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근로복지공단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근로복지공단
특히 코로나19 관련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및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재택상담시스템을 도입하여 밀집된 근무환경을 최소화하고, 업무 공백 없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감염병의 세계적인 유행 상황에서 선도적 역할을 했다.
이번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금융·통신·공공서비스 등 48개 산업 276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기간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 동안 총 100회에 걸쳐 16개 항목의 결함률을 측정한 결과 품질지수 90점 이상의 콜센터에 대해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인증했다.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일하는 삶을 보호하는 희망버팀목으로서 공단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일하는 생애를 아우르는 노동복지 허브로 자리매김해 국민들로부터 환영받는 공공기관 대표 우수콜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