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종사자를 위한 무료 오프라인 행사 '2025 배민파트너페스타'를 다음달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배민파트너페스타는 배민을 이용하는 파트너는 물론, 외식업 종사자와 예비 창업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무료 대규모 행사다. 배민은 2020년부터 이어 온 '배민외식업컨퍼런스'를 올해부터 '배민파트너페스타'로 이름을 바꿨다.
올해 슬로건은 '우리 가게의 내일을 찾는 항해'다. 행사 프로그램은 △배움 △체험 △연결 3가지 콘셉트로 구성된다.
우선 배움 공간에서는 배민의 비전과 오직 배민파트너페스타에서만 공개하는 파트너 성장 전략을 만나볼 수 있다. 김범석 대표가 배민의 내년도 비전을 발표하고, 백인범 CPO는 기술 기반 고객 경험 전략을 소개한다.
또 권용규 파트너성장센터장과 파트너 가게 대표가 패널 토크를 통해 외식업 운영 전략을 공유한다.
배민을 통해 성장을 이룬 파트너를 조명하는 '배민파트너어워즈'도 열린다. 매출뿐 아니라 운영 전략, 고객 경험, 배달 효율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이외에도 김삼희 한국외식산업연구원 본부장과 박현영 생활변화관측소 소장이 '2026 외식업 트렌드와 생존 전략'을 발표한다. 김관훈 두끼떡볶이 CMO,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는 브랜드 성장 사례를 공유한다.
정지선·신동민 셰프 등이 참여하는 '라이브 쿠킹 스테이지', 외식업 운영 혁신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노하우 스테이지'도 운영된다.
배민파트너페스타에서는 가게 운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파트너들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운영된다.
식자재·배달비품·세무·AI댓글관리 등 외식 솔루션을 모은 '파트너솔루션광장'에는 1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현장 전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배민의 실제 운영 서비스와 신기능을 체험하는 '배민파트너연구소'도 열린다. '한그릇', '우리가게클릭', '셀프서비스', '주문접수채널' 등 주요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배민 전문가 1대 1 컨설팅과 파트너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배민성장노하우'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행사 사전 신청은 12월3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현장 방문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마사지 부츠, 주방용품 등 경품도 증정한다.
컬리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11월 한 달간 연말 대규모 할인 행사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1주 차는 10일까지 진행되는 블랙위크 본 프로모션이다. 매일 최대 1만원 100% 당첨 쿠폰과 최대 90% 할인 잭팟 쿠폰을 제공한다. 누적 판매량 10만개 이상 인기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으면 프리미엄 골드바(24K 순금 1돈), 애플워치 등을 증정하는 '블랙위크 래플'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과일·채소·달걀 등 신선식품을 연중 최저가로 판매하는 특가 행사도 마련했다.
10~17일에는 2주 차 멤버스위크가 열린다. 컬리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CJ, 하림 등 인기 식품 브랜드를 할인 판매하며, 이에르로르·베흐트·제이에스티나·먼데이에디션 등 연말 주얼리 브랜드도 특가로 선보인다. 가전·침구·크리스마스 트리 등은 최대 25% 추가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17일부터 내달 1일까지는 라이프스타일 대전이 이어진다. 1시간 한정 '블랙위크 타임딜'이 진행되며, 락앤락 밥 보관 용기, 클래파 2단 스테인리스 계란찜기 등을 특별가에 판매한다. 컬리멤버스 회원은 크리넥스 3겹 화장지, 존슨즈베이비 로션 등을 990원에 체험 구매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이 연말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겨울 시즌 프로모션 '럭셔리 윈터 홀리데이'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 대표 인기 여행지인 △핀란드 로바니에미 △일본 삿포로 △발리 등을 테마로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로바니에미는 오로라 관측과 산타마을 체험으로, 삿포로는 겨울 낭만 여행지로, 발리는 따뜻한 휴양지 수요가 높아 관련 여행 상품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이달 31일까지 3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1명)에게는 핀란드 산타마을·오로라 투어 6박 8일 여행권(2인)을, △2등(1명)에게는 삿포로 자유여행 2박 3일 여행권(2인), △3등(5명)에게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입장권을 제공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7~30일 동안 발리 켐핀스키 호텔 예약 단독 10% 할인 코드를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페이로 10만원 이상 결제 후 12월31일까지 면세품 인도를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켐핀스키 발리 2박 숙박권(1명)을 증정한다.
아울러 시내점에서는 환율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결제 수단별로 최대 169만원 상당의 LDF PAY를 증정한다. 명동본점·월드타워점·제주점은 패션·시계·주얼리 카테고리를, 부산점은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는 같은 기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면세일'을 열어 지방시 뷰티, 나스, 어반디케이 등 30개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하고, 최대 15% 추가 할인쿠폰과 제휴사 결제 혜택도 제공한다.
신라호텔이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The Parkview)'에서 베트남 현지 셰프를 초청한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호텔신라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11월 11~13일, 제주신라호텔은 11월 16~18일 더 파크뷰에서 '테이스트 오브 베트남(Taste of Vietnam)'을 운영한다. 지난해 서울신라호텔 단독 진행 당시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는 제주까지 확대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부총주방장 등 현지 셰프 3명이 직접 참여한다. 전통 조리법과 다낭 현지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 12종을 선보이며, 지난해 인기가 높았던 고이 꾸온(월남쌈)과 크리스피 삼겹살은 그대로 유지했다.
올해는 새로운 메뉴도 대폭 강화했다. 베트남 중부식 비빔 쌀국수 '미꽝', 숯불 돼지고기와 쌀국수를 새콤달콤한 소스에 곁들이는 '분짜까', 전복·레몬그라스·코코넛을 조합한 '전복 볶음' 등 현지식 감각을 살린 메뉴를 추가했다.
유니클로(UNIQLO)가 글로벌 아티스트 카우스(KAWS)와 협업한 특별 니트웨어 컬렉션 '카우스 윈터(KAWS WINTER)'를 오는 12월5일 출시한다. 카우스는 유니클로 브랜드 최초의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컬렉션은 카우스의 대표 캐릭터 '컴패니언(COMPANION)'과 상징적 모티브 'XX'를 니트뿐 아니라 액세서리 전반에 반영해 아트와 패션의 조화를 담아냈다. 컬러 블록 디자인과 따뜻한 소재 구성으로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어울리는 개성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설명.
특히 협업 라인업은 기존 그래픽 티셔츠 중심에서 캐시미어·램스울 니트 등 라이프웨어 범위로 확장된 점이 특징이다. 키즈 라인은 부드러운 감촉의 수플레얀™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과 촉감 모두를 강화했다.
또한 히트텍 비니·장갑·투톤 머플러 등 6종 액세서리 역시 카우스의 'XX' 디테일을 더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하다. 키즈 라인의 니트캡·미튼은 수플레얀 스웨터와 매치해 연출할 수 있다.
레드·그린·옐로우가 조합된 컬러 블록 니트와 액세서리는 카우스 특유의 풍부한 그래픽 감성을 담았다.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 스토케(Stokke)가 7일부터 1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하남점 1층 가든 스테이지에서 팝업스토어 '스토케 모먼츠'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아이의 모든 순간, 스토케와 함께'를 콘셉트로 제품 전시를 넘어 직접 체험 중심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유모차·하이체어 등 주요 라인업 체험과 더불어 렌털 서비스·포토존·구매 혜택·럭키드로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핵심 체험존인 '요요 로드(YOYO Road)'에서는 휴대용 유모차 '요요(YOYO)3'의 주행 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도심 지형과 유사한 곡선·바닥 질감을 구현해 안정성과 핸들링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장에서는 2시간 대여 체험이 가능한 '스토케 요요 렌털 서비스'도 제공한다.
팝업에서는 대표 하이체어 '트립트랩(Tripp Trapp)'의 신제품 '와일드 우드(Wild Wood)'가 국내 최초 공개된다. 너도밤나무 원목의 무늬와 옹이를 그대로 살린 자연스러운 결이 특징으로, 각각 고유한 패턴을 지닌 '원오브어카인드' 제품으로 기획됐다.
또한 대형 사이즈 모델 '맥시 트립트랩(Maxi Tripp Trapp)'이 국내 최초 전시되며, 현장에서는 성인도 직접 착석해 '가족과의 교감'이라는 스토케의 디자인 철학을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