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KGC인삼공사·아워홈·CJ제일제당 외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11.21 14:21:40
[프라임경제] 11월21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한 해를 건강하게 마무리하자는 취지로 21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관장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에브리타임'과 '홍삼정',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 여성 건강 브랜드 '화애락', 혈당·체지방을 동시에 케어하는 'GLPro 더블컷(21병)' 등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정관장 멤버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5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정관장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남자 프로농구팀 '정관장 레드부스터스', 여자 프로배구팀 '정관장 레드스파크스'의 홈경기를 무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다.

남자 프로농구는 △12월22일 서울 삼성 썬더스전 △12월25일 원주 DB 프로미전이 대상이며, 여자 프로배구는 △11월21일 페퍼저축은행전부터 홈 5경기가 포함된다. 현장 매표소에서 수능 수험표 또는 학생증 제시 시 2층 일반석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온라인 예매도 지원하지만, 예매 수수료는 신청자 부담이다.

지난 19일 한광여고와 한광남고 급식실에서 열린 '바이트더비트' DJ 공연. ⓒ 아워홈


아워홈이 평택 한광여고·한광남고와 함께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을 응원하는 '바이트더비트(Bite the Beat)' 캠페인을 진행했다.

바이트더비트는 사내식당 현장에서 DJ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며 음식과 음악이 어우러진 새로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는 이색 캠페인이다. 단순히 식사만 하는 공간이라는 기존 급식·사내식당의 이미지를 깨고, 점심시간을 문화 콘텐츠로 재해석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7월 마곡식품연구센터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긍정적 반응 속에 이어지고 있으며, 이번은 네 번째 행사다.

이번 캠페인은 입시 준비로 지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19일 한광여고·한광남고 학생식당에서 진행됐다. 채널 브로드플레이 소속 DJ가 참여해 학생들이 사전 신청한 곡으로 구성한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였으며, 로봇댄서 퍼포먼스와 간식 제공이 더해지며 급식실 분위기는 행사 내내 뜨거웠다는 후문.

아워홈은 앞으로도 고객사 업종·구성원 연령대·시즌 테마 등을 고려한 맞춤형 급식 경험 강화에 나서며 바이트더비트 확대 운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행사 플레이리스트는 아워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097950)은 김장철과 연말 쇼핑 성수기를 맞아 비비고 김치 제품을 최대 38%까지 할인하는 '김치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테디셀러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총각김치', '열무김치' 등 기본 라인업은 물론, 화끈한 매운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습(Super Spicy) 시리즈까지 폭넓은 구성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습 시리즈는 △습 실비김치 △습 실비 파김치 △습 맵찔이 실비김치 등 3종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보쌈·찜 등 요리에 곁들이기 좋은 '비비고 묵은지', '비비고 보쌈김치'와 함께 아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백김치', '비비고 우리아이한입 김치' 등도 할인 품목에 포함돼 취향과 용도에 따라 선택 폭을 넓혔다.

김장철을 앞두고 수요가 높은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10kg' 대용량 제품 역시 25% 할인가로 판매된다. 해당 제품은 주문 후 바로 생산해 배송하는 '생생배송' 방식이 적용돼, 갓 담근 신선한 김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김치대전을 '블랙 프라잉데이' 기획전과도 연계해 최대 20%까지 중복 적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 샘표


샘표(007540)가 국물 요리가 당기는 초겨울 시즌을 맞아 이마트와 함께 '어명이오! 수라간 창고 대개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조선 영조가 즐겨 먹었다는 비법 고추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조선고추장', 옛 양반가 제조법을 복원한 '토장' 등 샘표 주요 장류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샘표 △국산 조선고추장(1kg) △조선고추장(1kg·500g) △토장(1.9kg) △백일된장(900g) △쌈토장(450g) △매콤 쌈토장(450g·350g) △시골식 쌈토장(350g) 등 장류 9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이 적용된다.

샘표는 1946년 창립 이후 한식의 근간인 장(醬)과 발효 연구에 집중해왔다. 전국의 장맛을 수집·분석하는 기초 연구부터 콩알 하나하나로 메주를 띄우는 '콩알메주공법', 사계절 온도 변화를 반영한 '사계절 온도 리듬 숙성' 등 자체 발효 기술을 개발하며 '제대로 된 장맛' 구현에 공을 들여왔다.

그 결실로 15년 연구 끝에 탄생한 토장은 밀가루를 쓰지 않고 100% 콩으로만 만든 장이다. 일반 된장보다 깊고 구수한 향이 특징으로, 콩된장 시장 판매액 1위(마켓링크 MAT 2024년 2월·상온 콩된장 기준)를 기록하며 소비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옛 양반가 방식대로 간장과 된장을 나누지 않고 통째로 숙성해, 간장의 감칠맛까지 자연스럽게 배어 있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영조가 입맛 없을 때 고추장을 찾았다는 '승정원일기' 기록을 모티브로 한 제품이다. 잘 띄운 콩메주의 감칠맛 위에 전통 엿기름 방식과 샘표 발효 기술을 결합한 '쌀발효조청'을 더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단맛을 구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샘표 장류 구매 고객을 위한 '꽝 없는 100% 당첨 이벤트'도 열린다. 샘표 고추장·토장 구매 시 프리미엄 화장품 세트, 왕실 문양 수저 세트, 이마트 상품권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에 자동 참여할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서리태 토장 △조선 갈비양념 △연두링 등으로 구성된 '샘표 대령숙수 비법 키트'도 추가 증정된다.

행사 기간은 12월1일까지다.

ⓒ 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475560)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병오년(丙午年)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오는 24일부터 '2026년 빽다방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캘린더 1개를 선착순 증정하는 방식이다. 1만 원 이상 구매 영수증 1건당 캘린더 1개를 제공하며, 매장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키오스크 주문 고객은 메뉴 픽업 시 주문서를 제시하면 되고, 카운터 주문 시에는 구매 금액 확인 후 캘린더가 제공된다.

올해 제작된 2026 빽다방 캘린더는 병오년을 상징하는 말(馬) 그래픽과 브랜드 20주년 기념 문구를 담았다. 일상에서 활용도 높은 구성으로, 소장용은 물론 연말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및 빽다방빵연구소에서 진행된다. 다만 매장별 운영 여부는 다를 수 있으며, 일부 매장은 증정 없이 캘린더 판매만 진행할 수 있다. 캘린더는 4000원에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 듀먼


펫푸드 브랜드 듀먼(D’human)이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22일부터 4일간 자사몰에서 '블프 쇼핑 페스타–듀듀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듀먼의 프리미엄 펫푸드를 연중 최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된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총 4가지 특화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100원 특가 이벤트가 열린다. 소프트한 식감과 눈 건강 기능성 원료를 더한 프리미엄 영양 간식 '헬시 소프트 트릿 눈가반짝'을 선착순 100개 한정으로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듀먼의 대표 제품 '자연화식' 역시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50g은 팩당 850원, 100g은 팩당 1100원에 구매 가능하며, 9월 출시된 신제품 '돼지고기&채소 오리지널'은 신제품 특가로 50g 790원, 100g 990원에 제공된다.

듀듀데이 화식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는 인기 간식 5종을 최대 82%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적용된다. 가격은 △헬시 소프트 트릿 튼튼관절·냠냠치즈무스 닭고기 990원 △플레이츄 덴탈껌 치즈·통살육포 닭가슴살·듀먼 한입 동그랑댕 1990원이다.

이와 함께 간식 인기 제품을 대폭 할인한 특별전도 운영한다. △토핑 닭안심 통살구이 △통살육포 오리안심 △통통바삭 열빙어트릿 등 간식 8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


제너시스BBQ 그룹은 정통 닭요리 전문 브랜드 '닭익는 마을'이 소비자 요청을 반영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닭익는마을 방이점은 지난 8월 서울 송파구 방이동 먹자골목에 약 198.3㎡(60평), 84석 규모로 문을 열었다. △닭한마리 숯불구이 △춘천닭갈비 △닭볶음탕 △닭한마리 전골 등 총 16종의 닭요리를 앞세운 점이 특징이다. 도심에서 드문 숯불구이·춘천닭갈비 중심 메뉴 구성이 방이동 상권 수요와 맞물리며 '도심형 정통 닭요리 전문점'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오픈 100일을 맞은 방이점은 직장인·커플·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발길도 꾸준하다. 점심·저녁 시간대에는 만석이 이어지며 평균 5회 회전률을 기록했다.

닭익는마을은 이번 신메뉴 4종 출시로 선택의 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한국적 고추장 소스에 은은한 단맛과 매운맛을 더해 숯불 풍미를 강조한 '숯불 허벅갈비 고추장맛', 매콤 간장 베이스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숯불 허벅갈비 간장맛', '로제닭볶음탕', '닭갈비 돌솥비빔밥' 등이다. 

ⓒ 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청주시종합노인복지관에 어르신을 위한 '행복도서관' 12호점을 개관했다. 행복도서관은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열악한 지역아동센터를 리모델링하고 도서·교육 자재를 무상 지원해온 사업이다.

오비맥주는 올해부터 지원 대상을 시니어로 확대해 복지시설 환경 개선과 어르신 문화 접근성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첫 번째 시니어 행복도서관은 지난해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조성했으며, 올해는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을 개보수하고 도서 100권과 교육 자재를 지원했다.

개관식에는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정홍헌 청주시 노인복지과장, 나정흠 청주시종합노인복지관 관장이 참석해 현판을 전달했다. 오비맥주는 도서관 이용 촉진을 위해 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니어 배우 선발대회'를 진행했으며, 선발자들이 출연한 홍보 영상을 개관식에서 공개했다.

행사 이후에는 오비맥주 임직원과 어르신이 함께하는 앙금떡케이크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오비맥주는 이번 12호점을 시작으로 시니어 대상 복지관 지원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SPC 비알코리아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연말을 앞두고 '심슨 가족 홈웨어세트 2종' 굿즈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던킨은 12월부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심슨 가족'을 테마로 한 윈터 캠페인 '홈 포 더 홀리데이(HOME FOR THE HOLIDAY)'를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의 첫 번째 윈터 굿즈는 '심슨 가족 홈웨어세트 2종'이다. 극 중 캐릭터 '메기'와 '리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적용된 수면 바지와 헤어 밴드 구성으로, 크리스마스 소품 패턴을 더해 연말 감성을 강조했다. 색상은 블루(메기), 핑크(리사)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던킨은 굿즈 출시를 기념해 11월21일부터 27일까지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해피오더 앱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 교환권과 굿즈를 함께 예약하면, 홈웨어세트를 정가 대비 6000원 할인된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종료 후인 28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만2900원에 판매되며, 일부 매장은 행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행사 진행 여부와 재고는 매장별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 SPC그룹


SPC그룹의 IT·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서부티엔디가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의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디지털 통합 멤버십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 구축은 지난 1월 양사가 체결한 '고객경험 혁신 전략적 제휴(MOU)'의 후속 조치로, 섹타나인은 해피포인트 멤버십 개발·운영 경험과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서울드래곤시티 F&B 업장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구현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새롭게 구축된 멤버십 운영·관리 페이지를 통해 △회원 및 개인정보 관리 △할인·쿠폰·포인트 등 혜택 운영 △매출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섹타나인이 구축한 '스카이킹덤 멤버십'은 서울드래곤시티가 운영하는 주요 F&B 업장(킹스 베케이션, 더 리본, 내추럴8 스파이 파티룸, 운카이, 카바나시티)과 그랜드 머큐어 호텔 중식당 페이(Fei)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통합 멤버십이다. 해피포인트 앱 내에 전용 모바일 페이지가 마련돼 포인트 사용, 잔액 조회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멤버십 가입은 스카이킹덤 내 각 F&B 업장에서 가능하며, 가입 고객에게는 스카이킹덤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 해피페이 카드가 발급된다. 이를 통해 스카이킹덤 멤버십 혜택과 해피페이 카드 혜택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해피페이는 지난해 2월 섹타나인이 선보인 선불충전카드로, 주간 이용 실적에 따라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 등 SPC 계열 브랜드 결제 시 3~7%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 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청담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직제조 아이스크림 라인 '마마스 크래프트(Mama’s Craft)' 2종을 출시한다.

마마스 크래프트는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콘셉트로 한 홈메이드 감성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매장에서 매일 직접 제조한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크림 베이스는 고지방·난황 함유 레시피를 적용해 한층 깊고 풍부한 풍미를 구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두 가지다. 첫 번째는 '토피 아몬드 크런치'로, 매장에서 직접 추출한 에스프레소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토피 초콜릿을 더해 만든 메뉴다. 토핑에 사용되는 토피 초콜릿은 100년 전통 캘리포니아 레시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밀크초콜릿·버터토피·구운 아몬드가 어우러져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낸다.

두 번째 메뉴인 '시나몬 허니 시리얼'은 시나몬 시리얼을 우려낸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바삭한 시리얼 토핑을 더해 만든 플레이버다. 주문 즉시 토핑을 올려 바삭함을 극대화했으며, 꿀 드리즐과 시나몬 슈가 코팅을 더해 달콤하고 향긋한 균형감 있는 맛을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주문 즉시 셰프가 토핑을 올려 제공해 재료 식감과 조화로운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월30일까지 하루 선착순 50명에게 정가 대비 56%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