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0월22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삼성웰스토리는 '암 치유 건강식단' 출간을 기념해 암 생존자와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10여명을 분당 본사에 초청,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와 삼성서울병원은 지난달 암환자 및 생존자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암 치유 건강식단을 공동 발간했다.
쿠킹클래스에서는 전문 조리사가 시연을 담당했고, 암 생존자들이 주치의와 함께 책 속 식단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이 함께 이뤄졌다.
행사에서는 실습뿐 아니라 식단으로 암 치료를 극복한 사례 발표도 진행됐다. 암 치유 건강식단에 레시피를 소개한 오세웅 씨가 본인의 경험을 공유했다.
오 씨는 "악성림프종을 극복하고 조혈모세포이식으로 건강을 회복한 뒤, 주치의 교수님과 쿠킹클래스에 함께해 더욱 뜻깊다"며 "회복기에 도움을 준 음식을 책을 통해 나누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본인의 '인생 식단'으로 꼽은 토마토달걀볶음을 직접 시연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이 항산화 작용을 돕고 달걀로 단백질 보충이 가능해 암 환자 회복식으로 추천되는 메뉴다.
또 다른 메뉴로는 항암치료 이후 입맛 회복을 돕는 가지피자가 준비됐다. 밀가루 도우 없이 가지를 활용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의료진과 2인 1조로 직접 실습했다.
행사장에는 증상별 대표 메뉴 5종을 포함해 회복용 영양죽과 고단백 반찬 등 20여종의 케어푸드가 전시돼 높은 관심을 끌었다.

리뉴얼된 옐로우테일 3종 제품 이미지.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수입 판매하는 호주산 와인 '옐로우테일'이 8년 만에 라벨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한다.
옐로우테일은 전 세계 70여개국에 연평균 약 1억4000만 병이 판매되는 글로벌 와인 브랜드다. 호주 전체 수출 와인의 약 15%를 차지하며, 2005년 국내 출시 이후 누적 1000만 병 이상 판매됐다.
브랜드 평판도도 높다. 글로벌 와인 조사기관 '와인 인텔리전스'로부터 2018년부터 2024년까지 7년 연속 '가장 영향력 있는 와인 브랜드'에 선정됐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 인지도를 강화하고, 제품 선택 편의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브랜드 로고를 확대하고 품종명을 더 눈에 띄게 배치했다. 상징 동물인 '왈라비'에는 짙은 테두리를 적용해 특히 화이트 와인의 흰 라벨에서도 시각 효과를 강화했으며, 라벨 하단에는 대표 수상 이력도 추가했다.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22일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최대 1만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땡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이날 단 하루만 진행된다. 땡겨요 앱에서 뚜레쥬르 제품을 2만원 이상 포장 주문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뚜레쥬르 브랜드 쿠폰 6000원(1만8000원 이상)과 땡겨요 쿠폰 5000원(2만원 이상)이 함께 제공되며, 1인 1회에 한해 중복 사용 가능하다.
할인 적용 품목은 전 메뉴다. 가을 시즌 신제품을 포함해 빵과 케이크류 모두 해당된다.
대표 신제품 '고구마 누룽지'는 달콤한 고구마 페이스트와 다이스를 듬뿍 넣고 겉은 바삭한 누룽지 토핑으로 마무리했다. '메이플피칸 쿠키번'은 바삭한 쿠키 시트 속에 메이플과 버터 풍미를 더해 깊은 맛을 낸다.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의 '2CM 쌀식빵' 역시 추천 제품이다.

파키스탄에서 판매하는 쌀로칩 플레이밍 핫, 쌀로칩 스모크드 파프리카가 진열된 모습.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280360)가 쌀 스낵 브랜드 '쌀로(SSALO)'의 신규 라인업 '쌀로칩'을 한국과 파키스탄에 동시 론칭했다. 이번 파키스탄 출시로 쌀로 브랜드는 처음으로 해외 현지 생산을 진행하게 됐다.
국내에는 '쌀로칩 들기름 김맛'을 선보인다. 국내산 김과 들기름을 활용해 고소하고 짭짤한 맛을 구현했다. 가볍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쌀로 만든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밀가루에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파키스탄에서는 '쌀로칩 플레이밍 핫'과 '쌀로칩 스모크드 파프리카' 2종을 출시했다. 현지 최초의 쌀 스낵으로, 건강 지향 트렌드 확산에 맞춰 새로운 선택지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향신료 기반 풍미에 한국식 매운맛을 더해 차별화를 꾀했다.
제품 개발에는 파키스탄 법인과 롯데중앙연구소가 참여했으며, 소비자 조사와 시식 평가를 거쳐 현지 선호도가 높은 맛을 완성했다. 두 제품 모두 할랄(HALAL) 인증을 받았다.
패키지에는 브랜드명 '쌀로'와 '쌀로칩'을 한글 그대로 표기했다. 뒷면에는 브랜드 소개를 담아 K-스낵 정체성을 강화했다.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은 현지 소비자층을 겨냥한 전략이다.
출시와 함께 현지 마케팅도 확대한다. 인플루언서 협업 캠페인, 대형 전광판 광고, 1020세대 대상 샘플링, 전용 매대 운영 등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한다.
SPC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Wonders)' 론칭 1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더스는 던킨의 프리미엄 매장 콘셉트로, 첫 적용 매장인 '던킨 원더스 청담'이 지난해 9월 문을 열었다. 이번 기념 이벤트는 청담점 방문 고객에게 차별화된 매장 경험과 시그니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표 행사로 '해피 버라이어티 데이'를 운영한다. 9900원에 1분 동안 약 2.6kg(90oz) 버킷에 프리미엄 원더스 도넛을 가득 담으면 모두 제공한다. 행사 시간은 매일 오후 12시부터이며, 26일까지 선착순 40명만 참여할 수 있다. 단, 각 도넛은 종류별로 1개씩만 선택 가능하다.
이와 함께 24일까지 매장 내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1등에게는 비알코리아 지류상품권 30만원, 2~3등은 20만원, 4~5등은 10만원을 제공한다. 6~10등에게는 텀블러, 리유저블 보틀, 랑그드샤, 약과 등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랜덤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기간 내 1회만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해피 버라이어티 데이에서 담은 도넛 사진 또는 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던킨 공식 계정을 태그한 뒤 매장 크루에게 인증하면 '던킨 선셋 콜드컵'을 증정한다.
팔도 '이천햅쌀 비락식혜'가 출시 6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회사 예상치보다 5배 빠른 속도다. 팔도는 수요 증가에 맞춰 생산량을 확대하고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9월 출시된 프리미엄 식혜로, 경기도 이천에서 당해 생산한 햅쌀을 사용했다.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지역 농산물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팔도는 인기 요인으로 '섭취 편의성'과 '풍미 개선'을 꼽았다.
전통음료 최초로 풀오픈(Full Open) 캔 패키지를 적용했다. 캔 상단 전체가 열려 밥알까지 쉽게 먹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유튜브와 SNS에서도 호평이 이어진다.
맛과 식감 개선도 주효했다. 기존 제품 대비 밥알 함량을 20% 늘려 씹는 맛을 강화했다. 엿기름 단맛으로 전통 식혜 본연의 풍미를 살렸으며, 실온 보관이 가능해 야외에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약 5시간 냉동(-18℃ 이하) 보관하면 슬러시 형태로도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000080)가 협력사와 함께하는 나눔 바자회 물품 기증 접수를 시작했다. 기업 상생과 사회 환원을 실천하기 위한 연례 프로그램이다.
기증 모집 기간은 10월24일부터 11월14일까지다.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류·잡화·도서·음반·가전 등 재사용 가능한 품목을 받는다. 기증품은 검수 후 다음 달 25일 '부산사직점'에서 열리는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에서 판매한다.
행사는 올해로 14번째다. 헌 물품 기증을 통해 자원 재사용의 가치를 알리고, 판매 수익은 소외계층 지원에 활용된다. 동시에 탄소배출 저감 등 환경 보호 효과까지 더한 상생형 사회공헌으로 평가된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비영리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와 공동으로 특별전을 운영하고 있다. 판매 수익금은 취약계층 후원 사업인 '아름다운 희망나누기'에 사용된다. 지난해에는 4057점의 기증품이 모였으며, 최근 5년간 연평균 3800점 이상이 판매됐다.
또한 물품 대신 소액기부에 참여한 협력사와는 1대 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한다. 이를 통해 산불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한 '아름다운 숲 조성사업' 등 환경 개선 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10월21일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관들을 응원하기 위해 커피·푸드 지원과 장학금 전달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스타벅스가 지난 2월 경찰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체결한 'Hero 프로그램' 협약의 일환이다. 스타벅스는 협약을 통해 우수 경찰서 대상 음료·푸드 전달,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에게 3년간 총 3억원 규모 장학금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올해 경찰의 날을 맞아 선정된 순직 경찰관 유자녀 및 공상 경찰관 자녀 총 45명에게 약 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현장 방문 응원도 이어졌다. 최근 청주 흥덕경찰서(9월30일), 인천 미추홀경찰서(10월16일), 서울 강남경찰서(10월21일)를 찾아 약 1000여명의 경찰관에게 커피와 푸드를 전달했다. 오는 10월29일에는 부산 수영경찰서도 방문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연간 계획에 따라 지속적으로 경찰서 방문 응원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SPC삼립(005610)이 겨울 간식 브랜드 '삼립호빵'의 2025 시즌 신제품 14종을 출시했다.
올해 캠페인 슬로건은 '우리들의 겨울 호올릭'이다. 겨울 일상 속 다양한 순간을 호빵과 함께 따뜻하게 즐긴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신제품은 패키지 구성을 다양화해 선택 폭을 넓히고, 간식뿐 아니라 식사 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선 1인 가구 트렌드에 맞춰 단팥·야채·피자 등을 '1입 포장 호빵'으로 처음 선보인다. 봉지째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호찜팩'을 적용해 간편성을 높였다. 포장 내부의 증기 압력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자동으로 배출구가 열리는 특허 기술로, 미리 뜯지 않아도 수분감이 유지된다. 1입 제품은 11월 초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여러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삼립호빵 호빵네빵'도 새롭게 출시됐다. 단팥·야채·피자·고구마 4종을 각각 3개씩 담아 총 12개 구성으로, 삼립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식 콘셉트를 살린 식사용 라인업도 강화했다. △매콤김치호빵 △김치만두호빵 △춘천식 닭갈비볶음밥호빵 △안동식 간장찜닭호빵 등이 대표 메뉴다.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제품도 선보인다. △부창제과 '호두과자'를 구현한 '호두단팥호빵' △달콤한 '소금우유호빵' △태국 캐릭터 '버터베어' 띠부씰이 동봉된 '딥초코호빵'과 △솔티카라멜호빵 등이 포함됐다. △말차라떼호빵 △단팥&순백우유호빵처럼 새로운 조합의 신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연다. '나만의 호빵 레시피' 콘셉트의 ‘호마이레시피’ 캠페인을 진행하며, 호빵 조리법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슬란드 항공권 △황금호빵(1돈) △호빵이 굿즈 △커피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참여는 11월3일부터 30일까지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제주삼다수 '마음배달, 삼다수레단' 캠페인 이미지. ⓒ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가 광복 80주년과 1L 제품 출시를 기념해 나눔 캠페인을 전개하고 국가유공자와 독거노인에게 '물의 가치'를 전했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7월 광복 8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한정판 라벨 제품을 선보였다. 이후 네이버 해피빈에서 ‘삼다수 한 모금, 나라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운영해 총 4만2000건 이상의 온라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제주삼다수 2L 약 4만팩으로 전달돼 국가유공자 가정에 전달됐다.
제주삼다수는 1L 제품 출시를 기념한 나눔 활동도 이어갔다. 독거노인에게 삼다수를 배달하는 '마음배달, 삼다수레단'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다.
이번 활동에는 시니어 인플루언서 '옥동핏'과 비영리단체 우양재단이 함께했다. 제주삼다수 공식 SNS 게시물에 ‘좋아요’ 1개당 1L 제품 1병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국민 참여를 유도했다.
그 결과 총 3333병이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됐다. 10월16일 '세계 식량의 날'에는 봉사자들과 함께 용산구 일대를 방문해 직접 제품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136480)이 'The미식 장인라면' 출시 4주년을 맞아 새로운 광고 캠페인 '굳이 라면, 하나 때문에'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글로벌 배우 이정재가 4년 연속 모델로 참여했다. '진짜 재료로 제대로 만든 라면'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제품의 정통성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광고는 노부부·여성·어린이 총 3편으로 구성됐다. 모두 실제 장인라면 소비자의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해 진정성을 더했다.
노부부 편에서는 "속이 편하다", "아무거나 안 드시는 양반이라"라는 대사를 통해 부담 없는 맛을 부각했다. 여성 편에서는 "관리하느라 잘 안 먹는데 얘는 먹어요"라는 대사를 통해 자기관리형 소비자도 선택할 수 있는 제품임을 알렸다. 어린이 편에서는 "엄마가 이거 먹어도 된대요"라는 대사가 등장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음을 강조한다.
광고는 "굳이 라면, 하나 때문에. 20시간 고아낸 재료 그대로의 감칠맛"이라는 내레이션으로 마무리된다. 장인라면의 깊은 국물 맛과 정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대목이다.
일동후디스가 신규 TVC 온에어를 기념해 '대단하다 하이뮨 100인 챌린지'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하이뮨 섭취 루틴을 인증할 100명을 모집해 제품력을 알리기 위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하이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이 선정되며, 참가자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4가지 라인업(오리지널·면역케어·다이어트케어·고소한맛)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팀을 구성하고 2주간 챌린지를 수행한다.
챌린지는 개별 미션과 팀 미션으로 나뉜다. 개별 미션은 인증 게시물 1회와 스토리 2회를 업로드해야 한다. 팀 미션은 개별 미션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합산해 자동 집계된다.
일동후디스는 참여자에게 선택 제품 2주 분량을 지원한다. 개별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단백질바'가 제공된다. 팀별 누적 좋아요 수 1위 팀 전원에게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캔 혼합 선물세트'가 추가 지급된다.
또 우수 후기를 작성한 상위 10명을 선정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4종 본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가 지난 14일 과천 연구·개발(R&D)센터에서 임직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장려하기 위한 '정관장 발명왕·발명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의 발상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제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도전·혁신 중심의 조직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관장은 이러한 아이디어가 신제품 개발과 지식재산권(IP) 확보로 이어져 기술경영(TRM) 체계 강화와 미래 먹거리 발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에는 임왕섭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임직원을 격려했다. 단순한 아이디어 공유를 넘어,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찾는 발표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27건의 발명이 접수됐으며, 이중 5개 우수 아이디어가 본선에 올라 최종 발표를 진행했다. 효능 소재, 포장 디자인, 가공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소개됐다.
정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사내 발명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이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제3회 춘당배 시니어 테니스대회'가 지난 15일 김포테니스아레나에서 열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굽네치킨이 주최하고 김포시테니스협회가 주관했다. 경기 부문은 만 85세 이상(85세부)과 만 90세 이상(90세부)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전국 시니어 선수와 동호인이 대거 참여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고, 부문별 우승·준우승·공동 3위 입상자에게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참가비는 무료였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중식, 다과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였다.
슬로건은 '9988청춘!'이다. 99세까지 팔팔하게 살자는 의미를 담아 시니어 건강 증진과 스포츠 문화 확산을 목표로 했다. 최고령 참가자는 1927년생으로, 총 52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22일부터 3일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50% 할인하는 '티데이(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더벤티의 최상급 스페셜티 아메리카노를 알리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SK텔레콤(017670) T멤버십 고객은 매장에서 'T day 멤버십 앱 쿠폰' 바코드를 제시하거나, 키오스크에서 전용 메뉴 선택 후 바코드를 스캔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웅진식품이 가을을 맞아 온라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쇼핑 '웅진식품 브랜드딜'을 통해 진행되며, 인기 제품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 빅토리아'를 비롯해 '하늘보리', '티즐' 등 스테디셀러 제품이 대거 포함됐다.
행사 기간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추가 1000원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브랜드딜에는 온라인 화제 제품도 포함됐다. 더 빅토리아 탄생 10주년 기념 한정판 △토마토 바질 소다 △과즙 탄산수 '더 빅토리아 쥬시' 시리즈 △초록매실 제로 △초록매실 스파클링 제로 등이 대표 제품이다.
10월22일 오전 8시30분부터 약 1시간 20분간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5%, 5만원 이상 구매 시 10%의 추가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방송 중 주문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으로 △가야농장 캘리포니아 푸룬데이 △솔브앤고 맥스타민 △이온더핏 제로 등을 증정한다.
대상(001680) 청정원이 자체 엠블럼 'LOWTAG(로우태그)'를 적용한 저당 소스 2종을 출시한다.
최근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당·저칼로리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청정원은 식약처의 저(低)·무(無) 영양강조표시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LOWTAG' 엠블럼을 부착하고, 대표 소스를 저당 버전으로 확대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제품은 저당 케첩과 저당 허니머스타드소스 2종이다. 알룰로스와 스테비아잎 추출 성분을 활용해 당류와 칼로리를 크게 낮추면서도 토마토·겨자·꿀 등 핵심 재료 풍미는 유지했다. 특히 알룰로스는 대상이 자체 효소 기술로 직접 개발·제조해 신뢰도를 높였다.
저당 케찹은 100g당 당류 4.8g, 35㎉로 기존 케찹 대비 당류 80.2%, 칼로리가 66.7% 낮다. 저당 허니머스타드소스는 100g당 당류 2g, 39㎉로 기존 제품 대비 당류 90.6%, 칼로리 85.6%를 줄였다.
활용도도 높다. 저당 케찹은 핫도그·돈가스·계란말이 등에 잘 어울리고, 저당 허니머스타드소스는 튀김류·샐러드 등에 곁들이기 좋다.
두 제품은 정원e샵에서 먼저 판매되며, 향후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쿠팡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확대될 예정이다.
일화는 대표 보리탄산음료 '맥콜'이 모바일 야구게임 '판타스틱베이스볼'과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판타스틱베이스볼은 위메이드(112040)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한정판 제품은 '맥콜'과 '맥콜제로 250ml 캔으로 선보인다. 패키지에 판타스틱베이스볼 디자인을 적용해 한정판만의 느낌을 강화했다. 전국 편의점·대형마트와 일화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제품 캔 따개 뒷면에 인쇄된 코드를 입력하면 게임 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각 계정당 최대 30회까지 사용 가능하며, 한정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샘표(007540)가 자사 이천공장 내 문화예술공간 '샘표 스페이스' 리뉴얼을 마치고 재개관했다. 김동희·양정욱·하지훈 등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새로 배치해 공장 속 문화공간의 면모를 강화했다.
샘표는 △구성원의 행복 △지역사회 기여 △문화 다양성 확산을 핵심 가치로 삼아 일터와 지역사회에 문화예술을 접목해 왔다. 그 일환으로 2004년 개관한 샘표 스페이스는 연 7회 이상 전시를 열며 '공장 속 갤러리'로 자리 잡았다. 직원들이 예술로 창의적 영감을 얻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사랑받아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샘표 스페이스는 '샘표 80년 역사'와 '예술'이 공존하는 형태로 재탄생했다. 김동희 작가의 'Surface of Process'는 발효의 유기적 흐름을 시각화했고, 양정욱 작가의 '조용한 시간'은 서로 다른 호흡으로 장을 담그는 어머니들의 모습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이밖에도 임옥상, 하지훈 등 여러 작가의 작품이 더해졌다.
재개관 기념 전시도 열리고 있다. 유리 조형작가 Jun.GK의 개인전 '공간을 점유하는 것들 part Ⅲ'가 12월31일까지 진행된다. 유리라는 매체를 통해 공간과 존재의 관계를 탐구한 작품으로, 사전 예약 후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샘표 스페이스는 기업 역사관 역할도 한다. 1946년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업 신념에서 출발해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에 이르기까지 80년 여정을 시청각 자료로 담았다. 간장·된장·고추장·연두가 만들어지는 과정도 발효 과학 콘텐츠로 소개한다.
샘표는 공장 전체를 예술 활동의 장으로 확장해왔다. 이천공장 외벽을 캔버스로 활용한 '아트 팩토리 프로젝트'에 이어, 충북 오송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은 연구소 전체를 미술관처럼 조성했다. 이러한 문화 경영은 '메세나 대상' 창의상과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디자인경영 부문 국무총리 표창(최우수상)으로도 인정받았다.
오뚜기(007310)가 '오뚜기 스프' 출시 55주년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북촌에서 '2025 오뚜기 잇 스프 그릇 팝업 전시를 연다.
오뚜기 잇(IT·EAT)은 음식(eat)과 식도구(it)를 '잇는다'는 의미를 담은 식문화 도구 개발 프로젝트다. 2023년 라면 그릇, 2024년 카레 그릇에 이어 올해는 스프 그릇을 주제로 세 번째 시리즈를 이어간다.
이번 전시는 따뜻한 스프가 담긴 일상의 순간을 식탁 위 도구로 표현한다는 콘셉트다. 서울대 공예과 도예전공 작가들이 오뚜기 스프(분말·컵·프레스코·냉장) 제품군을 직접 체험하고, 스프가 가진 여유와 온기를 각자의 관점에서 도자 작품으로 구현했다.
전시 주제는 '일상 속 사이와 자리를 채우는 스프'다. △스프 볼&플레이트(도예가 유희송 X 작가 무과수) △스프 머그(서울대 도예가 X 롱블랙팀) △스프 볼&나눔 그릇(한정용 교수 X 가족) △양파 스프 볼(셰프 임기학 X 도예가 이준호) 등 협업 작품이 소개된다. 일부 작품은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전시는 서울 종로구 힐로재에서 진행되며, 북촌 일대 축제 행복작당 2025 참여 부스로 운영된다. 입장은 '행복작당 2025' 입장권 소지자에 한하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버드와이저(Budweiser)가 10월26일 논알코올 음료 '버드와이저 제로'와 함께하는 이색 음악 파티 '얼리 버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른 아침인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이태원역 4번 출구 인근 루프탑 바에서 열린다.
행사는 '모닝 레이브(morning rave)'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늦은 밤 대신 아침 시간대에 음악을 즐기며 하루를 시작하는 새로운 문화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버드와이저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논알코올 제품인 '버드와이저 제로'를 중심으로 음악 경험을 제공한다. 티켓은 조기 예매에 이어 일반 예매까지 모두 매진됐다.
얼리 버드의 부제는 '오픈 에어 모닝 라이브'다. 인디 밴드 지소쿠리클럽과 심아일랜드, DJ Llama, DJ Hyunhxee 등이 출연해 하우스·디스코·펑크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다. 루프탑 특유의 개방감을 살린 아침 공연으로 색다른 몰입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3층에는 '버드 제로 바'와 포토·타투 스티커 체험존이 운영된다. 루프탑에는 '미니 버드 제로 바'와 비눗방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버블존’이 마련됐다.
티켓 구매자에게는 입장 시 버드와이저 제로 1캔이 제공된다. 현장에서도 소량의 티켓이 판매되지만 입장은 상황에 따라 대기할 수 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치킨 브랜드 bhc가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뿌링카이막치즈볼 위크'를 진행한다. 사이드 신메뉴 '뿌링카이막치즈볼'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4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프로모션 할인쿠폰은 bhc 자사 앱에서 하루 한 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급된다. 당일 내 1회 사용 가능하며, 뿌링카이막치즈볼 포함 2만원 이상 주문 시 적용된다. 매일 반복 참여도 가능하다.
추가 혜택도 있다. 행사 기간 중 쿠폰 사용 후 앱에서 '응모하기'를 누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bhc치킨 모바일 금액권 5000원'을 증정한다. 응모는 최초 1회만 하면 되며,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교촌에프앤비(339770)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아일랜드 키친'에서 열리는 비어 페스타에 참여해 오는 31일까지 프리미엄 수제맥주 3종을 선보인다.
'비어 페스타'는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에서 영감을 받아 가을 시즌에 맞춰 JW 메리어트 제주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이닝 행사다.
문베어는 행사 콘셉트에 맞춰 △윈디힐 라거 △여름밤 IPA △짙은밤 페일에일 등 대표 맥주 3종을 제공한다.
디너 뷔페 이용 고객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패키지 형태로 운영돼 프리미엄 미식과 수제맥주 페어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윈디힐 라거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은은한 홉 향이 특징인 클래식 라거다. 여름밤 IPA는 열대과일 향과 산뜻한 단맛이 조화를 이루며, 짙은밤 페일에일은 네 가지 홉을 블렌딩한 깊고 풍부한 풍미가 특징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환경재단과 함께 10월31일과 11월1일 서울 연남동 스페이스비 및 홍대입구역 일대에서 '쓰담서울 시즌5 – 해피쓰담데이'를 진행한다.
쓰담서울은 한국필립모리스와 환경재단이 2021년부터 이어온 도심 환경 캠페인으로, 올해로 5년째다. 시민과 임직원이 함께 걷고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올해 주제는 '쓰레기 없는 할로윈'이다. 환경 보호를 더 친근하고 즐겁게 실천할 수 있도록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협업했다.
참가자들은 '쓰레기 유령 퇴치 작전' 콘셉트 아래 △쓰레기 수거 후 간식 교환 △기후 위기 타로 △친환경 페이스 페인팅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 및 스틱 수거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임직원도 첫날 현장에 참여해 시민과 함께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며 환경 개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