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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빙그레·hy·크라운제과 외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11.10 09:38:28
[프라임경제] 11월10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빙그레

빙그레(005180)가 요플레 오리지널 신제품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를 10일 출시한다.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는 해외에서 이색 간식으로 꼽히는 '대추 요거트'를 요플레만의 색깔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 대추를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은은한 단맛의 국내산 대추 농축액을 사용했다.

또한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는 80g 컵당 450억 유산균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께 함유하고 있다.

제품은 오는 11일 롯데마트에 입점 후 온·오프라인에서 점차 채널을 확장할 에정이다.

ⓒ hy


hy가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고칼슘 우유(이하 고칼슘 우유)'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시니어층을 겨냥한 유당분해 우유다. 효소 처리를 통해 우유 속 유당을 분해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뼈 건강을 위해 칼슘 함량을 자사 일반 우유 대비 2배 높였다. 1병(930ml) 기준 칼슘 2100mg을 함유했다.

hy는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원유 선정부터 생산까지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했다. 국내산 1등급A 원유를 사용하고, HACCP 인증 공장에서 생산해 품질 신뢰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정기구독 신청 고객에게는 온수 찜질팩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자사몰 프레딧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264900)는 말차의 달콤쌉싸름한 풍미를 담은 '말차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말차와 조화를 이루는 △쿠크다스 말차 △말차하임 △크림블 말차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비스킷 2종과 반생초코케이크 1종으로 구성돼 다채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으며, 11월부터 세 달간 총 80만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국내 최고 녹차 산지인 보성산 고급 말차를 100% 사용해 떫은맛은 줄이고 향긋한 풍미를 살렸다. 녹차잎 원물을 그대로 넣어 깊은 맛과 진한 향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쿠크다스 말차'는 부드러운 비스킷 사이에 말차 크림을 넣어 고급 디저트의 맛을 구현했다. '말차하임'은 웨하스와 크림 모두에 진한 말차를 사용해 시각적·미각적 만족감을 높였다. '크림블 말차'는 내부 크림을 10% 증량해 한층 부드럽고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패키지는 찻잎의 녹색을 담은 디자인으로, 말차 특유의 싱그러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051500)의 학교 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함께 수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에게 달콤한 디저트와 선물을 전해 즐거운 식사 경험과 응원의 마음을 전달한다는 취지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를 공급하는 학교 급식장에 노티드 대표 캐릭터 '슈가베어'가 그려진 '수험생 응원 핫팩' 1만개를 제공한다. 

핫팩과 함께 '행운'을 콘셉트로 한 후식 메뉴도 운영한다. 주요 구성은 △노티드 행운을 담은 마카롱 △롯데웰푸드 '빼빼로 행운이 백배로' △행운의 열쇠 초콜릿 등이다.

CJ프레시웨이와 노티드는 지난해부터 협업을 이어오며 트렌디한 급식 경험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공동 기획상품 '노티드 미니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빵'을 출시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15개 협업 상품을 추가로 기획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도 알파세대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와 협업해 학교 급식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대상

대상(001680)의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11월 한 달간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인 '청정원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인기 제품을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청정원 세일 페스타는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쇼핑 성수기를 앞두고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최다 품목, 최대 할인'을 콘셉트로,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장류·소스류·간편식·반찬류 등 필수 식품을 중심으로 폭넓은 혜택을 구성했다.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품목은 △청정원 순창 현미 찰고추장 500g×2개+재래식 생된장 500g×2개 세트 △청정원 맛선생 참치액 250g×2개 △청정원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170g×6개 △청정원 갈릭&페페로치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소스 360g×4개 등이다.

또한 1+1 및 2+1 행사도 진행한다. △청정원 순창 재래식 생된장 500g(사각) △청정원 멸치액젓 750g은 1+1 혜택으로, △청정원 콩담백면 멸치국수 404g △청정원 콩담백면 비빔 380g은 2+1 구성으로 판매된다.

이와 함께 3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해 다양한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 샘표


샘표(007540)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이 '순수한 자연의 작품'이라는 슬로건 아래 재료 본연의 건강함을 담은 신제품 '진쌍화차'와 '진생강차'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으로 '율무차'와 '밤마차'에 이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건강차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생강차와 쌍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전통 건강차로, 환절기나 겨울철에 수요가 특히 높다. 순작은 시중 제품 중 당류 비중이 높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반영해,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는 '정온진향공법'으로 진하게 달여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착색료 △산도조절제 △고결방지제 △감미료를 넣지 않아 건강함을 더했다.

순작 진쌍화차는 400년 전 조선시대부터 전해 내려온 7가지 쌍화 원재료(당귀·천궁·백작약·황기·생강·대추 등)를 100% 국내산으로 사용했다. 대추와 감초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더하고, 대추·아몬드 고명을 올려 깊고 진한 풍미와 함께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했다.

순작 진생강차는 국내산 생강·대추·배를 엄선해 향긋한 풍미를 구현했다. 통생강을 착즙 후 고아내 꿀로 은은한 단맛을 더했으며, 대추 고명을 올려 향과 맛의 조화를 살렸다.

두 제품은 오는 14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출시되며, 이후 네이버 공식 스토어 '새미네마켓'과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 버거킹

버거킹이 특정 인물이 직접 추천하는 메뉴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브랜드 캠페인 'Have it your way'의 두 번째 주인공으로 국민 수학 강사 정승제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10일부터 16일까지 버거킹 앱 킹등급 회원 한정으로 '정승제 6318 버거'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펜타치즈와퍼'에 이어 Have it your way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 버거킹을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한 두 번째 맞춤형 레시피다. 정승제 강사가 직접 선택한 재료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명 '6318'은 정 강사의 수학적 감각을 반영했다. 치즈·피클·베이컨 등 3가지 재료를 각각 6개씩 넣어 총 18개(6×3=18)의 재료가 들어간다는 콘셉트에서 착안한 것. 버거킹은 이를 'Triple Six, One Bold Bite!(세 가지 재료 각각 6개, 대담한 한 입!)'이라는 문구로 표현했다.

정승제 6318 버거는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직화 100% 쇠고기 패티 위에 뉴욕 스테이크 소스를 베이스로 피클 6개, 베이컨 6개, 슬라이스 치즈 6개를 두 층으로 쌓은 구성이다. 치즈의 고소함, 베이컨의 짭조름함, 피클의 산뜻함이 어우러져 풍부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이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대표 가공유 '초코에몽'과 '말차에몽'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남양유업이 매월 운영하는 '전국민 간식 이벤트'의 일환으로, 오는 23일까지 소비자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참여형 SNS 프로그램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가족·친구·동료를 태그하고 초코에몽과 말차에몽 중 함께 나누고 싶은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초코에몽 190mL 24개입, 말차에몽 190mL 24개입을 랜덤 증정한다.

ⓒ 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LAGRILLIA)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메인 메뉴 주문 시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에게 'BBQ 폭립 플래터(4만3900원)'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메뉴는 라그릴리아의 시그니처 메뉴로, 진한 바비큐 소스를 입힌 두툼하고 부드러운 폭립에 바삭한 프렌치 프라이와 매콤달콤한 콘립을 곁들인 플래터 구성이다.

또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쿠폰을 제시하면 BBQ 폭립 플래터를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쿠폰은 5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여의도점은 행사에서 제외된다.


동서식품 '미떼 AI 프로덕션' 캠페인 키 비주얼. ⓒ 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소비자가 직접 미떼 광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디지털 캠페인 '미떼 인공지능(AI) 프로덕션'을 이날부터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당신의 가족을 미떼 광고에 캐스팅합니다'라는 콘셉트로, 매년 겨울마다 따뜻한 감동을 전해온 미떼의 대표 광고를 AI 기술을 활용해 우리 가족이 주인공이 된 버전으로 제작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다.

미떼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미떼의 광고 3편(정재영 편, 김성균 편, 최영준 편) 중 하나를 선택하고 각 역할에 맞는 가족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AI가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해 광고 속 주인공으로 자연스럽게 합성해주며, 완성된 영상은 다운로드하거나 개인 SNS에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후에는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 접속해 미떼 제품을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골든블루 쿼츠 미니샷잔 패키지. ⓒ 골든블루


골든블루가 '골든블루 쿼츠(GoldenBlue Quartz)' 출시 1주년을 맞아 한정판 '미니샷잔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700ml 용량의 골든블루 쿼츠 1병과 52ml 미니샷잔 2개로 구성됐다. 젊고 세련된 감성의 골든블루 쿼츠를 보다 가볍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선물용과 홈술용 모두에 어울리는 실용성과 디자인적 완성도를 갖췄다.

패키지에 포함된 미니샷잔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위스키의 색과 향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또한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골든블루 쿼츠는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 골든블루의 제조 노하우와 젊은 소비자 입맛에 맞춘 독자 레시피로 탄생했다. 스코틀랜드산 고품질 원액을 사용했으며, 36.5도의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과일 향, 여기에 바닐라의 달콤함과 견과류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차별화된 향미를 제공한다.

아웃백 '프레스티지 스테이크 셀렉션' 메뉴.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 '루비 더 윈터'를 테마로 한 겨울 한정 신메뉴를 전국 매장에서 출시했다.

이번 메뉴는 '루비로 물드는 겨울, 아웃백이 전하는 빛나는 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연말 모임과 파티에 어울리는 고급스럽고 특별한 식사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핵심 재료는 랍스터이며, 연말의 화려함을 상징하는 '루비 컬러 가니쉬'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라인업인 '프레스티지 스테이크 셀렉션'은 꽃등심 스테이크에 탱글한 랍스터 테일 2개를 곁들여 즐길 수 있는 메뉴로, 4가지 최상급 부위 중 3가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럭셔리 스테이크 컬렉션이다. 여기에 와사비 크림의 산뜻함, 치폴레 쌈장의 감칠맛, 루비 시즈닝이 더해졌으며 한정 수량 판매로 운영된다.

또한 아웃백은 한국 시장만을 위한 메뉴 'K-라이스 핫 플레이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세계를 한국으로, 한국을 세계로'라는 미식 철학을 반영한 메뉴로, 김치볶음밥 풍미를 아웃백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이 메뉴는 프레스티지 스테이크 셀렉션 주문 고객만 선택할 수 있다.

'블랙라벨 루비 랍스터 에디션'은 풍부한 마블링의 블랙라벨 스테이크에 랍스터 테일, 적채 글레이즈, 고구마 칩 가니쉬를 곁들여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사이드 메뉴로는 '콰트로 사이드 샘플러'가 새롭게 등장했다. 방울토마토 피클, 블랙 크리스피 후라이즈, 브뤼셀 스프라우트 플레이트, 루비 후무스&칩 등 4가지 시그니처 사이드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브뤼셀 스프라우트 플레이트는 블루치즈 드레싱과 발사믹으로 풍미를 더해 메인 메뉴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디저트와 음료 라인도 강화됐다. '루비 썬더 프롬 베리 원더'는 초코 브라우니 위에 라즈베리 소르베와 핑크 휘핑크림을 올려 화려한 비주얼과 달콤함을 선사한다. 

음료로는 체리 석류 에이드에 그라니따를 얹은 '루비 석류 그라니따', 하우스 레드 와인을 더한 스파클링 와인 에이드 '루비 와인 스파클링'이 준비돼 연말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 피자앤컴퍼니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의 반올림피자가 전북 고창군과 손잡고 지역 농산물과 관광 자원을 전국에 알리는 로컬 상생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로코노미(Loconomy)' 실천의 일환으로, 고창산 농산물 활용은 물론 피자 박스를 통해 지역 관광지까지 홍보하는 것이 핵심이다.

피자앤컴퍼니는 지난 10월28일 고창군청에서 고창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고창산 고구마를 활용한 시그니처 메뉴 '반올림 고구마피자'를 비롯해 다양한 상생 협력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반올림 고구마피자는 고창에서 재배된 100% 국내산 고구마에 꿀과 우유를 더해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풍미를 살린 메뉴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메뉴다.

협약을 통해 피자앤컴퍼니는 고구마 외에도 쌀·양파·복분자 등 고창산 농산물을 신메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피자 박스 디자인에 고창의 대표 관광지(고창읍성·선운사·방장산 등)를 담아 지역 홍보에도 나선다. 

캠페인 기념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은 고창의 황토밭에서 자란 고구마가 반올림 고구마피자로 완성되는 과정을 감각적으로 담아내며, 지역 농산물의 신선함과 가치를 따뜻하게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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