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SKT·LGU+·네이버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5.11.14 10:54:23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T1 월즈 3연속 우승 기념 팬 감사 이벤트

SK텔레콤(017670)은 e스포츠팀 T1의 '2025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월즈) 우승을 기념하며 'SKT x T1 우승 기념 팬 감사 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T1 선수들이 worlds 2025 우승 트로피와 함께 세리머니를 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도란, 케리아, 오너, 페이커, 구마유시 선수. ⓒ T1


이번에 T1은 월즈 통산 6회 우승, 월즈 최초 3연속 우승(롤드컵 쓰리핏)을 달성했다.

SKT는 12월15일 SKT의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성수에서 T1 선수단과의 팬미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비롯해 새로운 전설의 주인공이 된 T1 선수단을 직접 만나고 사인을 받을 수 있다. 팬미팅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T1 스페셜 굿즈 패키지도 제공한다.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T멤버십을 통해 팬미팅 참여에 응모할 수 있다. 오는 20일부터 12월7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636명에게 다양한 T1의 공식 굿즈를 제공하고, 그중 60명에게 팬미팅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개별 안내한다.

SKT 고객이 아니더라도 팬미팅 참여와 T1 굿즈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지난달 SKT가 새로 선보인 자급제 전용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air)' 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air 앱을 다운받고 회원 가입하면 T1 팬미팅 참여 기회나 원하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앱 내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할 경우 추가 응모 기회도 제공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 안내한다.

추가로 SKT는 수험생 고객들을 위해 T1 우승 기념 굿즈 패키지를 100명의 고객에게 제공하는 래플 이벤트도 준비했다. SKT를 이용하는 2005~2007년생 고객이면 누구나 T월드 0 페이지를 통해 12월12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LGU+, AI 통화앱 '익시오' 체험단 모집

LG유플러스(032640)가 AI 통화앱인 '익시오(ixi-O)'를 알리기 위해 5000명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운영한다. 사용 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참여 고객은 익시오가 제공하는 통화 요약, 보이스피싱 탐지 등 차별화된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익시오를 소개하는 모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익시오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볼 수 있도록 이번 체험단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달 21일까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U+공식온라인스토어 내 전용 페이지에서 eSIM을 구매·개통하면 된다. eSIM은 이달 27일까지 이용할 수 있고, 고객은 '너겟35 요금제' 비용과 eSIM 비용 전액을 네이버페이로 환급받아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체험단 참여 고객은 eSIM 개통 후 익시오를 내려받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 체험단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중 출시 예정인 익시오의 신규 AI 기능도 먼저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통화 중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면, 통화 중 맥락을 실시간으로 이해한 AI가 검색 결과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방식이다.

LG유플러스는 익시오 기능을 체험하고 후기 제출 링크에 후기를 업로드한 고객들에게 공식 활동 수료증과 함께 스타벅스 달콤한 가나슈세트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또 우수 후기 작성 고객 50명에게는 에어팟4 ANC가 제공된다.

◆네이버, 헬스케어 페이지에 복약관리 서비스 추가

네이버(035420)는 지난 12일 '네이버 헬스케어' 페이지에 복약관리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약 봉투를 촬영하면 번거로운 입력 없이 처방받은 약, 복용 일정을 자동으로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 네이버


네이버는 약 정보 요약 및 봉투 촬영 후 데이터 변환에 OCR(광학 문자 인식)을 포함한 AI 기술들을 활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복약관리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복용 여부, 오늘의 복용률 등을 확인하고 건강 관리를 챙길 수 있다. 또 날짜별 복약 내역과 증상 기록을 통해 이용자의 복용 패턴,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헬스케어'를 검색하거나, 네이버앱 좌측 상단 바로가기-전체 서비스에서 ‘헬스케어’를 선택해 '복약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크리스마스 에디션 선봬

카카오(035720)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의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코닉 캐릭터 '루니툰즈'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에디션 굿즈를 출시한다.

ⓒ 카카오


이번 협업은 '모든 순간이 선물이 되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루니툰즈의 장난기 가득한 감성을 카카오프렌즈 특유의 스타일로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머그컵, 키링 등 실용성과 따뜻한 감성을 모두 담은 20종의 한정판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이달 14일부터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이번 협업 테마에서 영감 받은 카카오프렌즈 전 캐릭터의 축제 분위기 가득한 크리스마스 아트워크로 꾸며진 포토존을 선보인다. 온라인 프렌즈샵에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데스크용 미니 트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LG헬로비전, 어디든 간대호 14일 첫 방송

LG헬로비전(037560)은 김대호 아나운서가 단독 MC로 나서는 로컬 탐방 예능 '어디든 간대호'를 14일 첫 방송한다. 프로그램은 더라이프 채널·더라이프2 채널·한국농업방송에서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LG헬로비전 지역채널에서 저녁 8시 30분에 방영된다.

ⓒ LG헬로비전


이번 프로그램에는 김대호의 자유롭고 엉뚱한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아나운서 출신이자 연예인 8개월차 김대호의 꾸밈없는 태도와 솔직한 리액션이 더해져 '어디든 간대호'만의 편안한 여행 분위기를 완성했다.

김대호는 지역에서 만난 사람들의 삶과 목소리에 집중한다. 낯선 동네에서 만난 이들에게 먼저 말을 걸고, 눈을 마주치며 그들이 가진 삶의 이야기를 조심스럽게 듣는다. 현지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감정과 고민, 소소한 순간들까지 함께 담아내며 '여행을 생활처럼' 바라보는 새로운 로컬 예능을 완성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