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도민행복대학 동부권역 캠퍼스 명예도민석사과정 졸업식 가져
■ 2025학년도 취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2025 경북도민행복대학 동부권역 캠퍼스 명예도민석사과정 졸업식 기념 사진. ⓒ 선린대학교
[프라임경제]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지난 25일 믿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졸업생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경북도민행복대학 동부권역 캠퍼스 명예도민석사과정'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은 포항, 경주 동부권역 학사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연간 30주에 걸쳐 진행한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석사과정 수료 요건을 충족한 졸업생들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했으며, 경북도민행복대학 총장(도지사) 명예석사학위증과 개근상, 동부권역 캠퍼스 학장(선린대학교 총장)명의 표창장, 평생교육원장 명의 표창장이 수여됐다.
전경국 원장은 "지난 긴 여정을 오늘 아름다운 결실로 맺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과정을 통한 배움과 만남이 더 깊은 성찰을 이끌어내고, 앞으로의 삶을 체계적으로 디자인하는데 든든한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곽진환 총장은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석사과정은 지역 사회의 발전과 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중요한 프로그램이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변화할 것과 지켜야 할 것을 지혜롭게 선택하는 선한 영향력을 가진 선린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선린대학교는 2025년 제27기 포항 여성뉴리더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며,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평생교육 과정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 2025학년도 취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선린대학교는 지난 24일 인산관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취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뛰어난 취업역량을 발휘한 우수 학생들을 시상했다.

지난 24일 인산관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취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 선린대학교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 능력과 취업 준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입사서류 부문, 모의면접(보건/비보건 계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입사서류 심사를 거쳐 모의면접에 오른 참가자들은 자기소개서 완성도, 직무 이해도, 발표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았다.
시상식에서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25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전체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장지윤 학생(간호학과, 4학년)은 "취업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모의면접 이었지만 면밀한 피드백을 통해 실제 면접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입학취업처 강근영 처장은 "이번 취업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고민하고 역량을 점검하는 소중한 기회였고 앞으로도 대학은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린대학교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과 RISE(지역혁신중심대학 지원체계) 사업 등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기반으로 입학에서 취업까지 이어지는 체계적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실전 취업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