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남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태식)가 지난 27일 대강당에서 교육생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귀농인 영농정착 창업스쿨을 개강했다.

청양군은 지난 27일 귀농인 영농정착 창업스쿨 개강식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청양군
귀농인 창업스쿨은 오는 8월4일까지 매주 화요일 15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구기자반, 고추반, 토마토반, 양봉반을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농업기술의 기초와 소양, 귀농 실습 및 영농설계 등이며, 작목별 우수농장 견학 등 영농기술이 부족한 초보 농업인 맞춤형으로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속되는 인구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귀농·귀촌 정책을 전개하고 있다"며 "그분들의 성공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