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황선봉 예산군수 일회용품 줄이는 '고고 챌린지' 동참

1회용품 비닐봉투 사용 안 하고(GO!), 친환경 장바구니 사용하고(GO!)

오영태 기자 | gptjd00@hanmail.net | 2021.05.14 11:29:13

[프라임경제] 황선봉 예산군수가 지난 13일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시작한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황선봉 군수 고고 챌린지 동참 모습. ⓒ 예산군

이번 챌린지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해야 할 실천 한 가지를 담아 마지막 글자에 '고' 자를 넣어 운율을 맞춘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릴레이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1회용품 비닐봉투 사용 안 하고(GO!), 친환경 장바구니 사용하고(GO!)'를 슬로건으로 선정해 챌린지 사진을 카카오스토리에 게재했다.

황 군수는 다음 참여자로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 안성호 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원성수 공주대학교 총장을 지목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전 직원이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나가길 바란다"라며 "지역 내 친환경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