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G전자(066570)가 가전·전장 사업의 선전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성적표를 받았다.

서울 여의도 LG전자 사옥 전경. ⓒ 연합뉴스
LG전자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조8737억원, 영업이익 6889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1.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8.4% 줄었다. 순이익은 4610억원으로 411.1% 증가했다.
3분기 기업간거래(B2B)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 늘어난 5조9000억원을, 가전 구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 늘어난 7000억원을 기록했다.
가전을 담당하는 HS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 6조5804억원, 영업이익 3659억원을 기록했다. 프리미엄과 볼륨존을 동시에 공략하는 '투트랙 전략'과 구독, 온라인 사업 확대가 성장에 기여했다.
아울러 생산지 최적화, 효율성 제고 등 노력이 관세 영향을 상당 부분 상쇄,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늘었다.
TV 사업을 맡는 MS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액 4조6525억원, 영업손실 3026억원을 기록했다. 경쟁 심화에 마케팅 비용 투입 증가가 이어졌다. 인력 선순환 차원에서 실시한 희망퇴직 일회성 비용 또한 이번 분기 반영했다.
전장 사업을 맡는 VS사업본부 3분기 매출액은 2조646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대폭 늘어난 1496억원이다. 매출액은 3분기 최대,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치로 분기 영업이익률이 5%를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냉난방공조 사업은 매출액 2조1672억원, 영업이익 132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국내 시장 판매 확대와 구독, 온라인 사업 성장으로 늘었고, 영업이익은 투자 확대 영향에 소폭 줄었다.
LG전자는 4분기 지역 맞춤형 제품 출시 등으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상업용 공조시스템 및 산업·발전용 칠러(Chiller)를 앞세운 사업기회 발굴에 주력한다.
최근 북미, 중남미, 중동,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서 AI 데이터센터(AI DC) 냉각솔루션 수주가 이어지는 등 성과가 차츰 가시화되는 만큼 이를 레퍼런스로 삼아 사업의 잠재력을 지속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차세대 기술로 평가받는 데이터센터향 액체냉각 솔루션의 상용화와 액침냉각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쉽 확대 또한 차질 없이 준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