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국내 AI 기술 기업 내스타일(대표 이용균)이 개발한 'AI 체험형 키오스크'가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맘스터치 매장에 설치된 내스타일의 'AI 체험형 키오스크'는 고객의 △얼굴 △피부톤 △체형 등을 분석해 가장 어울리는 K-패션 스타일이나 K-뷰티 메이크업을 추천하는 맞춤형 체험을 선사할뿐 아니라 인기 K-PoP 스타 스타일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내스타일 AI 키오스크는 일본 TBS 방송에서 기술력을 칭찬하며 직접 소개되기도 했다. ⓒ 내스타일
또 매장 내 상품과 실시간 연동돼 고객이 경험한 스타일을 즉시 구매로 연결할 수 있도록 했으며, SNS 공유 기틍을 통해 자연스런 바이럴 마케팅 효과까지 극대화 했다.
이에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대기 시간 동안 AI 키오스크를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고 사진 촬용도 할 수 있어 주문한 음식이 나올 때까지 지루할 틈이 없다.
업계 관계자는 "내스타일 키오스크 설치로 매장은 초기 1개월 간 매출 15~20%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며 "향후 한류 콘텐츠 체험률이 60% 이상, 체험 후 판매 전환율 30% 이상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내스타일 AI 키오스크는 일본에서뿐 아니라 다른 해외 시장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두바이 한국관 한류 체험관인 Korea360에 설치된 내스타일 키오스크는 현지 방문객들에게 K-뷰티와 K-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등 중동 시장 내 한류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