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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TMI] DB손해보험·삼성화재·KB손해보험 외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5.11.25 15:30:47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DB손해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 △삼성생명 △NH농협손해보험 △AXA손해보험 △한화생명

DB손해보험,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

DB손해보험(005830)은 지난 22일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고 25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임직원과 지역 자원봉사자 40여명이 참여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노원구 중계동 거주 국민기초생활수급자 108가구를 대상으로 김장김치와 겨울철 온열기기를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달했다.

이날 DB손해보험 프로미봉사단은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 모여 총 1080㎏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직접 수급자 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하는 등 매서운 추위에도 밝은 모습으로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실천했다.

삼성화재, 네이버페이와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대출 서비스 MOU

삼성화재(000810)는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네이버페이(Npay)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 삼성화재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사의 금융∙결제 데이터를 결합해 기존 금융사와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드, 대출 등 전통적인 금융거래 정보만을 활용하는 개인신용평가에 Npay의 결제 정보, 쇼핑 내역 등 다양한 비금융 대안 정보를 적용해 금융상품 접근성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양사는 △고객 맞춤형 금융 상품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 강화와 공동 마케팅 추진 등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의 구축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KB손해보험, 7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KB손해보험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7년 연속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의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KB손해보험은 2019년 첫 선정 이후 매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지역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환경경영 △네트워크 △프로그램 △성과영향 △투명경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 랩 팝업 전시회 운영

삼성생명(032830)은 오는 27~30일 서울 성수동에서 '라이프놀로지 랩: 의식주 연구소' 팝업 전시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길어진 인생을 더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보험의 역할'이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브랜드 혁신 프로젝트로,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실험적으로 확장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 삼성생명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의 주제는 ‘젊음이 길어진 시대’다. 의류디자인·식품영양·건축 등 다양한 전공 학생과 교수진이 참여해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한 결과물을 전시한다. 의(衣)·식(食)·주(住) 영역을 중심으로 △새로운 활용성을 제안한 패션 디자인 △저속노화·웰니스 콘셉트의 식 경험 △미래 거주 형태를 반영한 주거 디자인 등이 주요 콘텐츠다.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시제품도 함께 공개돼, 관람객은 미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전시는 서울 성수동 쎈느에서 진행되며, 관람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누구나 예약 없이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농협손해보험,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기증품과 우리 농산물 기부

NH농협손해보험은 연말을 앞두고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재사용 가능한 임직원 기증품과 우리 농산물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 NH농협손해보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는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한 수익으로 발달장애인 직원의 급여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한다. 또한 자원순환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고 있다.

농협손해보험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의류, 생활·문화용품, 소형가전 등 의 물품을 기증 받았다. 여기에 회사가 별도로 준비한 1000만원 상당의 쌀과 김치를 더해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기부된 물품은 서울 소재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악사손보, 재가장애인 위한 '겨울철 방한용품·영양제 패키지' 지원

악사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재가장애인을 위해 '겨울철 방한용품 및 영양제 패키지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AXA손해보험


이번 지원은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총 60가정에 난방용품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영양제 패키지를 제공한다. 올해는 매년 이어온 김치 지원 및 배달 봉사활동에서 한 단계 확장해, 취약계층이 필요로 하는 방한·건강관리 중심의 실질적인 지원에 중점을 뒀다. 급격한 기온 변화와 높은 난방비 부담 속에서 재가장애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악사손보 한스 브랑켄 대표이사와 사내 봉사 동호회 'AXA AID' 임직원들은 지난 18일, 재가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패키지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이번에 전달한 패키지는 △전기매트 △비타민C △오메가3 △유산균 등 겨울철 난방·면역 관리에 필요한 구성품으로 마련됐다. 

2004년 이웃사랑 실천을 목적으로 결성된 AXA AID는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을 다이렉트로 돕는다는 취지의 봉사 동호회로, 교통사고 유자녀를 돕는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는 매달 녹색교통 장학금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생명,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최고등급 획득

한화생명(088350)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인정기관으로 선정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특별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올해 심사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전국 백분위 96.95%를 기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환경경영, 네트워크, 프로그램, 성과영향, 투명경영 등 7개 세부 분야 모두에서 최고등급 평가를 기록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하는 제도로, 2019년 도입 이후 매년 시행되고 있다.

한화생명은 2004년부터 20년 넘게 생명존중 철학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아동·청년 돌봄, 환경보호, 지역복지, 인재육성 등 폭넓은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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