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넷마블·엔씨·컴투스·그라비티·조이시티·시프트업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5.11.21 14:20:49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그라비티의 싱가포르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허브(GGH)에서 서비스 중인 '라그나로크 크러쉬'가 동남아시아 5개 지역에서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5’의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을 수상했다. 라그나로크 크러쉬는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총 5개 지역 구글플레이에서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해당 게임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전략 액션 퍼즐 RPG로 △단순한 플레이 △접근성 △재미 등 요소를 모두 갖춘 점이 선정에 주효했다.

수상작에 선정된 라그나로크 크러쉬는 3매치 퍼즐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략적인 퍼즐 이동, 합성을 통해 스테이지를 공략해 나가는 재미를 제공한다. ⓒ 그라비티



넷마블(251270, 대표 김병규)은 지난 15일부터 16일 양일간 두바이에서 열린 '2025 K-엑스포 UAE: 올 어바웃 케이 스타일'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양일간 약 10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넷마블은 이번 행사에서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를 출품했다. 부스에서는 게임 영상 관람과 시연을 진행하고 포토존 및 선물 증정 이벤트도 함께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는 디앤씨미디어의 '나 혼자만 레벨업' IP 기반으로 PC·콘솔 플랫폼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된 액션 게임으로 오는 25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행사가 열린 글로벌 빌리지는 두바이 최대의 문화교류의 상징이자 다문화 축제 공원으로 일 평균 7만명 이상 방문하는 대표 명소다. ⓒ 넷마블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공간 왜곡: 찬탈자의 왕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찬탈자의 왕좌'는 네 번째 시공간 왜곡 전투 콘텐츠로, 더욱 강대한 군주로 거듭난 '혼의 군주 타로스'와 맞서는 전투를 다룬다. '타로스'는 시공을 뒤흔드는 '주인 잃은 힘'을 완전히 흡수해 신규 무기와 진화한 전투 패턴, 페이즈를 갖추고 완전히 다른 차원의 존재로 부활한 보스 몬스터다. 특정 공격에 피격될 경우 전투 종료 시까지 캐릭터가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독특한 메커니즘이 작동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보스 몬스터의 체력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연습 모드 기능을 추가했다.

'마비노기 영웅전' '찬탈자의 왕좌'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넥슨



'P의 거짓: 서곡'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서 '최고의 게임 확장팩'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IP 경쟁력을 보여줬다.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김승철·배태근)는 'P의 거짓: 서곡'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5(이하 GJA)'의 '최고의 게임 확장팩' 부문에서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P의 거짓: 서곡'이 단순 DLC를 넘어 PC·콘솔 액션 게임에 독창적인 내러티브를 입힌 높은 완성도와 작품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이용자 투표로 결정된 수상인 만큼 충성도 높은 글로벌 팬덤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해 같은 부문에는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가 수상한 바 있다. 

GJA는 1983년부터 영국에서 매년 열리는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비디오 게임 시상식이다. ⓒ 네오위즈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한국식 5인 홀덤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웹보드 게임 '한게임 홀덤'의 iOS 버전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한게임 홀덤'은 빠른 속도감과 캐주얼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홀덤 고유의 심리전 및 긴장감을 놓치지 않도록 제작된 신규 모바일 웹보드 게임이다. 한 테이블 당 최대 5인 플레이, 원터치 베팅 방식을 통해 스피드하고 간편한 진행과 홀덤 본연의 심리 싸움을 모두 게임에 녹여냈다. 

지난 9월 AOS 버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먼저 출시된 '한게임 홀덤'은 이번 iOS 버전 론칭을 통해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짜릿한 승부를 겨룰 수 있게 됐다. ⓒ NHN



조이시티(067000, 대표 조성원)는 자회사 우레에서 개발 중인 신작 대전 축구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 2'의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프리스타일 풋볼 2'는 5대5 실시간 온라인 축구 대전 게임으로, 조이시티 대표 IP ‘프리스타일’ 시리즈 특유의 카툰풍 아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언리얼엔진5를 적용해 향상된 그래픽과 몰입감을 구현했다. 각 캐릭터는 고유한 스킬과 전술적 역할을 보유해 다양한 경기 흐름을 만들어내며, 시나리오 모드를 통해 캐릭터별 스토리라인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지난 8월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5에서 첫 공개돼 주목받았으며, Xbox Game Pass 'Day 1' 타이틀로 출시된다는 점에서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비공개 테스트는 2026년 1월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테스트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조이시티



시프트업(462870, 대표 김형태)은 글로벌 흥행작 '스텔라 블레이드'의 차기작 개발을 위한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21일부터 별도의 마감 없이 상시 접수로 운영되며, 다양한 개발 직군에서 우수 인재를 폭넓게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3D 배경 아티스트 △3D 캐릭터 아티스트 △배경 컨셉 아티스트 △몬스터 전투 디자이너 △PC 전투 디자이너 △레벨 디자이너 △시스템 디자이너 △시나리오 라이터 △테크니컬 아티스트 △엔진 프로그래머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작곡가 등이다.


컴투스(078340, 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 19년 만의 첫 신규 직업 ‘무도가’를 추가했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로, 아기자기한 픽셀 아트와 특유의 레트로 감성, PvP 및 협동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아이모'의 첫 신규 직업인 '무도가'는 '클로', '너클' 등의 전용 무기를 사용하는 근접 전투 전문가다. 냉기와 전기 속성을 넘나들고, 빠른 기동력과 높은 순간 피해력을 갖춘 것이 핵심 특징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무도가' 튜토리얼 지역인 '툴레'와 관련 퀘스트, 전용 스킬북 등도 함께 추가됐다.

오는 12월3일 오후 7시에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이모 이모저모 LIVE'를 진행한다. ⓒ 컴투스



엔씨소프트(036570, 공동대표 김택진·박병무, 이하 엔씨)의 서브컬처 신작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이하 브레이커스)'가 'Anime X Game Festival 2025(이하 AGF 2025)'에 참가한다. 엔씨는 오는 12월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5에 브레이커스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브레이커스 부스를 방문해 미니게임과 코스프레 포토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브레이커스는 빅게임스튜디오(대표 최재영)가 개발하고 엔씨(NC)가 퍼블리싱하는 애니메이션 액션 RPG 신작이다. 

브레이커스는 2026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 엔씨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오는 29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WDG 스튜디오 홍대에서 '마비노기'의 2025년 겨울 쇼케이스 ‘NEW LIFE’를 개최한다. 이번 겨울 쇼케이스는 '마비노기'를 즐기는 '밀레시안(이용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게임의 방향성과 향후 도입될 업데이트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온·오프라인 행사이며, 현장 참석 및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다. 행사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을 신청한 '밀레시안' 중 추첨을 통해 350명을 초청한다. 14세 이상, 누적 레벨 2만 이상인 이용자 본인 계정으로만 참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 본인 1인만 참석할 수 있다. 또한 쇼케이스 현장에 참석하는 '밀레시안'들에게는 소정의 웰컴 기프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겨울 쇼케이스 테마는 'NEW LIFE'로, 지난 21주년 판타지 파티 'NEW RISE' 쇼케이스를 통해 예고한 바 있는 생활 콘텐츠의 대격변 업데이트를 의미한다. ⓒ 넥슨



스마일게이트가 오는 22~23일 이틀간 중국 상하이 세계박람회전람관에서 열리는 '위플레이 엑스포 2025'에 참가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올해 위플레이 엑스포에서 중국 퍼블리셔 써마이트와 공동 부스를 운영한다. 써마이트는 중국 내에서 인디게임과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퍼블리싱 및 로컬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블리셔로,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사와 게이머를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공동 참가를 계기로 써마이트와 협력 범위를 넓히고, 중화권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참가를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 플랫폼을 중국 시장에 처음 공개하는 공식 무대를 마련한다. 스토브가 발굴해 퍼블리싱한 인디게임을 현지 이용자가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해, 중국 게이머에게 K-게임과 한국형 ESD 플랫폼을 함께 소개하는 첫 사례가 될 전망이다.

위플레이 엑스포 2025 현장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5종의 시연이 가능하다. ⓒ 스마게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