이 오르는 등 벌써부터 여름이 부쩍 가까워진 날씨가 다가옴에 따라, 점점 빨라지는 여름을 맞아 올 시즌 더 특별해진 프리미엄 빙수를 선보인다. 국내산 팥 토핑을 듬뿍 올린 '우리 팥 빙수'와 달콤한 애플망고를 아낌없이 넣은 '애플망고 빙수'의 2종으로, '스몰 럭셔리'로 떠오른 빙수를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팥, 찹쌀 등 국내산 재료로 맛도 품질도 믿고 먹을 수 있고, 토핑을 아낌없이 얹어 망고의 달콤함을 가득 느낄 수 있다.

먼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투썸플레이스의 '우리 팥 빙수'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품질로 찾아왔다. 팥빙수는 매년 꾸준한 인기로 시즌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는 메뉴지만, 작년 국산 팥을 사용해 진한 팥의 향을 끌어올린 데 이어 올해는 토핑까지 풍성하게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시원하고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로 국내산 팥을 듬뿍 올린 조합에 국내산 팥과 찹쌀로 만든 찹쌀떡을 올려 진정한 '팥빙수'의 품격을 선사한다.

매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애플망고 빙수' 또한 색다른 비주얼과 풍성한 과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마치 미니 케이크와 같은 모양으로 쌓은 우유 얼음에 여름 대표 과일로 자리잡은 망고, 그 중에서도 향기와 당도가 뛰어난 품종인 애플망고를 듬뿍 올려 상큼한 원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먹음직스러운 망고의 노란 컬러와 달콤함을 그대로 담아낸 망고 푸딩을 추가해 독특한 식감과 재미를 완성했다. 

롯데GRS가 롯데그룹의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 '포켓몬타운 2024 with LOTTE'를 기념해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 크림 도넛에서 포켓몬 에디션 MD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포켓몬스터 에디션 MD 제품은 총 24종이다. 엔제리너스는 △투명 콜드텀블러 3종 △마그넷 10종 △코스터 3종으로 구성했으며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도넛 키링 3종, 롯데리아는 △피규어 키링 5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엔제리너스는 금일 투명 콜드텀블러 3종, 마그넷 10종, 코스터 3종을 출시한다. 투명 콜드텀블러는 피카츄, 이브이, 잠만보의 모습과 키 컬러를 적용해 귀여움을 더한 아이스 전용 텀블러 제품이다. 포켓몬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마그넷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 밖에 엔제리너스 포켓몬 신메뉴 스노우 3종 구매 시 포켓몬 코스터를 증정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오는 3일 '포켓몬 도넛 키링' 3종을 선보인다. 피카츄, 메타몽, 잠만보와 크리스피크림의 베스트 셀러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활용했으며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가방, 파우치 등 다양한 곳에 매치할 수 있다.

롯데리아는 오는 5일 어린이날 '포켓몬 피규어 키링' 5종을 출시한다. 피카츄, 이브이, 뮤 등 인기 포켓몬 5종으로 구성됐다. 상단에 고리를 걸어 키링으로 활용하거나 피규어 뒷면에 자석을 부착해 마그넷으로도 활용 가능해 실용성을 높였다.

아워홈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연간 메뉴 콘셉트를 'Tasty Rainbow 2024'로 선정하고, 독특한 맛과 색상, 영양을 갖춘 '무지개 파이토케미컬' 메뉴를 시즌별 출시하고 있다.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성을 뜻하는 '파이토(Phyto)'와 화학 '케미컬(Chemical)'의 합성어다. 질병 예방, 노화 지연, 항산화 기능 강화 등 건강에 도움을 주며 '제7의 영양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첫 번째 시즌(3~4월)에는 토마토, 파프리카, 소고기 등 '빨강' 영양소를 메인으로 선보인데 이어 이번 두 번째 시즌(5~7월)에는 메인 컬러를 '주황'과 '노랑'으로 선정했다. 메뉴는 당근, 옥수수, 레몬, 파프리카 등을 주요 식재료로 활용했다. 주황색과 노랑색 계통의 과일, 채소에 함유된 식물 색소 '카로티노이드'는 일명 황금 비타민으로 불리는 영양소다.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 루테인, 리코펜 등과 같은 성분으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면역 반응 향상, 노화 지연 등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아워홈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영양소 '파이토케미컬'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 아워홈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옥수수감자밥 △중화 치킨 비빔면 △차이나 왕 돈까스 총 3종이다. '옥수수감자밥'은 카로티노이드 함량이 높은 옥수수와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감자를 솥에 함께 넣고 밥을 지어 포슬포슬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화 치킨 비빔면'은 직화 치킨 스테이크와 향을 극대화한 오이탕탕이, 목이버섯, 계란,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 파프리카, 토마토 등을 토핑으로 올려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사천 소스 베이스로 매콤하고 시원한 맛이 돋보인다. '차이나 왕 돈까스'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과 쥬키니호박을 비롯해 새우, 솔방울오징어, 양파, 목이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사천 소스에 함께 볶아 수제 왕 돈까스에 얹은 특별한 중식 스타일의 메뉴다.

해당 메뉴는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과 푸드엠파이어 이대서울병원점, 용인세브란스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별로 출시 메뉴는 상이하다.

대상의 종합 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이 고물가 시대 외식업주의 식자재 가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식재료를 최대 반값에 선보이는 '최저가 도전'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대상 베스트온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식당에서 주로 사용하는 대표 식재료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상 청정원을 비롯해, 식자재 전문 브랜드 쉐프원, 식자재 마트 베스트코 등 점주들에게 인기있는 자사 브랜드의 제품들을 엄선했다. 현재 냉동야채, 소스류, 김치, 조미료 등 베스트온 인기 품목 30여 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품목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다. 이번 '최저가 도전' 프로모션은 별도의 기간 없이 상시 진행된다.

외식업주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돕기 위해 다양한 사업자회원 전용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회원가입 후 사업자번호 인증을 하면 최대 5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10% 쿠폰을 즉시 지급하고, 이후 최대 5000원 할인이 적용되는 10% 할인 쿠폰을 매달 1일 지급한다. 또 매월 마지막 주에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사장님데이' 프로모션을 열고, 사업자회원에게만 식자재를 특가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 최대 33만원 할인을 제공하는 4종 쿠폰팩도 지급한다.

메가MGC커피가 시골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여유를 즐기는 '러스틱 라이프 (Rustic Life)' 트렌드에 맞춰 '여름날의 촌캉스'를 컨셉으로 여름 시즌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여름 신메뉴는 △수박주스 △파란하늘 수박소다 펄 프라페 △몽글젤리 복숭아 스무디 △탱글탱글 포도알 티플레저 △오이오이 라임 오히또 △버터버터 마늘 크로크무슈 △대파 송송 치즈 감자빵 등 총 7종이다. 메가MGC커피는 '파란하늘 수박소다 펄 프라페'를 메인으로 복숭아, 포도, 오이 등 여름시즌 사랑받는 제철 과일/작물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시원하고 달콤한 자연의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름시즌 베스트셀러 '수박주스'는 원재료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전년과 동일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또 수박과 소다, 복숭아와 워터젤리, 포도와 화이트펄 등 식감에 재미 요소까지 살렸다. '파란하늘 수박소다 펄 프라페'는 달콤한 수박주스 위에 소다 맛 프라페를 올려 청량한 하늘을 연상시키는 시원 달달한 여름의 맛을 구현해 냈다. '몽글젤리 복숭아 스무디'는 몽글몽글한 복숭아 맛 워터젤리를 활용해 황도 복숭아의 맛과 비주얼을 표현했고, 백차가 들어간 포도 스무디와 곤약펄이 만난 '탱글탱글 포도알 티플레저'는 아삭아삭한 얼음 알갱이와 쫄깃한 화이트 펄이 씹히는 식감에 재미를 더한다.
 
청량한 오이의 향과 상큼한 라임, 애플민트가 조화로운 '오이오이 라임 오히또'는 대체당을 이용한 저칼로리 음료로 건강을 챙기려는 다이어트족의 취향을 저격한다. 한적한 시골에서 한 끼를 채우는 듯한 기분이 들 수 있도록 건강하고 든든한 식사 대용 베이커리 메뉴도 출시한다. 대파와 치즈를 이용한 '대파 송송 치즈 감자빵'은 베스트 셀러 디저트인 '감자빵'에 이어 한국인의 입 맛을 사로잡는 맛으로 개발했다. 프랑스산 프레지덩 버터로 만든 '버터버터 마늘 크로크무슈'는 햄과 치즈, 갈릭베샤멜소스가 어우러진 샌드위치로, 바삭한 마늘 크런치를 토핑해 대용식을 찾는 고객에게 든든한 한 끼로 충분하다.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메뉴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눈꽃 빙수' 2종과 '1인 빙수' 3종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맛과 식감의 토핑으로 상황과 취향에 따라 빙수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눈꽃 빙수는 △팥인절미 눈꽃빙수 △애플망고 눈꽃빙수 2종으로 출시됐다. '팥인절미 눈꽃빙수'는 인절미와 국산 팥을 올려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애플망고 눈꽃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과 망고의 조화로 열대과일 특유의 새콤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 '1인 빙수'는 혼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이 빙수를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팥인절미 1인빙수 △망고요거놀라 1인빙수 △초당옥수수 1인빙수로 구성됐다. '팥인절미 1인빙수'는 아삭한 얼음과 팥 베이스에 아이스크림, 통팥, 인절미, 시리얼을 올린 빙수로, 클래식한 팥빙수의 맛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망고요거놀라 1인빙수'는 요거트 베이스 빙수에 아이스크림, 망고패션베이스, 그래놀라를 올려 상큼한 과일 향을 더했으며, '초당옥수수 1인빙수'는 초당옥수수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과 콘후레이크의 바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룬다.

이디야커피 빙수 신제품은 9월30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인 '팥인절미 1인빙수'는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해 연중 상시 판매한다.

본아이에프의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본죽' '본죽&비빔밥'이 가정의 달을 맞아 신메뉴 '반반쮺'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보양 선물에 대한 수요 및 선호도 증가에 따라 마련됐다. 실제 지난해 어버이날 기준 '본죽'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은 전일 대비 101% 증가했으며, 5월 한 달간 카카오톡 모바일 상품권을 통한 매출 또한 전월 대비 10%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메뉴의 경우 전복죽, 쇠고기야채죽, 트러플전복죽, 삼계죽, 특트러플전복죽 순의 판매율을 기록하며, 전체적으로 보양죽이 인기를 끈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4월 출시 이후 인기리에 판매중인 '반반쮺'을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트러플전복죽+참깨계란&새우쮺 세트'는 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외 반반쮺 4종(참깨계란&새우쮺, 로제&해물쮺, 짜장&쇠고기야채쮺, 불닭&삼계쮺)은 10% 할인된 가격의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 가능하다.

CGV가 지난 2월 오리온과 함께 선보인 고래밥콘에 이어 이번에는 '꼬북칩 팝콘'을 선보인다.

CGV가 오리온과 함께 선보인'꼬북칩 팝콘'. © CGV


CGV는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스낵인 '꼬북칩'과 콜라보한 신메뉴 '꼬북칩 팝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꼬북칩 팝콘'은 고소하게 어우러지는 진한 콘스프 시즈닝이 들어간 팝콘 위에 바삭한 네 겹의 식감이 느껴지는 꼬북칩 토핑이 올라가는 것이 특징이다. 토핑은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콘스프맛과 초코츄러스맛 중 선택 가능하며, 꼬북칩 팝콘 전용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꼬북칩 팝콘 출시를 기념해 CGV의 스테디셀러 팝콘 4종(고소, 달콤, 더블치즈, 바질어니언)을 구매할 때, 500원만 추가하면 꼬북칩 토핑을 얹어 제공하는 옵션도 선보인다. '꼬북칩 팝콘'은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해 전국 120개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메뉴 '꼬북칩 팝콘'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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