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린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레전드 히어로즈 내부 전경. © DK아시아
[프라임경제] '대한민국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 로열파크씨티가 단지 내에서 건강한 쉼과 일상이 힐링 되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스크린과 스포츠를 결합한 체험 공간을 개장한다.
DK아시아가 스크린 스포츠 대표 브랜드 '플레이 레전드'와의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아파트 최초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에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를 개장한다.
스크린 스포츠 브랜드 '레전드 히어로즈'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IT 기술과 스크린 시스템으로 구현한 체험 공간이다. 잠실 롯데월드몰과 '국내 리조트' 소노캄‧쏠비치‧소노펠리체 등에서만 운영되는 프리미엄 시설이다.
DK아시아는 이번 체험 공간 조성을 통해 로열파크씨티 Ⅱ 입주민들이 가족, 친구, 이웃들과 함께 건강한 쉼과 일상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는 잠실 롯데월드몰에 이어 인천‧경기권에서는 1번째이자 국내 아파트 단지 내 최초 조성되는 시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해당 시설은 로열파크씨티Ⅱ 상업시설인 '로열 아너스 애비뉴'에 들어선다. 설치되는 스크린 스포츠 종목은 가장 인기가 높은 배팅을 포함해 피칭‧사커‧양궁‧농구‧액션레이싱‧캔디슬러시다.

김형남 DK아시아 전무(사진 좌측)와 박상수 플레이 레전드 대표가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 계약 체결 후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DK아시아
DK아시아 관계자는 "보통 기존 건설사들이 부대시설에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하는 것과는 다르게 설계 단계부터 상업시설 지하에 배치해 단지로 소음이 유입되지 않도록 조치했다"라며 "여기에 사업시행자가 임대수익을 포기하면서까지 상업시설 내부에 조성한 만큼 로열파크씨티즌 주거 만족도와 특별한 자부심을 부여했다"라고 설명했다.
로열파크씨티즌를 향한 DK아시아 설계 철학은 시그니처 서비스로 자리 잡은 '삼식서비스'에서도 드러난다. 풀무원 푸드앤컬쳐와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삼식서비스 전용 공간 '로열 트리니티 라운지'는 설계 단계부터 별도 상업시설에 분리 배치해 조리시 발생할 수 있는 냄새와 소음을 철저히 차단했다.
실제 타 브랜드 단지 '삼식서비스 폐지 요인'이 이용 저조와 함께 냄새‧소음 피해인 점을 감안하면 DK아시아 방식은 지속성과 주거 만족도를 동이에 높이는 차별화된 해법으로 평가된다.
이런 노력은 로열파크씨티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평판 순위(지난 9월) '빅 3'로 거듭나는 결실로 이어졌다. 당시 빅3로는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를 비롯해 현대건설 '디에이치', 롯데건설 '르엘'이 선정된 바 있다. 이는 개발사가 자체 개발한 브랜드로는 최초 성과다.
김형남 DK아시아 전무는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와 6성급 호텔 수준 커뮤니티 시설은 프리미엄 리조트 '아난티' 또는 쏠비치 등에서도 누릴 수 없는 특별한 서비스"라며 "DK아시아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는 도시 전체를 하나의 리조트로 구현해 떠나지 않아도 일상 모든 순간이 감동이 되는 곳"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이어 "이외에도 올 가을 메밀꽃‧황토 십리길에 이어 겨울에도 초록 새싹을 볼 수 있는 호밀을 파종해 내년 봄에는 황금빛 호밀밭으로 물든 수도권 최대 건강과 치유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로열파크씨티즌의 특별한 자부심이 될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도입해 로열파크씨티 가치를 꾸준히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1500세대 규모 인천 최초 후분양 브랜드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는 전용면적 59‧74‧84‧99㎡로 구성됐다.
DK아시아는 입주민들에게 6성급 호텔 수준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 건식 사우나까지 갖춘 '6성급 호텔급 수영장'을 포함해 △복층형 인도어 골프장 △명품 테크노짐 휘트니스 센터를 자랑한다. 여기기에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럭셔리 요트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