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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팔도·KT&G·매일유업 외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10.20 14:00:14
[프라임경제] 10월20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팔도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팔도비빔면' 20억개 판매를 기념해 '금(金) 60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맞춰 한정판 패키지도 출시된다. 제품 번들에 황금쿠폰을 동봉했고, 구매 고객은 두 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우선 패키지 QR코드를 스캔해 난수 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금 20돈(1명) △금 1돈(20명) △백화점 상품권(200명) △제품교환권(8888명)을 증정한다.

또 팔도비빔면과 잘 어울리는 지역 특산물 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토마토·밤 등 전국 팔도의 대표 재료 중 선호 품목을 고르면 된다. 투표 후 즉석 추첨으로 금 1돈(20명)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연말까지다.

'팔도비빔면 계절 에디션'은 비빔면을 연중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별첨 스프를 추가한 한정판 제품이다. 2018년 '윈터 에디션'을 시작으로 매년 완판을 기록했고, 누적 판매량은 3500만개에 달한다.

ⓒ KT&G


KT&G(033780)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응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회사는 지난 17일 경주시청에서 커피차 행사를 열고 현장 지원에 나섰다. 인근 관공서 근무자와 시민 약 1000명에게 커피와 정관장 홍삼음료를 제공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전국 확산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서울·대전 본사와 영업차량에 APEC 응원 메시지를 부착하고,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APEC 개최 소식을 알리고 있다.

자회사 KGC인삼공사도 동참한다. 경주 주요 숙박시설에 '에브리타임' 등 정관장 제품을 제공하고, 면세점·로드샵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운영해 한국 전통 건강식품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 매일유업

매일유업(267980)의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체험단 500명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노년내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부모님 또는 본인의 영양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다.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은 초고령화 시대 고령층을 위한 맞춤 설계 영양식이다. 매일유업의 50년 기술력과 노년내과 전문의의 임상 경험을 기반으로 했다. 중장년층이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면서도 소화 부담 없이 편안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유당 0g' 락토프리 제품이다. 평소 유제품 섭취에 불편이 있던 사람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또한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중쇄지방산)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사용해 소화 기능이 저하된 노년층에게 적합하다. 3대 영양소는 물론 25종 비타민·미네랄, 셀레늄·크롬·몰리브덴 등 미량영양소까지 포함돼 한 팩으로 균형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마시는 음료형 제품이며 용량은 120mL와 200mL 두 가지다. 무균 6겹 특수팩 포장으로 실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와 섭취가 편리하다.

제품은 매일다이렉트,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매일다이렉트에서는 첫 구매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체험단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가능하다. 당첨자는 11월3일 발표한다. 선정된 체험단은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200mL 6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11월23일까지 개인 SNS에 우수 후기를 남기면 총 20명을 추가 선정해 신제품 200mL 1박스(18개)와 브라보비버 틴쿠키를 증정한다. 신청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체험단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가을맞이 특별 기획전 '어텀왔썸 어썸할인'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철 소비자 취향과 계절 특성을 반영해 '환절기 수분 충전', '가을 감성커피' 두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스포츠음료, 니어워터, 식물성음료, 커피 등 30여종의 제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환절기 수분 충전 코너에서는 △게토레이·게토레이 제로 △오가닉주스 △오트몬드 △오트몬드 프로틴 △2% 부족할때 등을 할인한다.

가을 감성커피 코너에서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레쓰비 그란데 등 인기 커피 제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기간 동안 이벤트 응모 고객에게는 베베더오리 굿즈 3종, 칠성사이다 핸드타올, 칠성몰 포인트 등 100% 당첨 경품도 제공한다.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스프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라면스낵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뿌셔뿌셔'의 '스프를 뿌려 먹는' 방식에서 벗어나 면 자체에 조미가 돼 있어, 스프 없이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소비자 요청에 따라 보다 깔끔하고 편리한 '스프 없는 뿌셔뿌셔'를 선보인 것이다.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은 로스팅한 양파의 고소한 향과 달콤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골드 마요네스' 딥핑 소스를 함께 구성해, 면을 찍어 먹으면 한층 진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오뚜기

오뚜기가 한진관광과 손잡고 태국 푸껫을 무대로 한 이색 여행 프로모션 '푸껫 0원 에어텔 이벤트'를 진행한다.

푸껫 0원 에어텔은 이름 그대로 항공권과 호텔 숙박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이벤트다. 

참여 대상은 푸껫 여행 후기를 제작할 수 있는 고객이다. 여행 중 오뚜기 '톡톡톡 진라면 스틱'과 함께한 순간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촬영해 SNS에 올리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아시아나항공 왕복 항공권과 푸껫 대표 인기 숙소로 꼽히는 5성급 호텔 '엠소셜 푸껫' 3박 숙박권이 전액 지원된다.

롯데웰푸드 '20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프리미엄 가나 홍보 부스 이미지.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280360)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열린 '2025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초콜릿 정원을 조성해 참가했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경기도가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평택시에서 '평택의 뜰, 일상에서 정원을 만나다'를 주제로 다양한 정원 조성, 정원문화 프로그램, 공연 및 개막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방문객은 약 23만명에 달했다.

롯데웰푸드는 황지해 작가와 협업해 '롯데가든 초콜릿 정원'을 선보였다. 폭 0.9m, 면적 약 100㎡ 규모의 구불구불한 산책로 형태로 조성했다. 산책로는 롯데웰푸드 양산공장에서 초콜릿 원료를 가공한 뒤 남은 카카오 껍질 600kg을 재활용해 제작한 친환경 벽돌로 완성됐다. 주변에는 초콜릿 코스모스, 초코민트 등 초콜릿 향과 색감을 가진 식물 9종을 식재했다.

정원 외에도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룰렛 게임을 통해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나를 위한 정원 휴식공간' 콘셉트의 포토존도 함께 마련했다.

ⓒ KFC

KFC가 소비자 선택에 따라 박스 메뉴 구성이 결정되는 자사앱 이벤트 'KFC THE BOX'를 이날부터 진행한다.

KFC THE BOX는 메뉴 선호도 투표로 구성된 박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치킨·버거·사이드·음료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실속형 박스 메뉴를 고객이 직접 완성하는 방식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6월 첫 선보인 KFC THE BOX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신규 투표 항목으로 '소스' 부문을 추가하고, '트러플 치르르 통다리' 등 신메뉴를 포함해 총 18종(버거 5종, 사이드 5종, 치킨 4종, 소스 4종)을 후보로 마련했다.

소비자 투표는 10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KFC 앱에서 진행된다. 20일에는 버거, 21일에는 사이드, 22일에는 치킨·소스 카테고리 투표가 순차적으로 열린다. 각 부문 최다 득표 메뉴와 탄산음료(M)가 더해져 최종 박스 구성이 확정된다.

10월24일에는 멤버십 회원 전원에게 완성된 'THE BOX'를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발급된다. 쿠폰은 KFC 앱 쿠폰함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사용 기간은 10월30일까지다.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스타셰프 이연복 셰프와 함께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소개하는 세 번째 유튜브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이연복 셰프와 협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탕수육과 페어링 주류로 '카발란 클래식'과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를 소개했다. 이어 9월에는 춘권과 함께 즐기기 좋은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를 제안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콘텐츠는 이연복 셰프의 레스토랑 '목란'의 인기 메뉴 멘보샤를 다뤘다. 지난 19일 '이연복의 복주머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셰프는 따라 만들기 쉬운 멘보샤 레시피와 함께 페어링 위스키로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이하 카발란 DTS No.1)'을 소개했다.

콘텐츠 후반부에서는 카발란 DTS No.1을 활용한 간편 하이볼 레시피도 함께 공개돼 눈길을 끈다.

카발란 DTS No.1은 카발란 특유의 열대 과일 향과 부드러운 피니시가 특징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온더록스나 스트레이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 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배라위크' 혜택을 한층 강화한 '슈퍼(Super) 배라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라위크는 매월 셋째 주 진행되는 정기 행사로,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특별가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슈퍼 배라위크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레디팩 2개 구매 시 2개를 추가 증정하는 '레디팩 2+2' 혜택을 제공한다. 플레이버는 교차 선택이 가능하다.

레디팩은 엄마는 외계인·아몬드 봉봉·민트 초콜릿 칩 등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증정 레디팩 역시 10종 플레이버 가운데 원하는 맛으로 고를 수 있다.

ⓒ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는 지난 16일 '바르고 봉사단'과 함께 서울 금호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에서 가을 농촌 체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수확철을 맞아 야외활동이 쉽지 않은 특수학급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금호초 특수학급 학생 12명을 비롯해 교촌 임직원과 고객 등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 15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학생들과 짝을 이뤄 전 일정을 함께하며 체험을 도왔다.

체험 프로그램은 △찐빵 만들기 △모종 심기 △두 바퀴 열차 타기 △고구마 캐기 등으로 구성됐다. 

미국 소비자가 타임스퀘어에 마련된 농심 신라면 부스 현장을 체험하고 있다. ⓒ 농심


농심(004370)이 지난 18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신라면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다. 하루 약 45만명이 오가는 '세계인의 교차로'에서 글로벌 소비자가 신라면을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참여형 마케팅을 선보였다.

이날 농심은 타임스퀘어 초대형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통해 협업 광고를 공개했다. 현장에서는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테마 부스도 함께 운영했다.

'푸드존'에서는 즉석 라면 조리기를 활용해 신라면 툼바와 새우깡 시식을 제공하며 현지에서 관심이 높은 '한강 라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리워드존'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를 배경으로 한 포토부스를 운영했고, '이벤트존'에서는 SNS 팔로우 이벤트를 통해 신라면 등 경품을 증정했다.

ⓒ hy


hy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후원은 지난 10일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통해 확정됐다. 국내 발효유 기업 가운데 홍보 협력사로 참여하는 곳은 hy가 유일하다.

APEC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 회원국이 경제·통상·안보 현안을 논의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경제협력체다. 경상북도 경주에서 열리는 APEC 2025 KOREA는 2005년 부산 이후 20년 만에 우리나라가 다시 의장국을 맡는 행사다.

hy는 일평균 70만개 이상 판매되는 대표 브랜드 '윌' 패키지에 공식 엠블럼을 삽입해 행사를 알린다. 수출 전용 제품에도 동일한 로고를 적용해 글로벌 시장에 APEC 2025 KOREA의 메시지를 전한다. 국내 고객에게 제공되는 홍보 리플렛 40만부에도 관련 내용을 담는다. 인천공항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고도 송출할 예정이다.

본 회의에 앞서 열리는 '2025 APEC 재무장관회의 및 구조개혁장관회의'에는 자사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제공한다. hy는 전 세계 주요 인사가 모이는 자리에서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을 함께 알린다는 계획이다.

ⓒ 맥도날드


글로벌 맥도날드의 2025 '필 굿 마케팅 어워즈'에서 '한국의 맛' 캠페인이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

필 굿 마케팅 어워즈는 맥도날드가 전 세계 지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식이다. 올해는 54개국에서 총 170개 캠페인이 출품됐으며, 주요 국가 CMO와 글로벌 마케팅 기업 임원 등이 심사를 맡아 국제 광고제 수준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한국의 이번 수상은 사상 최초다. 2021년 론칭 이후 다섯 해 동안 축적된 한국의 맛 캠페인의 진정성과 국내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이 글로벌 무대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다.

한국의 맛 캠페인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신선하고 색다른 메뉴 경험을 제공하고, 안정적 판로 확보와 브랜딩 강화를 통해 농가와 지역 경제에도 기여하고 있다. 맥도날드 글로벌 지사 가운데에서도 커뮤니티 상생 측면에서 유례없는 성공 사례로 평가된다.

ⓒ 제너시스BBQ 그룹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가 지난 18일 용인시 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견사 청소, 생활환경 정비, 반려견 산책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용인시 동물보호센터는 유실·유기 반려동물을 구조·보호하고 새 가정을 찾아주는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이번 활동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 생활환경을 정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에는 올리버스 단원들과 치킨대학 경영개발원 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봉사단은 유기견·유기묘 보호 공간 청소, 담요·방석 세탁 및 재설치, 외풍 유입 방지 시설 정비 등을 진행한 뒤 반려견 산책 시간을 함께하며 교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탈리아 밀라노 기반 패션 브랜드 'MSGM'과 협업해 10월30일부터 12월31일까지 ‘2025 겨울 e-프리퀀시’를 진행한다.

겨울 e-프리퀀시는 한 해 동안 스타벅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은 행사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하면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미션 음료는 10월30일 출시되는 겨울 프로모션 음료 5종(토피 넛 라떼·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핑크 팝 캐모마일 릴렉서·월리 체리 푸딩 크림 프라푸치노·코코 말차)와 리저브 음료다.

이번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은 플래너(라이트 그린·스카이 블루·버건디)와 스타벅스 2026 캘린더를 비롯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MSGM+스타벅스 블랭킷(그린·스카이 블루), MSGM+스타벅스 가습기(그린·핑크), MSGM+스타벅스 양말(그린·스카이 블루), MSGM+스타벅스 파우치(그린·스카이 블루)까지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경찰의 날 80주년을 맞아 '히어로즈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창경 80주년을 기념해 10월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경찰, 경찰 근무 일반 공무원, 경찰 가족을 대상으로 방문 포장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은 자사앱을 포함한 온라인(홈페이지·웹)과 오프라인(전화·매장) 방문 포장 주문 모두 적용되며, 1회 주문당 2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삼양그룹∙양영재단과 함께하는 '2025 미래 과학캠프' 참가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삼양그룹


삼양그룹은 기업 장학재단인 양영재단과 함께 지난 18~19일 대전 삼양사 러닝센터에서 '2025 미래 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미래 과학캠프는 대전 지역 초등학교 고학년 80명을 대상으로 과학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캠프는 '과학 DNA를 찾고, 미래 연구단지를 만들어라'를 주제로 △삼양사 중앙연구소 컬러랩·쇼룸 탐방 △실습교육 △미래 연구단지 만들기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 과정마다 학습 내용을 기록하는 워크북을 도입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첫날 학생들은 삼양그룹의 플라스틱 조색 솔루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고투과 플라스틱 등을 전시한 컬러랩과 쇼룸을 탐방하며 사전 지식을 쌓았다.

이후 실습교육에서는 △알룰로스·식이섬유를 활용한 디저트 만들기 △폐플라스틱 키링 만들기 △약물전달 시스템 이해하기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연구원 체험'을 통해 일상생활 속 과학기술 원리를 이해하고 미래 연구단지 설계를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이튿날에는 팀별로 미래 연구단지를 기획해 발표했다. 4인 1팀으로 나뉜 학생들은 VR 교육 플랫폼에서 연구단지 콘셉트와 구성, 핵심 기술, 해결 과제를 정하고 이를 발표하며 캠프를 마무리했다.

ⓒ 엠에프지코리아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브랜드 매드포갈릭이 깊은 가을 풍미를 담은 신메뉴 5종을 출시하며 메뉴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신메뉴는 10월20일부터 선보이며 파스타, 리조또, 피자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무화과·버섯·누룽지 등 가을 식재료와 트러플·잠봉·크랩 등 프리미엄 재료에 매드포갈릭만의 레시피를 더해 품격 있는 다이닝을 구현했다.

'누룽지 디 마레'는 매드포갈릭이 지향하는 K-컬처드 이탈리안의 정체성이 녹아 있는 메뉴다. 매콤한 해산물 스튜에 고소한 누룽지를 더해 이탈리안 조리법에 한국적 감성을 접목했다.

파스타는 두 가지로 구성됐다. 통 베이컨과 그라나 치즈의 풍미가 어우러진 '그라나 치즈 베이컨 토마토 파스타', 풍성한 게살·새우살에 랍스터 오일로 풍미를 더한 '오션 딜라이트 크랩 파스타'다. 

피자와 리조또도 새롭게 선보인다. 무화과 콤포트의 은은한 단맛과 다양한 치즈의 조화가 특징인 '무화과 친퀘 포르마지 피자', 버섯 리조또에 잠봉과 트러플 오일을 더한 '트러플 머시룸 잠봉 리조또'가 함께 출시된다.

ⓒ 메가MGC커피


메가MGC커피가 새롭게 단장한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주문 편의성 개선이다. 기존에는 '매장 > 메뉴' 순으로 고정된 선택 방식이었지만, 이제는 '매장 > 메뉴' 또는 '메뉴 > 매장' 순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며 주문할 수 있다. 특히 앱 메인 화면에 배치한 '퀵!오더' 기능을 통해 자주 구매하는 메뉴를 MY퀵메뉴로 등록하면 원터치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1시간 이후부터 최대 사흘까지 픽업 시간을 예약할 수 있는 '픽업예약' △주문 링크를 공유해 여러 명의 주문을 한 번에 결제하는 '함께오더' △점포 수락 전 주문자가 직접 취소할 수 있는 '오더 취소' 기능을 도입했다. 모바일 상품권(금액권) 등록 및 사용도 지원해 주문 방식을 다각화했다.

스탬프 적립 정책도 단순화했다. 제조 음료 1잔당 스탬프 1장이 적립되며(행사 음료 제외), 제휴 할인 이용 시 적립 불가 조건은 그대로 유지된다. 

다만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할 경우 기존에는 전액 적립 제외였으나,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고액 순으로 정산돼 '일부 결제된 상품을 제외하고' 나머지 품목은 적립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 피자앤컴퍼니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가 인기 모바일 게임 '명조'와 협업해 특별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11월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반올림피자 자사앱과 쿠팡이츠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사앱에서 명조 콜라보 미션 메뉴를 주문하면 한정판 아크릴 굿즈, 포토카드, 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쿠팡이츠 주문 시에는 최대 8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콜라보 미션 메뉴는 총 2종이다. '명조 반반피자 한판'은 인기 토핑 두 가지를 반반으로 구성해 다양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명조 반올림고구마 한판'은 국내산 고구마 무스와 베이컨을 조합한 시그니처 메뉴로 MZ세대 입맛을 겨냥했다. 굿즈는 총 4종으로 주차별 랜덤 증정되며, 포토카드 2종은 행사 기간 내내 공통 랜덤 제공된다.

아크릴 굿즈와 포토카드는 캐릭터 매력을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포토카드 뒷면에는 인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리딤코드가 삽입됐다. 굿즈 수집과 게임 혜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구조다.

이번 콜라보에는 명조 캐릭터가 적용된 한정판 전용 피자 박스도 도입됐다. 캐릭터들이 피자를 즐기는 일러스트와 '우리의 울림이 한판에 모여'라는 감성 문구가 새겨졌다.

ⓒ 대상


대상(001680) 청정원의 저당 곡물 식단 브랜드 '그레인보우'가 지난 19일 열린 '2025 스타일런'에서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올 한 해 진행해온 '폼나게 달리는 사람들의 그레인보우'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했다.

2025 스타일런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 열린 도심형 러닝 대회로, 잠실 롯데월드몰을 출발해 석촌호수 등 잠실 일대를 달린다. 누적 참가자는 3만명을 돌파했으며, 올해는 약 6천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그레인보우는 이번 행사에서 '폼나는 저당 곡물 식단 에이드 스테이션'을 콘셉트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방문객에게 △에그&베지 △올리브&병아리콩 △튜나&크랩플레이버 △베이컨&할라피뇨 등 용기형 신제품 4종 시식을 제공하고 SNS 이벤트로 제품을 증정했다.

이에 앞서 그레인보우는 5월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9월 '잠수교 10K 나이트런'에 참여했다. 이번 스타일런 행사까지 총 3회에 걸친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누적 방문객 2만명 이상을 모았다.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브리또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의미의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브리또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하루 에너지 보충' 콘셉트로 카페에서도 건강한 한 끼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리뉴얼 제품은 '저당 제육 단백 브리또'와 '저당 찜닭 단백 브리또' 2종이다. 저당 제육 단백 브리또는 매콤달달한 제육의 풍미가 특징이며, 저당 찜닭 단백 브리또는 매콤하고 감칠맛이 나는 찜닭 소스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대비 당 함량을 약 74% 줄였으며, 백미 대신 곤약밥을 사용해 포만감을 높이면서도 칼로리를 낮췄다. 저칼로리·저당 식품 브랜드 '킬로리'와 협업해 제품 신뢰도도 강화했다.

브리또 2종은 오는 21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과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주요 배달 플랫폼에서 판매된다.

ⓒ 굽네몰


굽네가 운영하는 건강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이 10월의 마지막 할인 기회인 '라스트 찬스 특가' 프로모션을 자사몰 단독으로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11월2일까지다.

이번 프로모션은 황금연휴 이후 건강한 일상 복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굽네몰 인기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1만원 균일가로 판매하며, 여러 제품을 한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골라담기' 방식으로 구성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대상 제품은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 △수비드 닭가슴살 △닭가슴살 후랑크 꼬치 △닭가슴살 볶음밥 △속이꽉찬 찰떡구이 등 인기 닭가슴살 및 간편식 16종이다.

사은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기간 '라스트 찬스 특가' 제품을 포함해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닭가슴살 함박스테이크 화이트머쉬룸' 1팩을 무료로 증정한다. 단 증정 혜택은 주문 1건당 1회 적용된다.

ⓒ 버거킹

버거킹이 디저트 라인업을 지속 강화한다. 킹퓨전, 킹플로트에 이어 2030 세대를 겨냥한 에스프레소 베이스 디저트 '딥 크런치 아포가토'를 이날 출시했다.

딥 크런치 아포가토는 신선한 원유가 들어간 부드러운 밀크 선데 위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더하고, 단짠 매력이 돋보이는 카라멜 크런치 토핑을 얹어 완성했다. 

부드러움·쌉싸름함·달콤 짭짤함까지 더해 다채로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

카페 문화에 익숙하고 새로운 맛 경험을 찾는 2030 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했다. 가격은 단품 2900원으로 부담 없이 프리미엄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097950)의 식자재 전문 브랜드 '크레잇(Creeat)'이 MZ세대를 겨냥해 진행한 팝업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팝업은 전통주 기업 국순당(043650)과 협업해 17일부터 3일간 서울 이태원 대규모 요리주점 '술꼬마'에서 진행됐다.

팝업 콘셉트는 '술꼬마와의 화려한 콜라보'다. 크레잇을 활용한 트렌디한 안주 메뉴와 함께 국순당 프리미엄 고구마증류소주 '려'와 쌀막걸리를 페어링해 선보였다. 메뉴는 크레잇 전문 셰프가 참여한 △가지만두그라탕 △스팸카츠 △떡갈비깻잎전 △홍가리비술찜 등 4종으로,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가지만두그라탕은 크레잇 물만두와 가지를 활용해 '려 오렌지 하이볼'과 함께 제공됐다. 스팸카츠는 핑거푸드 튀김 형태로 조리해 치폴레마요 소스와 '려맥'과 페어링했다. 떡갈비깻잎전은 언양식 바싹불고기를 활용해 쌀막걸리와 함께 제공됐으며, 홍가리비술찜은 고구마증류소주 '려'와 복주머니 딤섬을 곁들여 구성했다.

이번 팝업에는 CJ제일제당 소상공인 상생 프로그램 '크레잇터' 멤버들도 고객 안내와 운영에 참여했다. 크레잇터 1기 프로그램에는 자영업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제품 경험·메뉴 도입·트렌드 분석 등 교육을 통해 설문 응답자의 80%가 매출과 매장 운영 개선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하는 등 긍정적 성과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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