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남 순천의 한 다이소 매장에서 직원이 손님에게 무릎을 꿇고 사과한 영상이 온라인에 확산되면서 갑질 논란이 제기됐다.
지난 21일 한 소셜미디어(SNS)에는 ‘다이소 맘충 진상’이라는 제목의 글과 영상이 올라왔다.

지난 21일 전남의 한 다이소 매장에서 직원이 손님에게 무릎 꿇고 사과하는 영상. © 온라인 커뮤니티
작성한 A씨는 "방금 다이소에 갔다가 말도 안 되는 상황을 봤다"며 "아이가 매장에서 뛰어다니고 있었고, 출입문쪽이라 직원이 다칠까봐 '뛰면 위험하다'는 식으로 말한 것 같다"고 적었다.
이어 "그런데 아이 엄마가 갑자기 화나서 소리지르고 난리였다"며 "엄마뻘 되는 직원한테 폭언하면서 컴플레인 건다고 협박하고, 결국 직원이 무릎까지 꿇고 사과했다"고 했다.
영상에는 직원이 바닥에 무릎을 꿇고 두 손을 모은 채 계속 사과하는 모습이 담겼다. 게시글 작성자는 "직원의 잘못은 없었다"며 "엄마뻘 직원에게 폭언을 퍼부었다"고 주장했다.
해당 영상과 글이 올라온 이후 온라인에는 다이소 고객만족실 답변이라며 한 게시글도 올라와 공유되고 있다.
이 게시글에는 "본사에서도 이 내용을 인지하고 있다"며 "피해 직원에게는 유급휴가와 전문 심리상담 지원, 필요 시 업무 전환, 형사 고소 의지가 있을 경우 지원까지 약속드린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와 관련 다이소는 해당 게시글에 대해 "고객센터가 특정 고객에게 1:1로 안내한 내용일 뿐 회사 공식 입장은 아니다"라며 "다이소의 공식 입장은 직원 케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논란이 된 원글에 대해서도 사실과 다른 내용이 포함돼 있다고 했다.
여성 고객이 직원에게 무릎을 꿇으라고 강요한 적은 없었고, 직원이 고객에게 사과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판단해서 무릎을 꿇은 것으로 확인됐다. 여성 고객은 아이 제지 건 외에도 다른 건으로도 직원에게 항의했으며, 이 건에 대해서는 직원이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여성 고객이 엄마뻘 직원에게 갑질을 했다는 게시글도 있었지만 고객과 직원의 나이대는 비슷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해당 직원은 유급휴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소 관계자는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직원 케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피해 직원에게는 유급 휴가와 전문 심리상담 지원, 필요 시 업무 전환, 형사 고소 의지가 있을 경우 피해 직원이 원하는 방향으로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