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삼양식품·이랜드이츠·SPC그룹 외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12.12 11:54:30
[프라임경제] 12월12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얼큰 양지 라면 by 삼양1963' 조리 연출 이미지. ⓒ 삼양식품


삼양식품(003230)은 12일 에이블현대호텔앤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반얀트리 서울)과 손잡고 '삼양1963'을 활용한 컬래버 메뉴 '얼큰 양지 라면 by 삼양1963'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양사는 호텔 셰프가 주도하는 수차례 테스트를 거쳐 메뉴를 완성했다. 얼큰 양지 라면 by 삼양1963은 삼양식품 특유의 골든블렌드 오일로 튀긴 면의 고소함과 감칠맛에 청양고추로 맛을 낸 얼큰한 국물을 더했다. 여기에 반얀트리 서울만의 레시피와 재료를 조합해 국물 맛을 한층 깊게 끌어올렸다.

해당 메뉴는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아이스링크 내 아웃도어 키친에서 판매된다. 판매 기간은 아이스링크 개장일인 13일부터 2026년 2월18일까지다.

삼양식품은 아이스링크 공간을 활용해 옥외 광고 캠페인도 진행하며 주요 소비층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로운 샤브샤브 해운대점 내부 모습. ⓒ 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가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소고기 품질을 강화한다.

로운 샤브샤브는 호주축산공사(Meat & Livestock Australia)와 '호주청정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10월부터 전국 매장에 순차 적용 중이다. 호주청정우는 청정 환경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생산돼 맛과 품질이 우수하고, 철분·아연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계약으로 로운 샤브샤브는 고기 3종 중 앞다리살(전각) 부위를 호주산 소고기로 전면 교체했다. 겨울철 샤브샤브 수요 증가에 대비한 품질 강화 조치이자, 이달 4일 오픈한 이마트 해운대점과 11일 문을 연 롯데몰 광명점 등 신규 매장 확대에 맞춘 식자재 표준화 전략의 일환이다.

ⓒ SPC그룹

SPC그룹의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앞두고 강렬하면서도 달콤한 에너지를 담은 겨울 음료 에디션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붉은 말'에서 영감을 받아 딸기의 붉은빛과 말차를 결합한 '베리 말차(BERRY MATCHA)' 콘셉트로 구성했다. 붉은색과 초록색이 어우러진 시각적 매력과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며, 크리스마스 무드에도 잘 맞는다.

'딸기 크림치즈 쉐이크'와 '딸기 말차 쉐이크'는 상큼한 딸기에 크림치즈와 말차를 더해 깊은 풍미를 구현하고, 붉은 말 모양 초코픽 토핑으로 완성했다. 저당 제주 말차를 사용한 '저당 말차 쉐이크'는 취향에 따라 에스프레소 샷 추가도 가능하다. 

히비스커스 티에 딸기를 블렌딩해 은은한 새콤달콤함을 더한 '딸기 히비스커스 티'도 함께 출시됐다.

파스쿠찌는 신메뉴 경험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운영한다. 31일까지 해피오더에서 딸기 시즌 음료를 픽업 주문하면 20% 할인받을 수 있으며, 26~31일에는 해피포인트 앱에서 딸기 크림치즈 쉐이크와 저당 말차 쉐이크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CJ웰케어

CJ제일제당(097950)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독립법인 CJ웰케어는 '바이오코어 피부면역 유산균' 모델인 배우 소주연과 함께 연말 시즌 네이버 단독 기획전을 진행한다. 

소주연은 tvN 드라마 '프로보노'에서 공익변호사 박기쁨 역으로 활약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이번 기획전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꾸준히 건강 관리를 이어가는 그의 루틴을 콘셉트로 구성했다.

기획전은 12월5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된다. △피부 면역과 장 건강을 돕는 '피부면역 유산균' △체지방 감소 기능의 '다이어트 유산균' △여성 이너케어 제품 '이너케어 유산균'을 피부·다이어트·이너케어 카테고리로 구분해 소개한다. 민감성 피부 소비자를 겨냥해 피부와 장내 환경을 함께 관리하는 맞춤형 구성을 제안한다.

주요 제품인 '피부면역 유산균 캡슐'은 기존 분말형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출시된 신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국내 최초로 피부 면역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CJLP133)를 함유했다. 여기에 보장균수 100억 유산균과 프락토올리고당을 적용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170mg 초소형 상온형 캡슐 제형으로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도 강화했다.

기획전 기간 동안 20만원 이상 구매 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를 증정하며, 포토·영상 리뷰 작성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를 제공한다.

ⓒ SPC 비알코리아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심슨 가족'과 협업한 윈터 캠페인의 마지막 굿즈 '심슨 무선이어폰케이스'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심슨 무선이어폰케이스는 '호머'와 '마지' 얼굴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에어팟 프로 1·2세대와 모두 호환되며, 책상·선반 등에 두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해피오더 앱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 교환권을 구매한 뒤 굿즈를 예약하면 5000원 할인된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종료 후인 19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8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랜덤 구성의 '심슨 미니파우치 5종'도 같은 날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7700원에 판매한다. 매장별 준비 수량 소진 시 행사가 종료되며, 자세한 내용은 해피오더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헥토헬스케어


헥토헬스케어가 연말을 맞아 키즈 전문 브랜드 '김석진LAB(랩)'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키즈 건강기능식품 1+1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한 달간 운영된다. 베이비·키즈 주요 제품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을 추가 증정하는 1+1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 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지급한다. 반복 구매가 많은 영유아·키즈 카테고리 특성을 고려해 만족도와 로열티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김석진LAB(랩)은 '우리 아이를 위한 빈틈 없는 영양 설계'를 핵심 가치로 내세운다. 성장기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채워주는 브랜드로 입지를 확대하고 있으며, '드시모네'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전문성을 입증한 김석진 대표의 경험을 기반으로 차별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 피자앤컴퍼니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의 반올림피자가 연말 시즌을 맞아 신메뉴 4종을 출시하고, 배달앱 선착순 8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메뉴는 'Winter Holic by Banolim. 올 겨울, 반올림에 빠져들다' 콘셉트로 구성됐다. 풍미를 강조한 '쉬림프 컬렉션' 2종과 진한 고기 맛을 담은 '미트 시그니처 시리즈' 2종으로, 네 가지 메뉴 모두 풍성한 토핑과 한층 깊어진 맛을 강조해 프리미엄 라인업을 강화했다.

쉬림프 컬렉션은 '고스트 더블쉬림프'와 '바질 더블쉬림프' 2종이다. 고스트 더블쉬림프는 매콤한 고스트 소스에 탱글한 더블 쉬림프, 바삭한 포테이토 큐브를 더해 균형 잡힌 매운맛을 구현했다. 바질 더블쉬림프는 향긋한 바질에 더블 쉬림프를 조합해 고소한 포테이토 큐브와 함께 다채로운 식감을 선사한다.

미트 시그니처 시리즈는 풍성한 고기 토핑을 앞세웠다. '미트볼미트'는 미트볼, 바비큐 치킨, 불고기, 베이컨 등 4가지 고기를 아낌없이 올린 메뉴로, 다층적인 고기 풍미가 특징이다. 함께 선보인 사이드 메뉴 '바베큐폭립'은 특제 바비큐 소스를 깊게 배어들게 조리해 부드러운 식감과 스모키한 향을 강조했다.

ⓒ 연세유업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CJ프레시웨이(051500)의 '아이누리'와 함께 A2 우유 제품을 활용한 '연세유업X아이누리 프리미엄 쿠킹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맛있고 건강한 A2 우유·A2 요거트'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성장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유제품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연세유업과 CJ프레시웨이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아이누리는 아이들이 즐겁게 식문화를 체험하며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쿠킹클래스에서는 연세유업의 '세브란스 A2 단백우유'와 '세브란스 A2 요거트'를 활용한 간식 만들기가 진행된다. 메뉴는 두 가지다. 겨울 제철 딸기에 A2 요거트 딸기를 더한 '수제 딸기 요거트라떼', 청포도·A2 요거트 플레인·생크림·그래놀라를 층층이 쌓아 만드는 '청포도 보틀 케이크'다. 두 메뉴 모두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조립형 레시피로 구성했다.

참여 원아들에게는 연세유업 A2 단백우유와 A2 요거트 제품도 제공된다. 이번 클래스는 3일 CJ프레시웨이 본사 키즈 전용 공간 '키키존'에서 첫 회차가 열렸으며, 오는 22일까지 아이누리 고객사 어린이집 5곳의 원아 92명을 대상으로 총 7회 운영된다.

ⓒ 웅진식품

웅진식품의 '자연은 더말린'이 인공지능(AI) 크리에이터 '하치로'와 협업을 이어가며 새로운 콘텐츠와 굿즈를 선보인다.

웅진식품은 이날 오후 5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연은 더말린 X 하치로' 3탄 콘텐츠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 지난 8월·9월에 선보인 '오피스 시리즈'에 이어 이번 편에서는 MZ세대의 관심사인 사주·운세를 유쾌하게 해석한 스토리를 담았다.

새로운 콘텐츠는 치와와 캐릭터 하치로가 2026년 신년 운세를 보러 가는 여정을 코믹하게 그린다. 이야기 속에는 신제품 '자연은 더말린 유자'를 마시며 고민을 털어놓는 장면도 등장한다. 하치로 특유의 귀여운 표정과 재치 있는 대사를 통해 콘텐츠의 몰입감을 높였다.

콘텐츠 공개와 동시에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자연은 더말린 X 하치로 카메라 꾸미기 스티커팩'을 선보인다. 하치로 캐릭터와 자연은 더말린 제품 이미지를 활용한 스마트폰 카메라 데코용 굿즈로, 자연은 더말린 500mL 12입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 매일유업


매일유업(267980)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국가대표 남자 400m 계주팀을 위한 후원금을 추가 지원한다.

이는 계주팀의 2026 시즌 국제 무대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서다. 이번 지원은 2025년 활약에 이어 2026년 국제대회 성과를 목표로 하는 동계훈련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남자 계주팀은 최근 한국 신기록을 연이어 경신했다. 또한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은메달을 획득하며 아시아 정상급 전력을 입증했다. 이들은 2025 시즌의 활약을 바탕으로 2026년 시즌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셀렉스는 2021년부터 대한육상연맹과 후원 협약을 맺었다. 이는 국가대표 및 우수 육상선수의 경기력 향상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셀렉스는 육상 꿈나무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단백질 보충제 공식 후원사로서 다양한 행사를 지원해 왔다. 협약 체결 이후 정기 후원을 이어오며 선수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후원 제품은 '셀렉스 프로핏 SPORTS'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이 제품은 운동선수의 체력 유지와 경기력 향상에 적합하다. 100%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사용해 흡수와 소화가 빠르다는 설명.

2025 서울 빛초롱 축제 농심 조형물. ⓒ 농심


농심(004370)이 오늘부터 내년 1월4일까지 서울 청계천과 우이천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서울빛초롱축제'에 참가한다. 이번 참가를 통해 K라면의 글로벌 위상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농심은 청계천 장통교와 삼일교 사이 전시 공간에 '농심이 펼치는 꿈'을 주제로 작품을 선보인다. '너구리' 등 농심의 인기 캐릭터들이 어우러진 작품으로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특별 조형물도 제작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5미터 높이의 대형 신라면 패키지 조형물이다.

또한 '인생을 울리는' 신라면의 가치와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를 시각적으로 연출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에게 한국 대표 브랜드인 농심의 위상을 전달할 계획이다.

ⓒ 제너시스


BBQ가 연말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를 위해 5만 원 상당의 혜택을 담은 쿠폰팩을 제공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5만원 버라이어티 쿠폰팩'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BBQ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된다.

이 쿠폰팩을 통해 인기 사이드 메뉴 7종을 맛볼 수 있다. 구성품은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포장 전용) △뿜치킹콘립 △랜덤치즈볼(10알) △BBQ 고추킹 △BBQ 떡볶이 △BBQ 카레고로케 △BBQ 소떡 등 총 7종이다.

쿠폰은 BBQ 앱 쿠폰함에 자동으로 발급된다. 주문 1회당 1장씩 사용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