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플러스 베이직 패션 아이템들이 실용성과 가성비를 우선으로 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고객몰이를 하고 있다.
홈플러스가 올해 3월~10월 주요 패션 상품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베이직 티셔츠 등 유행에 덜 민감한 상시 저가 판매 상품(EDLP)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누적 8만장이 판매된 'F2F 베이직 반팔티'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올랐고 '양말(EDLP 상품)'은 30% 증가했다. 일상에서 편하게 착용하는 '9부 팬츠'는 무려 122%, EVA 슬리퍼는 88% 성장했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신상품들도 반응이 좋다. 11월16일 기준, 지난 9월 출시한 '유세븐 이지핏 워킹화'는 약 2만8000켤레 판매됐으며 '데일리 깊은 볼캡'은 약 1만4000개나 팔렸다. 10월에 선보인 'F2F 경량 덕다운 베스트'는 약 한 달 만에 1만벌 판매를 달성했다.
대형마트 '베이직 패션템'들의 성장은 가성비와 실용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경기 불황과 고물가가 장기화되면서, 유행을 크게 타지 않는 베이직 티셔츠 등 기본적인 의류 상품들은 백화점이나 유명 브랜드 대신 대형마트나 SPA브랜드에서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대형마트는 유통 단계를 대폭 줄인 자체 PB 상품들까지 확대하면서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각종 의류, 잡화 라인업을 지속 확대 중이다. 이달 20일에는 새로운 베이직 아이템으로 '무압박 에어 양말'을 출시한다. 일상에 꼭 필요한 기본 의류인 양말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여 고객을 점포로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무압박 에어 양말'은 발목밴드에 와이드 스트레치 편직을 적용해 압박 없이 편하고 흘러 내리지 않으며, 코마면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자랑한다. 가격은 1번들(5족)에 5000원대, 2번들에 9000원대로 합리적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9일 국내 식품 대표 기업인 CJ제일제당과 함께 '맛제일' 푸드 콜라보 시리즈 4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믿고 먹는 맛'이나 '검증된 브랜드 레시피'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강해지면서 편의점에서도 맛과 신뢰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역시 이러한 기조에 힘입어 지난 8월 식품기업 '동원F&B'와 손잡고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등 총 7종의 '총동원' 푸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이기도 했다. 해당 상품들은 출시한지 2주 만에 상품별로 매출이 최대 2배까지 오르는 성과를 보이며 대형 식품 브랜드 인지도 효과를 톡톡히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함께 지난 2월 실시한 소비자조사에서 간편식의 맛과 품질이 1순위 구매 선택 요소로 꼽힌 점과 8월 경영주 시식평가에서도 식품 기업 콜라보 상품이 높은 경영주 선호도와 신뢰도를 얻은 점 등을 고려해 이번에는 국내 매출 1위 식품 기업이자 '스팸' '비비고' '백설' '고메' 등 다양한 메가 브랜드를 갖춘 'CJ제일제당'과 손을 잡았다. 양사는 맛을 무엇보다도 최우선 순으로 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간편식 시리즈명을 '맛제일'로 기획했다.
'맛제일 오리불고기&왕교자도시락'은 최근 소비자들의 건강 및 가성비 선호 트렌드를 모두 반영해 풍성하게 구성했다. 건강한 흑미밥에 백설 양념으로 12시간을 숙성한 국내산 오리불고기와 비비고 왕교자를 대표 반찬으로 내세웠다.
여기에 비비고 도톰동그랑땡과 스모크 후랑크, 콩의 영양을 가득 담은 두부 브랜드 '행복한콩'표 두부튀김을 넣었으며, 오리와 궁합이 좋은 단호박샐러드, 볶음김치, 새송이버섯볶음, 양배추부추볶음까지 골고루 구성했다.
'맛제일 콘치즈떡갈비김밥'은 돼지 갈비살의 육즙과 풍미, 씹는 식감을 살린 CJ제일제당의 남도떡갈비와 당근, 고소한 콘치즈와 마요 단무지를 넣어 달콤짭짤한 맛의 김밥을 구현했다.
'맛제일 남도떡갈비삼각김밥'은 감칠맛을 살린 간장양념밥에 떡갈비 조각을 푸짐하게 넣었으며 '맛제일 스팸아라비아따파스타'는 매콤 새콤한 맛의 아라비아따 파스타 소스에 CJ제일제당 대표 통조림햄 브랜드 스팸 햄을 큐브 형태로 조각 내어 토핑한 파스타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맛제일 푸드 간편식 출시를 기념해 관련 증정행사도 선보인다. '맛제일 오리불고기&왕교자도시락' 구매 시 오는 30일까지 비비고 참기름 돌김을 같이 증정한다. 내달 9일에는 '맛제일 3900스팸&비엔나도시락'과 '맛제일 스팸마요계란볶음밥'도 추가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추가 상품 출시 일정에 맞춰 맛제일 3900 스팸&비엔나도시락 구매 시 'K리그슛!더비라면' 증정행사도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이 23일까지 인기 스포츠브랜드 이월제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스포츠위크를 개최한다.
최대 37% 할인한 나이키의 겨울 러닝 필수 아이템이나 4만 원대 가성비 아디다스 러닝화 등 다양한 인기 스포츠브랜드 제품들을 비욘드신세계 스포츠위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위크에는 아웃도어 브랜드도 합류했다. K2는 아우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블랙야크는 가수 아이유가 착용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내놓는다. 이어 24일부터는 30일까지 키즈위크도 진행된다. 아르마니 주니어, 트래드 후스 등 유아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마이크로킥보드 같은 완구와 슈슈앤크라 등 시그니처 브랜드의 시즌오프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상품뿐만 아니라 비욘드신세계 자체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얼리비욘드 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17일부터 패션/스포츠/아웃도어/아동 장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2% 할인 쿠폰(3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7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비욘드출석챌린지에 참여해 11월30일까지 7일 이상 출석하면 12월에 온라인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LF의 패션 자회사 '이에르로르코리아'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이에르로르 (HYÈRES LOR)는 화려한 연말 스타일링을 완성할 겨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이에르로르 특유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미니멀한 프레임에 반짝이는 스톤을 정교하게 세팅한 주얼리로 구성된다.
대표 제품은 크리스마스 리스에서 영감을 받은 라운드 형태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라인업으로, 클래식한 무드에 다이아몬드 대체석으로 주목받는 모이사나이트(Moissanite) 스톤과 실버 소재를 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한다.
'에센스 실버 모이사나이트 플로럴 목걸이'는 스톤을 원형으로 2단 세팅해 풍성한 반짝임을 구현했으며, 펜던트 크기에 따라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스톤 세팅의 실버 노출을 최소화하고 스톤의 면적을 최대화해, 빛의 각도에 따라 다채로운 반짝임을 보여준다.
큰 펜던트 제품의 체인 길이는 총 60cm로, 슬라이드 볼 장식으로 길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두터운 겨울 이너웨어 위에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라운드 링을 따라 스톤 사이사이에 실버 포인트를 더한 '타임리스 목걸이', 볼륨감 있는 원형 실버 펜던트에 화이트 스톤이 흐르듯 세팅된 우아한 디자인의 목걸이, 그리고 실버 볼·라운드·트위스트 프레임 등 다양한 형태의 미니멀한 주얼리 라인업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이에르로르 공식몰, W컨셉, 29CM, LF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KT알파가 데이터 홈쇼핑 'KT알파 쇼핑'과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의 서비스를 통합 개편하는 가운데, 이를 기념해 통합회원 대상 총 5000만원 규모의 경품 증정 및 할인부터 페이백, 릴레이 브랜드관까지 풍성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12월 마지막주까지 매주 위클리 경품 이벤트를 열고, 응모 및 추첨을 통해 총 5천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주차별 상품은 △JW 메리어트 호텔 주말 4인 뷔페 식사권 (5인) △롯데 시그니엘 서울 스위트룸 숙박권(10인)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100만원권(5인) △다이슨 핫앤쿨 공기청정기 HP2(3인)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5인) △로보락 로봇청소기 S9맥스(5인) △세라잼 마스터V9 안마기(2인) 이다. 구매 이력이 없어도 신규 및 통합회원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각 서비스를 통합하는 만큼 KT알파 쇼핑 적립금과 기프티쇼 상품권을 교차 증정하는 콜라보 이벤트도 준비했다. KT알파 쇼핑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기프티쇼 3천원 상품권'(1000명)을 증정하고, 여기에 추가 추첨을 통한 1명에게 '기프티쇼 100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기프티쇼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KT알파 쇼핑 적립금 3000원'(1000명)을 지급하고, 추가 추첨을 통한 1명에게는 'KT알파 쇼핑 적립금 10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는 최대 1만원을 추가로 돌려주는 적립금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1회 10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2회 이상 20만원 넘게 구매하는 경우에는 1만원을 환급해준다.
KT알파 쇼핑 전용 최대 50% 할인쿠폰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매일 통합회원 대상 선착순(300명)으로 5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통합회원 ID당 1일 1회 10% 할인쿠폰도 발급 가능하다. KT알파 쇼핑 모바일에서 할인쿠폰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할인 한도는 최대 3만원이다.
테마별로 엄선된 브랜드를 소개하는 '릴레이 브랜드 데이'도 열린다. 주차별로△오야니, 루이까또즈 등 '명품패션잡화' △까사마루, 아이넥스 등 '알뜰살림 가구' △CJ제일제당 '겨울 식품' △아모레퍼시픽 '피부 관리' △정관장 '건강식품' △유한킴벌리 '위생용품' 등과 같이 다양한 테마의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각 브랜드 데이 별로 최대 20% 할인쿠폰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팡이 연말을 맞아 가구, 주방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수천 가지의 큐레이션된 리빙 아이템을 총망라한 쿠팡 최대 규모 리빙 할인행사 ‘와우더리빙쇼'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들의 쇼핑 재미를 더할 다채로운 특가 코너를 마련했다. 월~금요일 오전 10시에 홈/키친 필수템을 선착순 특가로 판매하며, '맛보기' 페이지를 통해 다음날 상품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매일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1DAY 특가' 코너도 운영한다.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모아보는 '숏츠에서 보셨죠?' 테마관을 열어 트렌디한 상품을 제안한다. 또한 ‘PREMIUM SALE' 코너에서는 쿠팡이 엄선한 '프리미엄 주방용품'과 지난 10일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조명' 카테고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시즌 테마관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크리스마스' 전문관을 비롯해 이불, 커튼, 보온병 등을 모은 ‘겨울 추천 필수템' '겨울 집꾸미기' '겨울 요리 주방용품' 등 가성비 좋은 상품들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테마관들이 있다. 또한, 탑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쿠팡라이브' 방송이 예정돼 있으며 방송 중 사은품 증정 및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50% 이상 할인 추천상품' 코너와 일부 품목에 대한 추가 카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가구, 수납/정리, 침구, 식기, 조리기구 등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 SALE' 관도 운영한다. 와우회원이라면 행사 상품을 가격과 상관없이 배송비 없는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무료 반품도 가능하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12월31일까지 '상생페이백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상생페이백 2차 지급 시점에 맞춰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온은 종합 이커머스 플랫폼 중 처음으로 온누리상품권 가맹 등록을 완료해 전국 소상공인·전통시장의 물건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정부의 상생페이백 제도로 받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도 사용 가능하다.
실제로 상생페이백 1차 지급인인 10월15일 이후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크게 증가했다. 올해 수확한 햅쌀부터 지역별 특성이 고스란히 담긴 김치, 감·감귤·세척 사과 등 과일, 제철을 맞은 과메기·고구마 등 먹거리가 가장 크게 인기를 끌었다.
이에 롯데온은 롯데온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복권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12월31일까지 롯데온 온누리스토어에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5만 원 이상 구매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1등에게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100만 원, 2등에게 10만 원, 3등에게 5만 원, 4등에게 1만 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11월18일에는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에는 최대 50% 할인쿠폰이 추가로 발급된다. 민락시장 만능양념장·안동북문시장 김치·수원남문로데오시장 동군떡볶이 등 전국 각지 전통시장 인기 상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온누리상품권 사용 시 연말정산 소득공제 최대 40% 적용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쿠첸이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60분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12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과 함께하는 '쿠첸X쯔양 123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쿠첸의 '123 밥솥'을 최고급 스테인리스 내솥(STS 316Ti) 사은품과 함께 34%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남녀노소 폭넓은 사랑을 받는 먹방 유튜버 쯔양이 라이브 호스트로 나서 '123 밥솥'의 주요 기능을 활용해 갈비찜, 삼계탕, 수비드, 구운계란, 수육, 솥밥, 쾌속백미, 카무트밥 등 총 8가지 메뉴를 소개하며 다채로운 활용 팁을 선보일 예정이다.
쿠첸 '123 밥솥'은 국내 최고 압력 2.2기압과 123℃ 초고온을 구현해 잡곡밥과 백미밥의 최적 취사가 가능한 혁신 제품이다. 초고압이 취사 온도를 123도까지 높여 혼합잡곡밥(콩 미포함)은 약 19분 만에, 백미쾌속 메뉴 기준 백미밥은 약 10분 만에 취사가 완료된다.
또한, 저속 노화 트렌드를 반영한 잡곡 메뉴와 쌀 품종별로 최적화된 15가지 밥맛 알고리즘을 탑재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영양과 풍미를 모두 살린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방송을 통해 할인가로 123밥솥을 구매할 수 있으며 쿠첸 브랜드스토어 알림받기 1000원 할인쿠폰 및 구매 확정 시 네이버 포인트를 최대 12% 적립할 수 있다. 이 외에 구매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쿠첸 화이트 올파워 인덕션(1명)을 비롯해 쿠첸 제로빈 음식물 처리기(2명), 백화점 상품권 5만 원 권(5명)을 증정할 계획이다.
라이브 방송 중 '123 밥솥'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위생적이고 관리가 편리한 최고급 스테인리스 내솥(STS 316Ti)을 제공하는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123 밥솥'은 스테인리스와 코팅 내솥 모두 호환되는 제품으로, '내솥 선택 모드' 기능을 통해 내솥 재질에 최적화된 맞춤 밥맛을 구현한다.
G마켓과 옥션이 11월30일까지 마리아나관광청과 협업을 통해 사이판 여행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인기 패키지/에어텔 상품을 소개하고, 최대 100만원의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사이판·티니안·로타로 이루어진 북마리아나제도 마리아나관광청의 2026년 뉴브랜딩을 기념해 마련했다.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인 'Far From Ordinary 바로 여기가 마리아나'에 맞춘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SNS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G마켓과 마리아나관광청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본인의 계정에 일상 및 여행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이벤트 안내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여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1등은 사이판 왕복항공권이며, 이 외 샥즈 오픈런 프로2,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12, 태닝 키티 인형 등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G마켓, 옥션에서 사이판 패키지 상품 혹은 에어텔 상품 구입시 활용가능한 최대 100만원 할인쿠폰 2종(13%, 10%)을 제공한다. 쿠폰은 매일 전 고객에 지급되며, 발급 당일 사용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마리아나 리브랜딩'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롯데호텔 괌이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괌 여행을 계획 중인 아이 동반 고객을 위한 '겨울방학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형, 조식형, 야간형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했으며, 예약은 12월4일까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투숙 기간은 2026년 1월3일부터 2월28일까지다.
세 가지 타입 모두 키즈 실내 놀이터 1시간 이용권, 루아 L자 큐브 1개, 클럽라운지 애프터눈 티 및 해피아워 1일 이용권을 공통 혜택으로 제공한다.
조식형에는 라세느 조식 성인 2인이 추가된다.
특히, 야간형은 왕복 항공편 모두 야간편을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편안한 일정을 즐길 수 있도록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이 포함됐다. 체크인 시 왕복 야간 비행편 항공권을 제시해야 하며, 체크아웃 날짜와 귀국 항공편 날짜가 동일해야 자정(12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일부 날짜는 적용 불가하다.
패키지별 상세 내용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호텔 괌은 아이들이 현지인과 영어로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는 키즈 영어 클래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만5세부터 11세 아동을 대상으로 주 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예약은 클래스 일정 최소 하루 전 오후 4시까지 프론트 테스크에서 가능하다.
또한, 2026년 1월부터 2월까지 야외 수영장을 20시30분부터 22시까지 성인 전용 시간으로 운영한다. 해당 시간 입장하는 성인 고객에게는 맥주 또는 칵테일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안토(ANTO)'가 특별한 연말을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13종을 선보인다.
베이커리 카페 '안토 델리'는 올해 디자인과 구성, 품질 등 케이크 상품을 전면 리뉴얼했다. 그 결과 1월부터 10월까지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케이크는 리뉴얼 후 처음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컬렉션으로 브랜드 슬로건 '고요함 속에 품격을 더한 안토(where luxury meets tranquility)'를 담았다.
올해는 쁘띠 케이크부터 초콜릿, 생크림, 무스 등 다양한 맛과 모양의 케이크 13종을 준비했다. 이번 컬렉션을 대표하는 '600년 은행나무'와 '메리고라운드'는 하루에 단 3개만 한정 제작한다. 그중 600년 은행나무는 얼그레이 무스와 살구, 패션후르츠 크림을 조합한 케이크로 안토의 상징인 은행나무를 형상화했다.
안토는 수령이 600년 이상 된 이 은행나무를 포함해 기존 지형을 최대한 살려 건축물을 배치하는 등 자연 보존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메리고라운드는 화이트 초콜릿으로 회전목마를 구현했으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정교한 기술이 돋보이는 케이크다.

안토(ANTO)'가 특별한 연말을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13종을 선보인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이외에도 △신선한 생딸기를 초콜릿 상자에 담은 '스트로베리 선물상자' △체리와 발로나 초콜릿의 깊은 풍미를 살린 '부쉬드노엘' △오너먼트 크림브륄레 캐러멜 △쁘띠 케이크 8종 등을 마련했다. 판매 기간은 12월1일부터 31일까지다. 네이버 사전 예약 고객과 지역 주민(노원·도봉·강북·성북구)에게는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이 연말을 앞두고 하루하루 선물을 열어보는 즐거움을 담은 이벤트를 선보인다. 매일 다른 선물을 열어볼 수 있는 '신라 에디션 어드벤트 캘린더'를 처음으로 공개한 것이다.
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동안 매일 하나씩 열어보는 선물이 담긴 달력으로, 유럽을 중심으로 연말 시즌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들에게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자 호텔을 상징하는 다양한 선물을 담은 어드벤트 캘린더를 기획했다.
신라 에디션 어드벤트 캘린더는 총 8개의 선물 박스로 구성된다.
선물은 최소 57만원에서 최대 130만원 상당으로 '신라베어 키링 윈터 에디션'을 비롯해 서울신라호텔과 협력해 청음회를 진행해온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KEF의 '하이파이 포터블 스피커(휴대용 스피커)'도 포함돼 있다. KEF와의 협업을 통해 호텔에서의 청음 경험을 일상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어드벤트 캘린더의 또 하나의 서프라이즈 선물은 '럭키 쿠폰'이다. 쿠폰은 패스트리 부티크 다쿠아즈 교환권부터 서울신라호텔 객실 1박 숙박권까지 다양한 혜택 중 하나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신라 에디션 어드벤트 캘린더는 '세븐 나이츠 오브 조이(7 Nights of Joy)' 패키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신라 에디션 어드벤트 캘린더 △발레파킹 서비스 1회 △체련장(Gym) 및 실내수영장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12월24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서울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설레는 연말의 순간을 온전히 만끽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스토리 앳 JW(Christmas Story at JW)' 패키지를 12월31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번 '크리스마스 스토리 앳 JW'는 전야의 설렘부터 성탄절 아침의 포근한 무드까지 담아, 크리스마스를 완성하는 특별한 이야기 속에서 연말의 따스함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에, 패키지 이용객은 △디럭스 객실에서 1박을 머물며, 기분좋은 아침을 열어주는 △'플레이버즈' 조식 뷔페 2인, 그리고 천연 온천수가 공급되는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 사우나2 인 이용 혜택으로 럭셔리 연말 호캉스를 여유롭고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무료 가입이 가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로열티 프로그램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이라면 동반 투숙하는 12세 이하 어린이 최대 2인까지 조식이 무료로 제공돼, 가족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체크인 시에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즐거움을 더해줄 △플레이모빌(PLAYMOBIL)의 한정판 '어드벤트 캘린더 – 크리스마스마켓(Advent Calendar – Christmas Market)'이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하루하루 설레는 마음으로 하나씩 열어보는 캘린더 속 미니어처 장식과 피규어가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순간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패키지 이용객들은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 내 피트니스 센터, 실내 수영장, 키즈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온가족에게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선사한다.
패키지는 2025년 11월17일부터 12월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중식당 '남풍'은 오는 20일 의사이자 셰프로 활동 중인 임상진 닥터 셰프를 초청해 특별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갈라 디너는 남풍의 전석수 마스터 셰프와 임상진 닥터 셰프가 힘을 합쳐 '음식과 약은 근원이 같다'는 의식동원(醫食同源) 철학을 새로운 미식 경험으로 풀어낸 행사다. 재료 본연의 맛과 균형을 중시하는 조리법을 바탕으로 총 9가지 코스 요리를 선보이며 음식 속에 담긴 치유의 과학을 전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중식당 '남풍'은 오는 20일 의사이자 셰프로 활동 중인 임상진 닥터 셰프를 초청해 특별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 파라다이스
코스 요리는 기운을 깨우는 백태 두유를 시작으로 △활복도 새우 △활전복 △메추라기 송화단 냉채 △훈제오리 △망토버섯 △갓 김치 관탕교 딤섬 △최고급 건 상어지느러미와 우니를 더한 요리 △블랙 트러플과 풋고추 소스를 활용한 블루 랍스터 △동충하초 버섯과 송어알을 더한 자연산 붉바리 구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셰프 추천 디저트로 마무리해 전체 코스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맛의 흐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호텔 소믈리에가 각 요리와 잘 어울리는 주류 페어링 5종을 추천해 풍미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행사는 사전 예약자 4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지난 2020년에도 임상진 닥터 셰프 초청 갈라 디너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행사는 예약이 매진되고 건강한 음식과 전통 중식의 조화로운 풍미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감사와 존경을 담아 전국의 선생님들을 초청하는 '선생님 감사합니다' 프로모션이 호평에 힘입어 시즌 2로 다시 돌아온다.
초중고 및 유치원/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했던 앞선 시즌과 달리, 이번 시즌2 프로모션에서는 전국의 학원 및 체육/보육 시설 등의 선생님들이 대상이다. 태권도/합기도/검도/수영/발레 등 체육 시설 강사를 비롯해 보습/입시/검정/외국어/예체능 등 각급 학원 강사, 학습지 교사, 지역아동센터/장애인 협회/각종 상담 센터 등 보육 시설 교사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대학교 교수 및 강사, 그리고 어린이집/유치원/초중고 행정 교원 등도 대상에 포함돼, 참여 폭이 한층 확대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늦가을 및 연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선생님들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11월21일부터 12월31일까지의 레고랜드 영업일 내내 펼쳐진다. 이 기간 레고랜드를 방문하는 선생님 본인에게는 무료입장 혜택이, 그리고 선생님과 함께 입장하는 동반 세 명까지는 1인 1만8000원의 특별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레고랜드 내 빅샵 및 미니피겨 마켓에서는 이날의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나만의 미니피겨 만들기(Build a Mini) 3종 세트를 30% 할인된 특별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에 참여해 레고랜드를 방문하고자 하는 선생님들은 오늘부터 방문일 하루 전까지 레고랜드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영업일을 확인하고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 대기 및 발권도 가능하다. 입장 시 신분증과 함께 직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 서류를 지참하면 된다.
지난 2023년 시작돼 3년째 이어지는 '선생님 감사합니다' 프로모션은 올해 시즌 1에만 5000명 이상, 이제까지 통산 2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작년 참여자 95% 이상이 레고랜드 방문에 대해 매우 만족 또는 만족 의견을 표하는 등 질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80% 이상의 참여 선생님들이 강원도 이외의 지역에서 방문했고, 이들이 자연스럽게 추후 강원도 및 춘천에서의 현장 학습 등을 고려하게 된다는 점에서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는 부수적 효과도 기대된다.
이번 선생님 감사합니다 프로모션 참여 자격 및 증빙 서류,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정보는 레고랜드 공식 웹사이트 및 레고랜드 고객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