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월13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사전예약 라인업.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4일부터 내달 15일까지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매장 픽업용 프리미엄 케이크 5종과 온라인 배송 전용 케이크 14종 등 총 19종을 선보인다.
우선 매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케이크는 5종이다.
조선호텔과 협업한 '조선델리 스노우맨 케이크'는 레드벨벳 케이크로 눈사람 모양을 표현했다. '월리를 찾아라' 캐릭터를 활용한 '월리 베어리 딸기 케이크'는 마스카포네 생크림 속에 생딸기를 채웠다.
이 외에도 초콜릿 롤케이크 '포레스트 부쉬 드 노엘', 굴뚝 모양의 '홀리데이 굴뚝쿠헨' 등 연말 분위기를 살린 제품들을 준비했다.
사전 예약은 스타벅스 앱 '사이렌 오더'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수령 기간은 12월20일부터 25일까지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해 택배로 받는 배송 전용 케이크는 11월25일과 12월2일, 두 차례에 걸쳐 공개된다.
1차 라인업(11월25일)으로는 '크리스마스 트리 바움쿠헨', '쿠키 크럼블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이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2차 라인업(12월2일)에서는 초콜릿 맛 '홀리데이 초코 트리 바움쿠헨', 월리 모자 모양의 '월리의 모자 케이크' 등이 10% 할인된 가격으로 공개된다.
배송은 12월8일부터 23일 사이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지정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케이크를 사전 예약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10% 할인을 제공한다. 여기에 삼성·신한 등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10% 청구 할인이 추가 적용된다.
특히 KT 멤버십 회원은 30일까지 4종의 케이크에 적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과 행사 카드 할인을 중복 적용하면 최대 28%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온라인 배송 전용 케이크 구매 시에는 3000원 할인 쿠폰과 함께 '베어리스타 트리 캔들' 등 증정품을 제공한다.
매일유업(267980)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연말 e-stamp 이벤트를 선보인다.
폴 바셋은 11월13일부터 12월26일까지 e-stamp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5잔의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 제작된 기록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다.
증정되는 굿즈는 감성 문구 브랜드 '포인트오브뷰(Point of View)'와 협업해 제작됐다. 고객은 '다이어리 키트'와 '메모패드 키트'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다이어리 키트는 2026년 다이어리와 8색 미니 색연필, 스티커 2매로 구성됐다. 메모패드 키트는 휴대하기 좋은 크기의 메모패드와 미니 연필, 파우치, 3색 미니 색연필, 스티커 2매를 담았다.
이벤트 미션 음료는 새롭게 출시되는 딸기 시즌 메뉴로 지정됐다.
11월13일에는 △설향딸기 아이스크림 라떼 △설향딸기 말차 라떼 △소잘 설향딸기 우유 △딸기레몬 히비스커스 티 △딸기레몬 히비스커스 티 에이드 등 5종이 출시된다. 이어 12월에는 '설향 생딸기 주스'가 미션 음료로 추가될 예정이다.

제주삼다수x라면꼰대 한정판 '고사롱라면' 광고 CF 스틸컷. ⓒ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가 인기 유튜브 채널 '라면꼰대'와 손잡고 한정판 '고사롱 라면'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제주삼다수 500ml 한 병으로 만드는 라면'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제품에는 제주산 고사리가 활용됐다.
'고사롱'이라는 이름은 '고사리'와 구수하다는 의미의 제주 방언 '코시롱하다'를 합친 말이다.
이 제품은 웹툰 작가 김풍과 윤남노 셰프가 '라면꼰대' 방송에서 선보인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했다. 깊은 육수 맛과 제주 고사리의 식감이 특징이다.
고사롱 라면은 이날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오는 14일 공개되는 '라면꼰대' 방송에서는 그룹 에픽하이가 신제품을 시식하는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제품 이미지.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000080)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테라의 녹색을 배경으로, 눈 내리는 풍경과 맥주를 든 산타 캐릭터를 디자인에 담아 연말 분위기를 살렸다. 테라의 상징인 삼각형 로고는 눈꽃송이 형태로 표현해 청량감을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출시를 기념해 '해피 크리스마스 위드 테라' 캠페인을 진행한다.
식당, 주점 등 유흥 채널에서는 크리스마스 장식용 포스터와 머리끈 등을 증정한다. 마트 등 가정 채널에서는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특정 온도에서 색이 변하는 '변온잔' 증정 행사를 연다.
온라인에서는 유명 유튜버와 협업한 홈파티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500ml 병과 453ml 캔 2종으로 출시된다. 13일부터 전국 마트와 유흥 채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2025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로 불리는 '조르쥐 뒤뵈프'의 제품이다. '보졸레 빌라쥬 누보' 2종과 '보졸레 누보' 1종으로 구성됐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에서 그해 9월 수확한 포도(품종 가메)를 4~6주간 짧게 숙성시켜 만드는 햇와인이다. 매년 11월 세 번째 목요일(올해는 11월20일)에 전 세계 동시 출시된다.
일반 레드 와인보다 떫은맛(탄닌)이 적고 풍부한 과일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의 라벨은 프랑스 유명 화가 '장 필립 델롬'의 작품으로 꾸며졌다. 샤넬, 루이비통 등과 협업해 온 작가로, 그의 꽃 드로잉이 라벨에 더해졌다.
롯데칠성음료의 보졸레 누보 3종은 전국 주요 백화점, 대형마트, 와인샵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이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 '푸키루키(Pookie Rookie)'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푸키루키'는 해달 형제 캐릭터 '푸키'와 '루키'의 이름에서 따왔다.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아이들의 식사 흥미를 유발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믿을 수 있는 어린이 먹거리에 대한 높은 수요에 맞춰 국내산 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첫 제품은 냉동 국물요리와 즉석밥이다.
'푸키루키 한우로 만든 건강한 사골곰탕'은 무항생제 인증 한우 브랜드 '녹색한우'의 뼈와 물로만 끓였다. 소금, 조미료,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푸키루키 유기농 쌀밥'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쌀로 만들었다. 구수한 향을 위해 유기농 천지향미를 배합했으며, 130g 소용량으로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오는 17일부터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에서 리뷰 이벤트를, 20일부터 CJ더마켓에서 할인 및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는 11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블랙 프라이드 데이'를 열고, 대표 메뉴 2종을 4000원 할인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할인 대상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다.
프로모션은 BBQ 자체 앱과 웹사이트에서 해당 메뉴를 주문하면 쿠폰이 자동으로 적용되는 방식이다. 발급된 쿠폰은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기존 사이드 메뉴에 고단백 치킨면을 적용한 '치즈 볼로네즈(하이프로틴 치킨면)'를 새로 출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은 인기 메뉴인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의 면을 닭가슴살로 만든 '하이프로틴 치킨면'으로 교체한 것이 특징이다.
이 치킨면은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약 13g을 함유한 저염·고단백 제품이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출시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겨냥한 고단백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5월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높인 '하이프로틴 도우'를 선보인 바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피자 주문 시 '하이프로틴 도우'를 선택하면 '올리브오일 레몬샷'과 '코카-콜라 제로 1.25L'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모든 피자 주문 시 신제품 '치즈 볼로네즈(하이프로틴 치킨면)'와 '올리브오일 레몬샷', '코카-콜라 제로 1.25L' 세트를 1만 1900원에 제공한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사이드 메뉴 '김피탕'을 다시 선보인다.
'김피탕'은 김치, 피자, 탕수육을 조합한 퓨전 요리다. 찹쌀탕수육 위에 볶음김치, 피자치즈, 케이준 후라이, 칠리소스 등을 더해 완성했다. 매콤한 김치와 부드러운 치즈, 바삭한 튀김이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낸다.
이 메뉴는 든든한 구성으로 간식이나 야식, 술안주로도 적합하다.
한솥도시락은 2024년 3월 첫 출시 후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같은 해 6월에도 김피탕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재출시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사이즈에 대한 피드백을 수용해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인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조리 마지막 단계에 케이준 후라이를 넣어 더욱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11월15일 출시 예정인 투썸플레이스 2025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부쉬 드 노엘'. ⓒ 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연말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케이크 1차 라인업 6종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올해의 테마는 '디어리스트 윈터(Dearest Winter)'로 감각적인 디자인의 케이크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1차 라인업은 △윈터 베어 △윈터 스노우맨 △스트로베리 산타 △멜팅 스노우맨 △부쉬 드 노엘 △브라우니 루돌프 등 6종이다.
특히 '윈터 베어'와 '윈터 스노우맨'은 3D 형태로 곰과 눈사람 모양을 구현한 프리미엄 무스 케이크다. 초콜릿을 분사하는 기법으로 디테일을 살렸다. '윈터 베어'는 살구와 초콜릿 맛, '윈터 스노우맨'은 피칸과 캐러멜 맛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산타 모자 모양의 '스트로베리 산타', 프랑스 전통 통나무 케이크를 재해석한 '부쉬 드 노엘' 등 다양한 콘셉트의 케이크를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시그니처 메뉴인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등 인기 케이크도 홀리데이 시즌 대표 제품으로 함께 내세운다.
체코 맥주 '부드바르' 생맥주를 서울 합정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
부드바르 공식 수입사 엠즈베버리지가 오는 14일부터 서울브루어리 합정점에서 부드바르 생맥주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판매 확대는 최근 서울브루어리 성수점에서 진행한 팝업 행사의 성공에 따른 것이다.
엠즈베버리지에 따르면 지난 1일 문을 연 성수 팝업 매장은 운영 2주 만에 준비 물량의 절반을 소진했다. 특히 주말에는 방문객이 1700명을 넘어서는 등 예상보다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헥토헬스케어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유교전)'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에서 헥토헬스케어는 '좋은 것만 골라서 유산균도 골고루'라는 주제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주요 제품은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와 어린이 전문 브랜드 '김석진LAB'의 키즈 라인업이다. 부스에서는 '드시모네 키즈 유산균'을 비롯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임빅키', '키즈 오메가3' 등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현장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부스에서 네이버 라운지에 가입하면 '드시모네 체험팩'을 증정하고, 일부 제품은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제품 구매 시에는 뽑기 이벤트를 통해 크레용, 보냉 파우치 등 경품을 제공한다.
동서식품이 지난 12일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동서커피클래식'은 동서식품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열어온 무료 클래식 음악회다.
이번 공연에는 1300여명의 관객이 참석했으며, 이로써 누적 관람객은 총 2만여 명을 기록했다.
올해 공연은 지휘자 백진현이 이끄는 대구시립교향악단이 연주를 맡았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소프라노 이해원, 카운터테너 최성훈, 테너 존 노 등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랐다.
1부에서는 대구시향이 베르디 오페라 '운명의 힘' 서곡으로 막을 열었고,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가 화려한 연주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소프라노 이해원, 카운터테너 최성훈, 테너 존 노가 다채로운 독창과 듀엣 무대를 꾸몄다. 공연의 마지막은 세 성악가가 함께 부른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삽입곡과 가곡 '푸르른 날'로 마무리됐다.
오뚜기(007310)가 '컵누들 열라면'과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식단 관리 중에도 매운맛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개발됐으며, 기존 컵누들 제품 중 가장 매운맛을 구현했다.
'컵누들 열라면'은 오뚜기 인기 제품인 '열라면'의 매운맛을 120kcal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은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을 2g으로 낮췄다. 특제 양념과 직화치킨 풍미를 더해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완성했다.
두 제품 모두 튀기지 않은 당면을 사용해 지방 함량이 낮고,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포장재를 적용했다. 제품 내 QR코드를 통해 순두부 열라면, 불닭맛 리조또 등 응용 조리법도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은 오는 19일부터 쿠팡과 오뚜기몰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2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거쳐 순차적으로 유통 채널에 입점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 전용 타바코 스틱인 '테리아'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디자인 변경은 테리아의 국내 출시 3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새 디자인은 아이코스의 상징인 '키(Key)' 로고를 전면에 배치해 아이코스 일루마 전용 제품임을 명확히 했다. 또한, 20가지 제품별 맛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색상 배열을 구성하고, 물결무늬 패턴을 더해 풍부한 맛을 형상화했다.
테리아는 2022년 11월 아이코스 일루마와 함께 출시된 이후, 현재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테리아 제품은 전국 9개 아이코스 직영점과 주요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SPC삼립(005610)이 겨울 대표 간식인 호빵을 1개씩 포장한 '1입 호빵'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맞춰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입 호빵'은 포장지째 전자레인지에 데울 수 있는 특허 기술 '호찜팩'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조리 시 포장지를 뜯지 않아도 증기가 자동으로 배출돼, 찜기로 찐 것처럼 촉촉한 식감을 유지해 준다.
제품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스테디셀러인 △정통단팥 △송송야채 △알찬피자 3종과 함께, 김치와 고기를 넣어 만두 맛을 낸 식사 대용 호빵 △김치만두호빵을 선보인다.
신제품 4종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