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재명 대통령은 10일 "'롤드컵' 사상 첫 3연패 달성을 축하한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SNS에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대회 사상 처음으로 3연패를 달성한 T1 선수단과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T1이 롤드컵 사상 첫 3연패를 달성해 이 대통령이 SNS를 통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 라이엇게임즈
이어 이 대통령은 "e스포츠 역사에 길이 남을 쾌거"라며 "세계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이름을 빛내며 e스포츠 강국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참으로 자랑스럽다"고 했다.
또 이 대통령은 "단단한 팀워크와 한계를 뛰어넘은 정신력, 승리를 향한 투지는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겨줬다"며 "앞으로 우리 선수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열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e스포츠를 비롯한 문화산업 발전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대통령은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마지막 5세트까지 멋진 승부를 보여준 KT 롤스터 선수단에게도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한편 성남 시장 시절부터 게임 산업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던 이 대통령이 오는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글로벌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5'에 참석할지 것인지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