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KT-계룡그룹, 건설 IoT 협력 MOU 체결

계룡건설·KR산업 신규 건설현장에 IoT 적용

황이화 기자 | hih@newsprime.co.kr | 2016.07.01 18:53:42

(왼쪽부터)유재봉 계룡건설 전무, 김준근 KT IoT 사업단장, 박종화 KR산업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T

[프라임경제] KT(030200·회장 황창규)와 계룡그룹은 '건설 사물인터넷(IoT)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와 계룡그룹에 속한 계룡건설과 KR산업은 신규 건설현장에 IoT를 적용하기 위한 협력과 두 회사가 보수·관리하고 있는 전국의 도로, 터널, 교량을 비롯한 건물에도 IoT를 활용할 방안을 모색한다.

KT는 산업 IoT 서비스 기술을 바탕으로 계룡건설과 KR산업의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IoT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을 통해 효과적인 현장관리를 가능케 한다는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